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에어컨 스마트띵스

(게시글 작성 시간: 08-09-2021 01:06 PM)
550 보기
개줄납
Active Level 1
옵션
SmartThings

image

연결도 잘되고 하는데 자꾸 하루지나면 이렇게 초기화?되서 뜨네요. 다시 등록하면 되긴 하는데 매번 그럴순없고, 방법이 없을까요?
0 좋아요
2 댓글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에어케어 담당입니다

SmartThings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에어컨 오프라인’ 현상에 대해 정확한 확인을 위해 증상이 재현되는 경우 로그와 에어컨 모델명 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현상 발생 즉시 ‘오류보내기’로 로그와 함께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경로: SmartThings 앱 → 하단 ‘메뉴’ → 우측 상단 ‘설정’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필수정보]
- 에어컨 모델명:
- 상세한 증상 설명: (커뮤니티 내용)
- 증상을 참고할 수 있는 스크린샷:
- 커뮤니티ID:
커뮤니티ID는 고객님의 문의를 구별하기 위함이니 꼭 기재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Bucksbebe
Active Level 4
SmartThings

에어컨 연결끊김이 계속 반복된다면 크게 두가지를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첫째, 에어컨 자체의 문제

에어컨을 스싱앱에서 삭제하고 스싱앱도 삭제하고, 에어컨을 초기화 해서 다시 등록해서 사용하면 해결될꺼 같아요. 에어컨 초기화는 생산 년도 및 모델에 따라 리모컨의 버튼 조합으으로 초기화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hdgus 님 글 참고) 

 

둘째, 무선 공유기(wifi)의 신호 혼선 및 공유기 성능문제

이 경우가 가장 골때리는 상황인데, 스싱 포함 대부분의 iot 기기 2.4ghz 대역의 무선 신호를 사용하는데 외장하드나 bt기기 등의  여러 무선 기기들의 신호간섭으로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집에서 노트북이나 휴대폰들을 동일 대역 와이파이로 사용할경우 공유기 성능에 따라서 자주 끊기는 경우도 있다 하구요. 댁에서 사용하는 기기뿐만 아니라 아파트의 경우 아래윗집의 신호도 영향을 끼치는 경도 있을꺼구요. ㅠㅠ.  

해결법은 집 와이파이의 위치를 바꿔 가면서 신호가 끊기지 안는 않는 지점을 찾던가, 2.4ghz 신호만 사용하는 저렴이(1만원 아래위) 무선공유기를 하나더 설치해서 그 공유기로 스싱 기기들을 옮기는 법이 있습니다. (타 커뮤니티 사용팁 참고)

보통 가정에서는 TV 사업자가 제공하는 기본 공유기를 많이 쓰실거구, 여기에 5기가랑 2.4기가를 듀얼로 쏴 주는데요. 휴대폰이나 노트북은 무조건 5기가를 쓰도록 설정 하구요. 조금더 비용(10만원 안래위)을 들여 성능이 좋은 공유기를 쓰면 충분히 커버가 되는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집에서 재택근무, 애들 온라인 수업때문에 코로나 초창기에 거금을 들여 성능 좋은 무선공유기로 바꿨는데 신호 끊김이 확 줄었습니다. 100메가짜리 오래된 공유기로는 애들 셋이서 온라인 수업 듣고, 저도 가끔 재택 근무하니 끊김이 다반사고, 연결이 유지되는 경우가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성능 좋은 공유기로 갈아탔는데  끊김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공유기 위치 바꾸는 정도랑,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기기들을 정리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에어케어 담당자님 말씀처럼 로그를 보내서 도움을 받아야 될것 같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