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martthings멀티에어컨 건의 관련) 물리적 디바이스와 논리적 디바이스에 대해

(게시글 작성 시간: 06-19-2020 10:54 AM)
400 보기
룰루해피
Active Level 7
옵션
SmartThings

제가 최근에 글을 올린 Smartthings에어컨의 디바이스카드 표시 수정 건의에 대해 추가 설명을 좀 드리겠습니다.

2018년 이전 멀티에어컨에서, 여러개의 실내기가 디바이스카드 1개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HW부품교체가 필요하다고 답을 주셨는데요,
아마도, 신형 모델은 각 실내기마다 통신모듈이 있는데, 구형 모델은 통신모듈이 하나라는 점을 얘기하신 것 같습니다.

에어컨 담당자분은 Smartthings에 대해 잘 모르시기 때문에 저런 대답을 하신 듯 합니다.

 

....


Smartthings에서는 통신모듈이 하나라도 parent device, child device의 개념으로 논리적 표시 디바이스는 여러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전 글 본분에도 언급했다시피 3구 스마트 벽스위치가 있습니다.

WWST인증된 ezex벽스위치 같은 걸 연결해보시면..
거기에 통신모듈은 하나지만, 3개의 스위치는 별도의 디바이스카드로 표시됩니다. parent device, child device의 개념으로.. 물리적으로는 1개의 통신모듈이지만, 논리적으로는 3개의 디바이스로 표시되는 것이죠.

 

또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필립스 휴 브릿지를 Smartthings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브릿지에 연결된  여러개의 필립스휴 장치들이 있을텐데

(필립스휴 장치들) - (필립스휴 브릿지) - (Smartthings) 의 순서로 연결이 됩니다

즉,  Smartthings측에서는 필립스휴 브릿지라는 단 1개의 물리적 통신장치하고만 통신을 하는데

Smartthings 디바이스카드는 필립스휴 장치들이 모두 각개의 디바이스카드로 표시 됩니다.

이것도 역시 물리적 통신장치는 1개이나, 논리적 장치는 여러개가 생성이 되는 사례입니다.

 


제가 생활가전 담당자분이 아닌 Smartthings담당자분께 말씀드리고자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Smartthings담당자분은 아무래도 생활가전 담당자분에 비해 Smartthings의 시스템적 설계를 더 잘 알고 계시기에, 이러한 것이 불가능하지 않고, 하드웨어 교체 없이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을 위와 같은 사례를 통해 설명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부탁은 충분히 구현가능한 것이므로

부탁드리건데 한번 더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댓글
옵션
SmartThings

룰루해피님, 회신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말씀하신 2018년 이전 멀티 에어컨 모델들의 자동화기능에 대해서는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방안을 검토해보겠습니다. 다만 2018년 이전 멀티 에어컨 모델에 디바이스 카드를 각각 별도로 적용하는 건은 유관부서들과 협의해 보았지만 아쉽게도 불가한것으로 검토 결과가 나왔습니다. 해당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에서만이 아니고 해당 에어컨 기기에서도 수정이 필요하며, 2018년 이전 모델들에서는 힘든 상황입니다.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룰루해피
Active Level 7
SmartThings
1. cloud connected device
2. direct connected device
3. hub connected device



child device에서 component의 정의

에 대한 설명과 이해가 필요하여 별개의 글로 올렸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