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사용성개선)다국적 기기선택 기능 제안

(게시글 작성 시간: 03-09-2021 05:31 PM)
382 보기
stevensclee
Active Level 3
옵션
SmartThings
요약
해외에서 smartthings 앱 내에서 지원하는 디바이스 핸들러들에대해 계정의 국적상관없이 선택 지원
1. 해외직구쉬워짐
2. smartthings 활용기기는 해외에 많음
3. 공식지원기기 선택(필요시 구매국적선택후 제품선택) 지원

요즘 ali express (카카오페이지원), amazone 등 에서 한국 직배송 제품이 많아지고, 이전처럼 배송대행지를 거쳐 주문하지 않아 좀더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이용하며, smatthings 관련된 제품들은 해외 제품들이 더욱 다양하게 출시되어있습니다.
스마트 홈을 꾸려보고자 st hub를 사용중이고, 해외에서 제품을 들여오기도 했는데요. 
일부제품은 디바이스핸들러 공개된것을 사용하여 사용하지만. 
공식지원 제품들은 해외계정을 사용하여 이용하는 사람들을 볼수있었습니다.
그런 방식으로 사용하는게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할 수있도록. 숨겨진설정이라도 제공하여 타국가에서 주문한 제품도 공식지원을 사용할 수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5 댓글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hub connected device들은.. 해외에서 지원되는 기기라고 뜨긴 하지만.. 말만 그렇게 나올 뿐 국내에서도 사용가능한데..

문젠 Nest 등의 클라우드 커넥터들에 국가 제약을 걸어둔 게 문제인 듯 합니다.

글로벌 시대에 웬 국가 제약인건지.. ㅜ.ㅜ
stevensclee
Active Level 3
SmartThings
네 맞아요 저도 네스트도 보유하고있습니다. api가 달라서 분리했다고 하더라도, 구매한국가 선택해서 하게는 지원해주는게 맞는거같아요. 또 워낙 한국보단 외국제품이 많은것도 사실이고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stevensclee님, 문의하신 건은 각 제조사의 지원 국가와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해당 제조사의 공식 출시 지역이 아니면 공식 지원이 안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0 좋아요
stevensclee
Active Level 3
SmartThings
해당 지원국가제품들인건데... 모듈형식으로라거나, 사용자 동의라거나 개선이 어려울까요 ?. 이러나 저러나 제품을 묶어주는 smrtthings의 선택 편의성 개선을 바라는것인데요. 저만해도 영국산제품 중국산제품 그리고 삼성 가전제품들을 묶어 사용중인데요. 그렇게 국가로 선을 그어놓으면, 일반적인 사용자들의 접근성이 떨어질거같습니다. 물론 저도 귀찮아서 빅스비로 안쓰고말지 라는생각인데요. 그럼에도 계속 신경쓰이는부분입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네, 요청하신 건 관련해서 관련자 분들과 협의를 해보았지만, 제조사에 따라서는 공식 출시 국가에만 오픈을 허가하고 타국가 지원을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 해당 제품들은 지원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