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2in1에어컨 smartthings 연동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7-24-2020 04:51 PM)
582 보기
냉무
Active Level 3
옵션
SmartThings
2018년형 무풍에어컨 사용중입니다.
현재 Smartthings에서 하나의 기기로 인식을 하는데 별도의기기로 인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하드웨어상 문제라면, 별도의 부품 교체를 통해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도 문의드려요
감사합니다 
2 댓글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네 맞아요.
이것때문에 불만이 여기저기서 정말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가장 단적으로 쉽게 생각가능한 건..
통신모듈(와이파이킷)이 1개이나 여러개의 실내기가 있는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각각의 기기를 별개의 기기 형태로 모두 자동화 가능합니다.

이전 삼성관계자분 댓글에 따르면 구형 에어컨은 ocf기반으로 설계되어 있다고 하셨고, 시스템 에어컨도 ocf로 구현된 게 있을겁니다.

ocf라면 rest api 및 xml로 되어있을테고
rest api와 smartthings플랫폼을 이어주는 connector 부분이 있을텐데

그 connector를 재설계하면, 하드웨어 교체 없이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게 안 된다고 하더라도 smartthings 휴대폰 앱의 UI/UX만 바꾸어도 충분히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삼성 생활가전 측에서 이미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는 사후관리의 의지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저희집에 구모델 2in1 에어컨이 없어 해 볼 수는 없긴 한데...

하드웨어 교체... 사실 정말 너무 말이 안되는 얘기를 하셔서, connector를 프로그래밍 해서.. 이게 된다는걸 증명해 보이고 싶은 심정입니다.....

참고로, 구글 검색해보시면.. homeassistant나 homebridge(애플홈킷연동을 위한 connector)에 ocf rest api를 이용하여, 삼성 2in1 에어컨 또는 시스템에어컨 와이파이킷을 기존 하드웨어 상태에서 custom component로 연동한 후기 및 github에 소스코드가 이미 여기저기 공개되어 있습니다.
https://github.com/SebuZet/samsungrac
또한 rest api도 이렇게 알려져 있죠.
https://community.openhab.org/t/newgen-samsung-ac-protocol/33805

그러다보니 이렇게 심지어 외부인도 connector 개발이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외부인은 삼성 서버에 접근권한은 없으므로, port 8888 또는 port 2878에 접근하는 형태로 되어있긴 합니다)

homeassistant나 homebridge-homekit이라는 완전 다른 플랫폼에도 ocf로 메인에어컨 서브에어컨 할 것 없이 마음껏 조작 및 자동화가 되는데,
솔직히.. smartthings에서 안 될 리가 없죠...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냉무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SmartThings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홈멀티(2in1)에어컨 모델은 현재 분리 등록이 불가한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하며,
SmartThings 이용 중 불편하시거나 추가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삼성전자 고객센터: 1588-3366,
상담 시간(평일- 09:00~18:00)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