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린나이 wf-s100과 연결이 되질 않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12-30-2021 01:31 AM)
947 보기
알자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스마트싱스 앱에는 분명 등록 가능한 기기에 린나이의 wf-s100이 있는데, 린나이 앱 로그인하고 c to c 연동하고, 권한 허용하라는 거 다 해도 마지막 단계에서 첫 화면으로 돌아오기 무한반복이네요.
이게 뭔가요ㅠ 스마트싱스에서 쓰려구 큰 돈 주고 보일러 온도조절기 바꿨는데

image


image


7 댓글
야지나
Beginner Level 2
SmartThings

혹시, 린나이 계정 로그인 하고 연동 완료 후 마지막 단계에 린나이 코리아 기기화면으로 돌아 오나요? 그럼 스싱앱 기기탭에서 방별로 확인 해보세요. 어딘가  ‘온도조절기’라는 카드가 생겼으면 그게 등록 완료된 것입니다. ㅠㅠ  

그 카드 누르고 들어가면 보일러를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할수 있는 기능은 SoSo일 겁니다.

 

요 상황이 아니라면 오류보내기로 로그를 보내서 확인 받아 보셔야 될듯 싶네요.

0 좋아요
알자
Active Level 1
SmartThings
ㅎㅎ 어느 방에도 기기가 추가돼 있진 않아요ㅠㅠ
0 좋아요
야지나
Beginner Level 2
SmartThings

아 그렇군요… ㅠㅠ. 

린나이 스마트보일러 앱에서는 잘 컨트롤 되는 거죠? 간혹 린나이 앱에 제데로 등록이 안되어 튕기는 봤습니다. 

 

혹시 모르니 주변에 다른 기종 휴대폰(아이폰, 다른 모델폰)이 있으면 그것들로도 같은 스마트싱스앱 계정 로그인해서 등록을 시도해 보세요. 녹색창 iot 카페를 찾아봤는데 린나이는 다들 한방에 깔끔하게 등록된 사람이 없더군요. 

폰 데이터 끄고 와이파이만 연결된 상태에서도 시도해 보시구요. 

하실때 오류나거나 등록이 안되면, 바로 오류보내기로 로그를 보내서 확인 받으시구요.

 

여러가지 경우로 조건을 변경해가면서 시도해보세요. 린나이 앱에서 초기화해 재등록하고, 스싱 연동으로 넘어 가는것 까지요. 서버등록시에는 대략 5분정도 딜레이가 있었던거 같으니 그것도 고려하시구요. 

 

부디 성공 하시길~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알자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현재 확인 중에 있어, 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로그 등의 추가 정보를 요청 드릴 수도 있는 점 참고 바라며, 이외에도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알자님.
현재 문의하신 현상에 대해 원인 파악 중에 있으나, 정확한 확인 및 분석을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현상 발생 직후 ‘오류보내기’ 로 로그와 함께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전달해 주시면 확인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전달 후 댓글로 회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로: SmartThings 앱 → 하단 ‘메뉴’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필수정보]
- 보일러 모델명: wf-s100 
- 상세한 증상 설명:
- 증상을 참고할 수 있는 스크린샷:
- 커뮤니티ID: 알자
커뮤니티ID는 고객님의 문의를 구별하기 위함이니 꼭 기재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알자
Active Level 1
SmartThings
방금 보냈습니다
0 좋아요
Samsung_sB02Jwz
Beginner Level 2
SmartThings

작년 11월부터 린나이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등록되지 않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린나이에서는 삼성쪽에 문제해결을 하기위해 연락을 계속 하고 있지만 답변이 없다고 린나이도 문제해결이 안되 답답하다고 오히려 제게 하소연을 하네요. 린나이 서버에서 인증된 계정정보에 대해 스마트싱스에서 권한수락에 대한 인증이 되지 않는 문제로 보입니다.

올해 1월에도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삼성쪽에서 린나이 개발팀에 문의해 보시고 문제해결을 위해 양사가 노력해 줄것을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