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첫화면 서비스 카드 노출과 삭제 건

(게시글 작성 시간: 03-29-2021 11:06 AM)
394 보기
AinyPapa
Active Level 4
옵션
SmartThings

image


image

스마트 앱스 메뉴에서 앱 카드로 삭제가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숨기기 기능만 있고 삭제가 불가능한 카드
라이브 캐스트. 유니버셜 가이드 
TV 지원 카드인데 이건 삭제 기능도 없어서 숨길 수만 있음. 쓰지도 않는데 자리 차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IoT 랑 상관 있는지? 최악의 서비스 카드. 서버 비용이 아까운 기능.

2. 스마트 앱스에사 삭제해도 계속 떠 있는 카드
- 스마트싱스 쿠킹. 신규로 상단에 꽂히더니 삭제해도 상단에 다운로드하라고 계속 추천. 😱
- 스마트 홈 모니터 삭제한거 같은데 이것도 계속 표시 됨. 스마트 앱스 + 누르면 설치하라고 뜸.

패밀리 디바이스로 안드로이드 태블릿도 모니터링용으로 사용중인데 동일합니다.

편집에서 해당 카드 숨기면 되지만 삭제하고 싶은 카드들 삭제 좀 편하게 합시다.
앱 용량이 1GB 씩 차지하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0 좋아요
5 댓글
Bob_jimin
Active Level 3
SmartThings

1번 2번에  서비스카드 삭제는

앱 > 왼쪽 위 3선 > 스마트앱스> 오른쪽 3점

으로 가면 삭제 항목에서 삭제  할 수 있네요. 

 

앱 용량이 크게 차지하는 부분은 앱자체 크기도 500mb 가까이되고 연결된 기기나 설정 해놓은 것들이 많으면 문서 및 데이터가 4 ~500mb 되는 걸로 보이네요.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달라서 앱 내의 문의하기로 확인해 보시는게 확실할것 같네요. 

 

22EC1206-3B6E-4CF9-934D-24AE3797B948.png

 

AinyPapa
Active Level 4
SmartThings
답변 고맙습니다만.. 안드로이드 단말이라 iOS 앱 권한 및 구조가 다릅니다. 그리고 1.2번 카드는 삼성 티비를 연결했을 때 뜨는 서비스카드로 제 단말기준으로 앱스 more option 에서 노출 자체가 안되는 카드라 삭제가 불가능해서 등록했습니다.
0 좋아요
Bob_jimin
Active Level 3
SmartThings

아 그렇군요.. 앱의 기능/구조가 다를 수도 있겠네요. 집에 가면 애들 안드로이드 폰으로 한번 더 확인해 볼께요

 

그리고 2번에 문의하신것 중에 삭제 했는데도 계속 추천하기로 뜨는건 아이폰에서는 아래 경로에서 설정 되었던거 같아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꺼 같은데 한번 확인해 보세요. 이런 기본적인 설정은 비슷할것 같아요.

 

왼쪽 위 3선> 톱니바퀴(설정) > 추천받기

 

에서 옵션을 끄면 더 이상 구찬게 추천 서비스들이 안뜨더라구요. 이건 비슷한 기능이 있어서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네요. 

AinyPapa
Active Level 4
SmartThings
추천하기를 끄면 다른 신규 서비스가 오픈 될 때 서버에서 내려오는 알림을 못 받습니다. 😂 서비스 카드 삭제에 대한 문제인것 같아요. 코멘트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AinyPapa .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숨기기 기능만 가능하고 삭제되지 않는 카드 (Universal Guide, 라이브 캐스트)는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예정입니다. 다만 정확한 일정에 대한 안내는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2.
서비스카드와 관련된 기기 연결된 상태에서는 promotion card 로 보이는 부분으로, 말씀하신 불편 내용은 유관부서에서 검토할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3.
앱 용량이 1GB를 차지하는 이유에 대한 확인을 위해 고객님의 로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경로로오류보내기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경로: SmartThings 좌측 상단버튼문의하기오류 보내기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필수 정보]
-
상세한 증상 설명: (커뮤니티 내용)
-
증상을 참고할 수 있는 스크린샷: (1GB인 앱 용량 스크린샷)
-
커뮤니티 ID: AinyPapa
참고로 커뮤니티 ID는 고객님의 문의를 구별하기 위함이오니 꼭 기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도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