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Windows 에서 SmartThings 제어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5-11-2021 04:18 PM)
1196 보기
솜브라
★★
옵션
SmartThings

Windows 에서 SmartThings 제어하기

 

main.png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가 출시하면서 삼성에서 윈도우 용 갤럭시 기능이 몇가지 추가 업데이트 했습니다.

퀵 쉐어 / 스마트싱스 / 버즈연결 등 일부 앱이 윈도우 에 자리잡으면서 이전 디바이스도 추가 확대 한다는 삼성전자 뉴스룸 소식도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스마트싱스를 제 노트북과 PC에 설치하여 사용해봤습니다. 

 


SmartThings 윈도우 설치하기

 

1.png

 

 

윈도우용 SmartThings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SmartThings"를 검색하면 여러개의 앱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SmartThings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Deprecated)SmartThings가 아닌 SmartThings를 다운로드 받으셔야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은 최소 윈도우 10버전 19041.0 이상 버전을 지원하며 Galaxy Book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일부 모델 혹은 다른 제조사 제품에서 사용할 경우 사용제한 혹은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png

 

3.png

 

 

설치를 마무리하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이 불가능한 경우 설명란에 있는 미지원 모델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하기 버튼을 눌러 삼성계정을 로그인 해줍니다, 이때 삼성계정은 SmartThings에 연동 된 삼성 계정을 이용해야 등록한 기기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4.png

 

5.png

 

 

삼성계정 로그인을 마치면 스마트 싱스에 대한 권한을 요구합니다, 각 권한을 읽어보시고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모든 설정이 끝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UI와 비슷한 스마트 싱스 메뉴가 보여지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6.png

 

7.gif

 


스마트폰과 비슷한 UI를 보여주고 있으며, ON / OFF 버튼을 선택하여 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부 미지원 디바이스의 경우 제어가 불가능하며, 갤럭시 홈 미니를 통한 IR 제어 그리고 타 제조사의 제품은 아직 미흡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제품이라도 아직은 상세한 설정 예) 공기청정기 모드 변경 및 자동제어 기능은 아직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마치며

 

IoT에 관심이 있어서 몇가지 구축하둔 홈구성이 제대로 작동하고 제어 속도 또한 빨라서 놀라웠습니다,

스마트폰을 넘어 PC에서도 SmartThings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기능상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점차 업데이트를 통해 제어 가능영역이 많아지고 사용성에 있어 더 편리해질꺼라 생각합니다.

 

터치스크린이 있는 모니터 혹은 라즈베리파이를 통해 스마트싱스 윈도우 앱을 통해 스마트 월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날도 올꺼같네요~


3 댓글
imAsking
Expert Level 3
SmartThings
갤럭시 북 프로에서 블루투스 5.1을 지원하기 때문에, 저전력 블루투스 통신 또한 양호해보여요. Wi-Fi 6E에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와의 반응속도도 정말 기대되네요.

갤북을 대시보드로 쓸 수 있게 되었지만, 스마트싱스 파인드가 갤북프로에 들어가고, 갤럭시 파인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걸 보면, 뭔가 대시보드에서 끝날거같지는 않아요. 미래에는, IoT 허브가 되어서 스마트 홈을 구축하기 위해 갤북을 사야할지도 모르겠네요.
0 좋아요
의미있는하루
Active Level 10
SmartThings
노트북에서 스마트싱스가 되어 더 다양한 기기에서 IoT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어서 좋네요ㅎㅎ
0 좋아요
BixbyBixby
Active Level 9
SmartThings
오류: 갤럭시홈 미니를 눌렀을때 설정화면 접속 불가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