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불량품을 설치받은건지요?

(게시글 작성 시간: 08-28-2020 07:46 PM)
568 보기
한라봉봉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2020년형 무풍갤러리 청정 2in1에어컨 사용합니다.
모델명은  AK17TX771BFR 입니다.
 
 
거실에어컨은 스마트씽즈와 리모콘 연동이 잘 됩니다 (예: 스마트씽즈로 전원켜고 24도 설정한뒤 리모콘을 들어보면 리모콘에도 그렇게 되어있음) 
 
그런데 안방에어컨은 연동이 안되네요. 
_스마트씽즈로 에어컨 전원켜고 24도 설정한뒤 리모콘을 들어보면 리모콘은 꺼진 상태입니다. 리모콘 전원을 누르면 에어컨은 켜진상태니 꺼져야 정상인데 켜진상태 유지되고요. 일단은 리모콘도 24도 냉방으로 만들어 놓겠습니다.
_그러고 나서 스마트씽즈로 "23도 제습" 설정하면 에어컨은 제대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리모콘 들어보면 리모콘은 여전히 "24도 냉방"이라고 되어있습니다
_리모콘을 조작하여 25도 냉방으로 바꾸어봅니다. 그러면 에어컨과 스마트 씽즈 모두 25도 냉방으로 바뀝니다.
_다시 스마트 씽즈에서 23도 제습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에어컨은 정상적으로 설정되나  리모콘은 그대로 25도 냉방입니다.
 
즉, 리모콘으로 조절한 정보는 에어컨과 스마트 씽즈에 정상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그러나 스마트씽즈에서 조절한 정보는 에어컨에만 반영되고 리모콘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건전지 뺐다껴도 마찬가지고요. 해당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건지, 제 안방리모콘이 불량인지...  해결 방밥을 알고싶습니다 
 
 
 
위와깉은 질문글에 아래와같이 답변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라봉봉님. 
삼성 SmartThings담당입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안방에어컨 리모컨은 IR리모컨입니다. 
적외선 신호를 에어컨에 보내서 에어컨을 제어할 수는 있지만, 에어컨의 상태 정보를 수신할 수는 없기 때문에 안방에어컨에 에어컨의 상태가 반영되지 않는 것은 정상 동작하는 사항입니다. 
 
앞으로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그런데  거실리모콘과 안방리모콘은 똑같은 방식인것 같은데요. 사진첨부가 불가능하여 부득이 블로그에 사진 직접찍어 올린뒤 주소 첨부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리모콘 형태는 아래 블로그에서 참고바랍니다.
 
 
 
리모콘이 동일해보이는데 거실은 연동이 잘되고, 안방은 안되는 이유를 설명 부탁합니다. 리모콘이 불량인것을 설치받은건지?

 

4 댓글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SmartThings

블로그에 올려주신 사진을 보니 두 리모컨의 타입이 조금 다를 수도 있다고 보여지네여. 

 

오른쪽 리모컨(거실)은 마이크 모양 (음성 명령) 빅스비가 사용되는 리모컨으로 BT(블루투스)방식으로 작동되는거 같네요. 따라서 신호를 송수신 할수 있을거로 보여집니다. 

 

왼쪽 리모컨(안방)은 마이크 모양이 없는 일반 컨트롤용 IR 리모컨 같구요. 신호 발신만 되는 타입 같네요. 신호를 발신할때 앞에 적외선 불빛이 카메라로 찍힌다면 더 확실하구요. (리모컨을 카메라 렌즈로 향해 버튼을 누르면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리모컨 겉모양은 비슷하게 만들어도 실질적으로 작동되는 방식은 다를수 있습니다. 원가절감 차원에서 ~. 함 확인해 보세요.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한라봉봉님.
삼성 SmartThings담당입니다.
상세한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거실과 안방 에어컨의 리모컨은 외형이 비슷해 보이나,
거실 스탠드 에어컨의 리모컨은 블루투스(BT) 리모컨이며 안방 벽걸이 에어컨은 적외선(IR) 리모컨 입니다.
BT 리모컨의 경우 신호를 송/수신 가능하여 에어컨의 상태 정보를 수신하여 리모컨에 반영할 수 있지만,
IR 리모컨의 경우 신호를 송신(발신)만 가능하여 에어컨의 상태 정보를 수신할 수 없음으로 현재 안방 에어컨은 정상 동작 하는 사항입니다.

 

이후에도 SmartThings 사용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짜잇
Active Level 4
SmartThings
에어컨 사용 팁좀 부탁드릴게요 !!

켜면 춥고 끄면 덥고 ㅜㅜ
0 좋아요
짜잇
Active Level 4
SmartThings
요건 몰랐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