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유튭뮤직 / IR 리모콘 학습기능

(게시글 작성 시간: 10-25-2021 01:14 PM)
164 보기
톰톰
Active Level 2
옵션
SmartThings

휴대폰 빅스비에선 유튜브 뮤직 제어가 지원되는데 왜 홈미니에선 안되나요?

그리고 IR 리모콘 사용이 은근히 제한적이라 학습기능을 통해 좀 더 확장성있게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이건 HW적 문제인가요 SW 문제인가요? 
사운드바는 같은 삼성 제품인데도 제어가 안돼서 갑갑하네요 
0 좋아요
4 댓글
twining
Active Level 1
SmartThings

빅스비에서 지원하는 음악 앱들은 휴대폰이랑 AI스피커랑 요금책정이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홈미니에서 지원하는 벅스, 멜론도 AI 스피커를 사용할수 있는 요금제를 별도로 가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는 아직 요금제도 1개뿐이며 이걸로 ai스피커까진 열어주지 않을꺼 같네요.

 

결국, 구글홈미니를 가지고 있는 구글_유튭사에선 갤홈미니용 사용권한을 손쉽게 오픈하지는 않을꺼 같네요. 그렇다고 삼성에서 비용부담을 하면서 유튭사에 홈미니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캡슐등록요청도 하지 않을꺼구요.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SmartThings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글 홈 등의 지원되는 AI 스피커에서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스포티파이도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시 AI 스피커에서 연동 사용 가능합니다. 이걸 별도의 요금제로 구분해서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건 국내사들 뿐입니다. 별도 요금제하고는 전혀 무관합니다.

0 좋아요
twining
Active Level 1
SmartThings

특히. 최근 구글 유튭쪽 행보를 보면 갤홈미니지원을 할려면 지금보다 더 비싼 요금제를 만들어야 지원할꺼 같다는 생각이 더 드네요. 최근까지 구글홈미니에서 유튭뮤직을 무료로 몇가지 채널을 지원했었는데, 최근에 들어가보니 무조건 유로결재회원만 구글홈미니에서 들을 수 있게 무료채널들도 다 막아버렸네요. 

구글이 돈독이 제대로 오른듯 해서 씁쓸했습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톰톰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갤럭시 홈 미니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갤럭시 홈 미니에서 유튜브 뮤직 지원’ 에 대해 아쉽지만 현재 확인된 추가 지원 계획은 없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홈 미니의 IR 리모컨은 대표적인 품목 8종의 가장 공통적인 기능만을 지원하고 있어, 말씀하신 사운드바는 아쉽게도 갤럭시 홈 미니에서 미지원하는 기기 타입이며, ‘IR학습기능’의 경우 IR신호 수신의 하드웨어적인 제약으로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며,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