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스마트싱스 도어락 기기추가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01-25-2022 05:44 PM)
803 보기
마로파
Beginner Level 3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SDS 도어락 DP710에 Z wave 모듈 DADT310을 설치했고 도어락에서도 모듈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도어락 기기추가 시 '시작하는중...'  곧바로 '기기 추가 안됨, 오류가 발생했어요. 나중에 다시 해보세요.' 메세지가 뜹니다.

SDS 측과 통화하면서 DP930, 950으로도 시도해보고 SDS Z-Wave 로도 시도해봤으나 반복적으로 똑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스마트싱스 앱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도 해봤는데 마찬가지네요.

무엇이 문제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0 좋아요
4 댓글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Samsung_5rVWam5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DP710’ 모델의 경우 정식 인증을 받지 않은 기기로, SmartThings 공식 지원을 위해서는 제조사 확인이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제조사로 문의해 주시길 바라며, 이외에도 SmartThings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재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로파
Beginner Level 3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다시 질문 드립니다.

문의글에 기재해드린바와 같이 제조사인 삼성 SDS의 엔지니어와 통화하면서 함께 기기추가를 여러번 시도해봤고 도어락 자체에서도 Z-Wave 모듈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문의드린 사항은

스마트싱스 앱에서 도어락 기기 추가시, '시작하는 중...' 메시지 출력 후

실제 기기 탐색시간 없이 '기기 추가 안됨, 오류가 발생했어요. 나중에 다시 해보세요.' 라는

메시지가 곧바로 출력되는데 아무래도 스마트싱스 앱의 문제인 것 같다는 SDS 엔지니어의 판단이어서 스마트싱스 앱 삭제 후 재설치한 뒤 여러 번 등록 시도도 해봤습니다.

인증된 모델인 DP930 또는 950 모델의 경우에도 기기추가시 기기 탐색없이 오류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좋아요
honeyboyjay
Active Level 1
SmartThings

앗. 여기에서 DP710 연결 문제로 고생 하시는 분을 보다니...

참고로 여기 커뮤니티는 스마트싱스 앱에서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제품들 문제들을 도움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도 집 도어락 때문에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DP710을 어떻게 사용해보려고 여기저기 확인 하던중, 녹색창 SmartThings 카페를 알게 되었고, 거기에서 커스텀 사용 정보들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내용을 간략하게 공유드리면,  DP710 모델이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이 한가지가 아니라는 것과, 그 세부 모델 중 특정 모델만 Z-wave 모듈로 연동해서 스싱 HUB를 통해 스싱앱 연동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위에 언급한 커뮤니티 가입 후 ‘DP710’ 으로 검색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들이 확인될 겁니다. 

기존에 여러 스싱 선배님들이 아주 자세하게 정보들을 공유해 놓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마로파
Beginner Level 3
SmartThings

아, 저도 거기 카페 회원입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