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V 셋톱박스 통합 리모콘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12-17-2021 12:19 AM)
4350 보기
gskang2146
Active Level 2
옵션
SmartThings
며칠 전에도 문의드렸는데요. 요즘들어인지 전부터인지 홈미니가 업데이트된 후부터인지 통합리모콘이 작동 안합니다. 리플 달아주신 분 설명대로 해보기도 하고 새로 설치도 해보고. 그런데요 제가 충남아산인데요 티비리모콘 추가하면 티비 공급자가 두개만나옵니다. 전 kt쓰는데 없거든요. 여기부터 시작아닌가해서요. 아무거나 고른후 설치완료후 셋톱 설치하면 변경할수있게 목록에 있더라구요. 그런데 통합리모콘은 설정하나 안하나 안됩니다. 방법 좀 알려주세요.
5 댓글
타이거마스크
Active Level 5
SmartThings
셋탑 카드 누르면 첨부사진처럼 통합제어 버튼이 보여서 켰습니다Screenshot_20211220-132419_SmartThings.jpg
0 좋아요
코로나와주
Active Level 1
SmartThings

홈미니 ir에 티비랑 셋톱을 등록해서 동시에 전원 온오프를 할려고 하는것 같은데요. 티브를 처음 말한것처럼 공중파나/유선으로 사업자 등록을 하고, 셋탑은 올레kt로 등록해서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이때 티비랑 셋탑 두개 ir이 각각 등록되는게 맞구요.

여기서 셋탑 ir에 ‘빅스비로 통합 전원 제어’ 기능을 켜면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티비ir, 셋탑ir이 동시에 전원 제어가 됩니다. (음성으로 명령할때만 통합 제어가 될껍니다.) 휴대폰 홈미니 ir 셋탑 리모컨에서 손으로 전원을 누르면 셋탑만 온오프가 될꺼구요. 

D78871CE-5083-4DFD-A924-265B0257907F.png

위에 말한 설정대로했음데도 빅스비 음성으로 셋탑 티비가 동시에 전원 제오가 안되면 오류보내기로 로그를 보내서 확인 받아보는게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이전에 올리신 게시글을 보니, 거기에 달린 댓글에는 삼성 티비 리모컨(티비살때 딸려온)으로 ‘셋탑 통합 설정’을 해서 티비 리모컨 1개로 셋탑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설정하는 방식이 설명되어 있더군요.(TV  담담자 답변중 유튜브 동영상) 이 설정을 마친 티비 리모컨이라면 티비만 ir에 등록해서 셋탑까지  모든 컨트롤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는 휴대폰에서 보이는 티비ir 리모컨 상에는 ‘빅스비 통합 전원 제어’ 버튼에 없을 껍니다. 실물 티비 리모컨으로 셋톱까지 컨트롤이 되는 설정이니 별도로 빅스비 통합설정이 필요치 않구요. 또 이때는 티비ir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티비/셋탑에 동시에 온오프가 될껍니다. 

 

부디 두가지 방법중 어느 것으로든 해결 되시길~

0 좋아요
코로나와주
Active Level 1
SmartThings

https://youtu.be/4KqQH6Z4_A4

이게 위에서 말한 삼성 티비 리모컨으로 셋탑까지 컨트롤 하는 통합 설정 동영상 입니다.

참고로 저는 LG티비를 쓰는데 거기도 이와 비슷한 티비리모컨으로 셋탑 통합 설정을해서 티비ir만 홈미니에 등록해서 셋탑까지 컨트롤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gskang2146님.
삼성 SmartThings 담당입니다.
갤럭시 홈 미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통합 전원 제어가 되지 않는 현상’은 현재 개선되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번 갤럭시 홈 미니에 IR리모컨을 등록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SmartThings 앱 이용 중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gskang2146
Active Level 2
SmartThings
그렇네요. 해결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