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우리집 전기를 지켜줘~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 개봉기!

(게시글 작성 시간: 03-29-2022 08:13 PM)
1364 보기
gangms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gangms06 입니다. 최근 집을 스마트홈으로 바꾸고 싶은 욕구가 샘솟아서 이번에는 다원디엔에스의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를 구매하여 개봉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imag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age

먼저, 다원디엔에스의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의 상자를 살펴봅시다. 상자의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간략하게 제품 소개 문구가 있으며,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과 인증 마크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image

제품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플러그를 설치하고자 하는 220V 콘센트에 제품을 꽂아 주기만 하면 설치는 끝이 납니다.


image

제품 설치만 하면 되는게 아니죠? 이제 삼성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싱스 앱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 부분에 위치한 +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기기/센서 카테고리에서 스마트 플러그를 클릭해주세요.

image

스마트 플러그를 클릭하셨으면, "Power Manager" 를 클릭해주시고, "Dawondns Zigbee Smart Plug" 를 클릭해주세요. 위의 방법 이외에도 플러그 뒷면에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싱스 앱에서 스캔해주시면 제품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원디엔에스의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는 지그비 통신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image

위의 방법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스마트 플러그에서 전원 ON/OFF 버튼을 3초 이상 누른 후 떼면 청색 LED가 점멸하며 등록을 시작합니다. 이때 스마트 플러그는 플러그 해제 상태 즉, 플러그의 전원이 OFF 되어진 상태여야 합니다. (플러그가 ON 상태면 녹색불이 점등이 되고, 플러그가 OFF 상태면 빨간불이 점등이 됩니다.)

image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의 주요 기능을 스마트싱스 앱에서 살펴보면, 원격으로 전원 ON/OFF를 할 수가 있고, 타이머 기능과 에너지 소비량, 소비전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이외에도 스마트싱스 앱에서 루틴을 만들 수도 있으며, 상태 기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image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를 220V 콘센트에 꽂고, 스마트 플러그에 모니터 플러그를 연결해둔 상태입니다.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하기 전에는 매번 자기전에 모니터의 플러그를 뽑은 상태로 잠에 들었었는데, 이제는 빅스비로 "하이 빅스비, 모니터 플러그 꺼줘~" 라고 명령하게 되면 알아서 전원이 꺼지니 정말 편했습니다. ㅎㅎ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 전원 ON/OFF는 스마트싱스 앱, 빅스비로 제어를 할 수 있으며, 플러그의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age

다원디엔에스의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는 다원디엔에스 홈페이지 및 키위샵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제품 가격은 1개에 35,000원 입니다.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의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인데 국내에서는 이만한 제품이 없다보니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괜찮은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혹시나 다원 스마트 플러그를 구매하실 분이 계시다면 반드시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이 아닌 다원 AI 스마트 플러그라고 다원디엔에스의 서버를 이용하는 와이파이형 스마트 플러그가 있는데 다원디엔에스의 서버 장애가 정말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다원 AI 스마트 플러그를 사용 못하게 되는 일이 굉장히 많습니다.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는 다원디엔에스의 서버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플러그를 구매하실 분이 계시면 조금 더 돈을 지불하시더라도 꼭 지그비 제품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원 지그비 스마트 플러그는 지그비 통신 방식을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싱스 허브가 필요합니다. 오늘 게시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댓글
Kimjosh
Active Level 3
SmartThings
신박한 물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꼴랑감자
Active Level 2
SmartThings
잘 읽었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