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V 연결 문의

(게시글 작성 시간: 07-21-2020 11:15 AM)
357 보기
맨투
Active Level 5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18년형 QLED TV를 사용중이고, 리모컨으로 빅스비 음성검색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폰에서 SmartThings로 TV를 연결했고, SmartThings 앱 내에서도 TV를 켜고 컨트롤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빅스비 앱에서는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에 TV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 때문인지 빅스비로 TV를 컨트롤 하는 동작이 잘 안될때도 있습니다.

SmartThings 디바이스로 연결되어있는데 빅스비 디바이스 목록에 보이지 않는 경우 어떻게 처리 가능할까요?
2 댓글
Daker
Active Level 5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보통 스싱에 붙은 가전들은 다른 설정없이 빅스비 지원 단말이라면 기본적인 음성 컨트롤(전원, 채널, 볼륨 등)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tv 컨트롤 명령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빅스비에서 명령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그럴 가능성이 더 커 보입니다. 

맨투님께서 말씀하셨듯이 ‘동작이 잘 안될때도 있다’ 라고 하신걸 보니 가끔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이고, 빅스비 앱에 티비가 등록되지 않아서 나타는 증상이라고 판단하기보다, 빅스비가 명령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행할 확률이 더 커보이네요..

이렇게 빅스비가 명령인식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에는 빅스비 앱에서 로그포함 오류보내기를 하여 빅스비 명령인식 부분과  사용가능한 명령어를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될듯합니다. 

빅스비가 잘 못알아듣는 경우도 있지만 서비스 초기보다는 많이 좋아진것 같네요.. 개속 개선하다보면 더 좋아 지겠죠...

0 좋아요
옵션
SmartThings

안녕하세요. 빅스비 보이스 담당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만 모바일 빅스비 메인화면의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에는 빅스비 지원 기기만 표기되며, TV는 빅스비 지원 기기이더라도 해당 목록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기 사유로 인해 TV 제품은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정상 동작인 이용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