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마트싱스 대중화를 위하여 제안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04-2021 12:31 AM)
1011 보기
아결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스마트싱스가 좀더 대중화가되려면 앱자체가 보기도쉽고 편해야한다생각듭니다. 
호기심에시작해서 디바이스들이 늘어가고 지금 st에 물려있는게 40개가 넘는데.. 
스위치 버튼 센서 등등 20개만 넘어가도 메인화면에서 원하는디바이스를 찾기도 어럽고.. 
그정도 디바이스들만으로 자동화해도 자동화목록은 넘쳐납니다 정리가 안대요.
하나의 버튼과 전등하나만 켜기 끄기 시간조건들을 넣다보면 하나의 버튼에 여러개의 자동화가생깁니다.
 폴더개념이 필요 하다봅니다.
 페이지에 자동화 목록은 많아지고 찾기 어려워지고 있어요. 모드별 자동화목록을 정리해도 좋겠는데.
 무슨 체험판 앱도아니고...폴더개념은 왜 없는지... 스마트 싱스앱에서 자동화하는데 너무 조건이 제한적입니다 If 같은 판단의조건과 상태 시간조건 이있었으면... 
웹코어 쓰라고 스마트싱스 앱 만든건 아닌거같은데... 삼성에서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앱만든 개발자들도 소비자입장에서 앱으로 디바이스 2~ 3십개 연결해서 직접써보고 생활해보면 알텐데.. 
디바이스 버튼도 크게 좌우 딱 두개ㅠㅠ 공간이 아깝다는... 나름 개발하시는 분들 힘드시겠지만 
좋아지겠죠?^^;; 
9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스마트싱스를 이해도가 높아야 쓸 수 있는 것은 단점이네요. 초심자에겐 IDE, DTH, 웹코어 등 배워야할게 많아요. 컴패니언 앱을 늘려서 빅스비 루틴을 삼켜버리고 스마트폰의 제어부터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같고.., 자동화 알려주기의 메뉴를 더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면 아마 재미있어서 더 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유튜브 도네할 때랑 비슷하게 뭐 동작감지센서나 카메라가없더라도 갤러리에 저장 한 영상으로 알려준다던지, TTS의 발화가 버즈에서 실행된다던지 하는거요.

카메라 AR기능을 써서, 가상으로 집에 스마트싱스 키트를 설치하고 동작하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늘보의하루
Active Level 10
SmartThings
갈수록 폰을 공부해서 써야하는 것 같아요.
논문 보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일반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쓸 수 있게 생각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는 스마트태그 사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아요.ㅜ.ㅜ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정말 적절한 비유에요. 깃허브에서 API를 적용하고, 사설서버를 만들고, 로컬로 등록하는 것과 서버에 등록하는 것을 구분하고, 인포테인먼트를 따로 설치해보고, 연동 안 되는 것은 커넥터 깔아서 해보고 이런걸 폰 사면서 해보리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해요. 저도 미리 스마트싱스를 집에 만드신 분들의 글만 봐서, 스마트싱스 허브를 들여놓고 빨리 사설서버를 구축하고 스타터 키트를 집에붙이고 스마트태그로 자동화 실행하며 살고싶은데, 돈 나가는데가 많아서 멀어져만가네요.. ㅋㅋ;
0 좋아요
아결
Active Level 1
SmartThings
중고나라보면 테그 만오천원...구하는 저의입장에선 좋지만..저렴한 직비스위치도 그가격하는데...앱만 잘만들었어도 그렇게 팔릴 물건이 아닌데..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아니면 역시 무드를 표현하는게 최고죠. 자동화 조건에 오늘의 기분같은 해괴한 것을 설정 해놓고, 컴패니언앱에서 불러오는 날씨조건이나 온도, SmartThings Find가 많이잡히는 사람 많은데를 갔는지 확인하거나 아니면 내 기기가 다른사람의 기기와 통신횟수가 몇회 이상인지 등을 따져서 번화가에 갔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겠네요.

그럼 오늘 무드가 최고이면 A자동화 실행 아니면 B자동화 실행 등 이런 바보같은 것도 매력이 될 수 있을까싶네요.

아아이디어가 더 생각나네요. 현재 등록한 기기들로 만들 수 있는 추천 자동화 예시 등을 코스처럼 마련해놓으면 편할거같아요. 등록된 기기로 만들 수 있는 패턴중에 많은 스마트싱스 사용자가 많이 만든 자동화가 있을거고, 그걸 공유하게한다면, 이 기기를 가진 사용자가 이 자동화를 만들었어요 하고 커뮤니티가 생기고, 버튼하나만 누르면 뭐 그걸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맘에들면 하트도 누르고 하면 재밌겠네요.

물론 캘리포니아 스마트싱스에서 본사에서 일하시는 임직원분들이 더 재미나면서도 실제 적용하기 좋은 아이디어가 많겠지만요.
늘보의하루
Active Level 10
SmartThings
스마트싱스는 팀이 캘리포니아에 있나요?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네, 스마트싱스의 본사가 캘리포니아의 마운틴뷰에 있었어요. 그래서 삼성이 인수 한 후에도 거기서 일하셔요.

그래도 삼성리서치아메리카에도 스마트싱스 연구하는 팀이 있고, 한국에도 있을거에요.
0 좋아요
아결
Active Level 1
SmartThings
dth까진 뭐 정식지원 해주는거 아니니깐 소비자가한다 치치만...공부안해도 와이프 딱 주면 딱 하게끔 그정도는 만들어줘야 한다생각드네요. 싱스앱만 잘안들어도 샤오미나 애플꺼 처다도안볼텐데..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아결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에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안해 주신 '목록 간소화 보기 기능'에 대한 내용은 유관부서에서 검토할 수 있도록 전달 드리겠습니다. 다만 정확한 반영 여부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