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인생 처음 경험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약 2달간 사용후기

인생 처음 경험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약 2달간 사용후기

image

폴더블이라는 폼팩터와 휴대성을 갖춘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를 약 8주간 사용을 해봤는데요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번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1. 너무나도 혹했던 외관 디자인 

image

지난 언팩을 통해 처음 본 갤럭시 Z플립3는 지금까지의 디자인과는 다른 비스포크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나오면서 정말 사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뻤습니다. 때문에 기존의 Z플립의 디자인이 뭔가 좀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외에도 사용 중인 노트20울트라가 헤이즈 디자인 다시말해 무광 느낌이 좀더 기기가 고급스러워 보인다고 느껴서 이번 Z플립3는 개인적으로는 무광쪽의 블랙이나 그레이가 더 끌렸습니다.

2. 이거 너무 편한데? 

image

전작에 비해.외관에서 크게 변한 점이라 한다면 카메라 배열이 기존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이 되었고 화면! 이 화면도 기존 대비 4배 커지면서 기존에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것인데요 대표적으로 삼성페이가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image

삼성페이 뿐만 아니라 왼쪽으로 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여러 위젯이나 알림을 볼 수 있고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디스플레이 밝기나 소리/진동/무음 변경 이렇게 두 가지를 할 수 있는 설정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만 단순히 커진게 아닌 삼성 페이나 배경꾸미기 등 기존 플립에서는 할 수 없던 기능들이 추가되어 요런 부분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

이게 다일까요? 또 있습니다.

image

먼저 폴더블 최초 IPX8 방수 지원이라는 점입니다. 폴더블폰 특성상 방수 방진이 안된다라는 단점이 있었죠 그러나 방수는 최고 등급까지 된다라는 점입니다.

뭐 폴더블이든 바형 스마트폰이든 이 방수는 이전에 게시했던 것처럼 담수상태에서의 측정결과이기 때문에 방수성능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행동(물에 담구거나 높은 수압으로 기기에 뿌리는 행동 등)은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방수에 관한 글은 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다음으로는 플렉스 모드입니다. 힌지가 프리스탑 힌지 형태죠 그렇다보니 자유롭게 접은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인데요 90°로 접어서 스탠드처럼 해서 사용한다던지 또 캠코더처럼 잡아서 녹화하거나 하는등 촬영할때도 기존 기기에서 할 수 없는 방법들로 색다르게 촬영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3. 디스플레이 

image

디스플레이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내부 디스플레이에 120Hz 주사율이 탑재(외부는 60Hz)되었다는 점인데요 120Hz를 쓰다 60Hz를 쓰면 역체감이 들면서 어색하고 그러죠 드디어 Z플립3에 탑재되면서 좀더 부드러운 동작을 경험해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물론 이로인한 아쉬운점도 있지만 그 부분은 마지막에 다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성입니다. 펼쳤을때는 바형 스마트폰 처럼 생겼지만 접었을때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변신해서 정말 휴대성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아마 이 기기를 쓰시는분들은 이 휴대성에 대해서는 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해봅니다.

사진은 어떨까?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다음의 사진들은 전부 Z플립3로 찍은 사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20울트라와는 다르게 선명도도 높고 채도도 더 진하게 나오더라구요 사진을 자주 찍는 저로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 이것만큼은 아쉬웠다 싶었던건?

얻는게 있으면 잃는것도 있다고 하죠 플립3에서도 아쉬운점은 있습니다. 어떤점들이 있는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1. 배터리!!
배터리는 3,300mAh로 적은 용량이 탑재되었는데요 물론 공간의 부족으로 인한 결과로 생각됩니다... 만 120Hz주사율이 탑재되면서 최대 사용시간 요부분이 상당히 애매해져 버리더라구요 결국 배터리를 포기하고 120Hz를 사용하던지 120Hz를 포기하고 사용시간을 늘리던지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해버렸습니다.

2. 케이스가 애매하다
배터리 못지 않게 케이스도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인데요 상 하단으로 분리되다보니 상단부분은 카메라나 버튼부로 인해 고정이되지만 돌출된 부분이 없는 하단부의 경우 케이스가 밀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거치대에 고정하고 쓰다가 빼면 케이스만 쓱 빠지고 이런게 한두번이 아니다보니 요 점도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사용하면서 크게 느꼈던 단점은 요정도가 끝이었습니다.
물론 사용을 하면서 점점 익숙해지다보니 초반에 보였던단점(발열이나 주름 등)이 안보일수도 있지만 이것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저에게는 큰 단점으로 생각되었던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결론 

플립3는 막상 실사용하는데 있어서 앞에서 언급한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큰 불편함 없이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높은가격의 벽이 사라지면서 많은 분들이 폴더블이라는 폼팩터에 쉽게 접근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이번 플립3의 큰 매리트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Z Flip 3 블랙 색상은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리뷰를 위한 목적으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Galaxy #언폴드유어챌린지3차 #Z플립3리뷰
의견
암종김
옵션
넘 폼나요 이크기 넘 고급스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