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엣지 라이팅 알림으로 간결한 알림과 예쁜 효과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6-24-2020 11:04 AM)
1137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엣지 라이팅 알림으로 간결한 알림과 예쁜 효과 사용하기

 

main.png

 


우리는 일상에서 수없이 많은 알림을 받습니다, 대화 알림, sns 알림 등등 수없이 많은 알림을 받지만 일부 알림은 방해요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알림이 간결하게 나타나지 않고 화면의 일부를 가려버리면 집중이 되지않고 알림때문에 오터치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디바이스의 엣지 라이팅 알림을 설정해서 조금더 간결하고 예쁜효과로 알림을 바꿔 알림 영역을 작게 만들어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 엣지 라이팅은 옵션은 일부 디바이스는 OS와 스펙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 팝업 알림

 

1.gif

 

일상에서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기본적인 알림은 팝업메세지를 보여주며 알림이 온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엣지라이팅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의 팝업메세지 버블은 평소에 상단에 일부 영역을 차지하며 알림을 보여줍니다.
이 영역이 18.5대 9 비율의 디바이스에서는 길쭉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웹서핑을 할 때는 문제가 없습니다.

8.gif

 

그러나 우리가 영상을 시청하거나, 가로모드 혹은 게임을 할 때 알림창 영역은 화면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방해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 디바이스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 Edge Screen에 엣지 라이팅을 설정해 화면 영역을 축소하고 예쁜 알림을 한번 적용해보겠습니다.


엣지 라이팅 설정하기

 

1.png

 

 

엣지 라이팅 설정은 본인의 디바이스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 Edge Lighting 으로 이동후 엣지 라이팅 토글을 ON 으로 바꿔줍니다.

ON으로 바꿔주면 기본적인 엣지라이팅 옵션을 활성화 한 상태입니다. 세부적인 설정을 하기위해 Edge Lighting 텍스트를 선택하여 세부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png

 

 

먼저 엣지라이팅의 예쁜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엣지라이팅은 다양한 불빛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기본적인 효과는 엣지를 따라 알림이 오는 스타일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엣지라이팅+ 앱을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gif

 

엣지 라이팅 효과는 다양한 효과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엣지라이팅 효과를 선택하여 적용 하시면 됩니다.

선택하면 미리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니즈에 맞게 선택하면됩니다. 엣지라이팅 선택 후 일부 엣지라이팅 효과는 세부 설정도 가능합니다.

3.png

 


효과 탭 옆에 있는 색상 탭으로 이동하면 엣지라이팅의 컬러를 설정 할 수 있으며, 앱 컬러에 따라 엣지라이팅 컬러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앱 색상을 선택하시면 해당 앱의 Picker Color가 알림의 컬러가 됩니다.

키워드 색상 기능이 있는데 이부분은 이용자가 지정한 단어, 문구 를 지정해두면 해당 문구가 보여지는 알림은 이용자가 지정한 키워드 컬러로 알림이 나타납니다.

4.png

 


색상탭 옆에 있는 고급 탭으로 이동하면 일부 효과에 따라 엣지라이팅의 투명도 혹은 너비 그리고 알림길이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효과마다 설정 옵션이 다르니 이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png

 

 

다시 엣지라이팅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앱 선택 옵션을 보면 엣지 라이팅을 통한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모두들 이부분을 체크하지 않고 알림이 오지 않는경우가 있다고 하니 이 옵션은 모든 알림을 받고 싶으실 경우 지원되는 모든 앱의 토글을 ON 해서 모든 앱의 알림을 받으시면됩니다.

모든앱 외에 이용자가 커스텀하여 지정된 앱만 엣지라이팅 알림을 받을수도 있으니 수동알림 설정을 하시면됩니다.

6.png

 

 

엣지라이팅 옵션의 마지막 설정인 Edge Lighting 알림 받기 설정은 엣지라이팅이 언제 보여질 것인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화면이 켜져 있을 때만 알림팝업이 나타날 것인지, 화면이 꺼져 있을 때만 알림을 받을 것인지 그리고 항상 받을 것 인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엣지 라이팅 적용 후

 

8.gif

 

9.gif

 

이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알림을 보여주는 영역이 작기 때문에 영상이나 게임을 할 때 방해요소의 사이즈가 작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엣지라이팅 이펙트 효과에 따라 집중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조용한 엣지라이팅의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본을 설정하신 후 사용하시면 라이팅효과와 팝업만 볼 수 있습니다.


엣지 라이팅 알림 제스처 활용

 

[한번 눌러 앱 진입]

 

7.gif

 

 

알림으로 도착한 엣지 라이팅을 한번 눌러 주시면 해당 알림이 발생한 앱으로 이동합니다.
손쉬운 앱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알림을 통해 앱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잡아 당겨 팝업 윈도우]

 

6.gif

 

 

알림으로 도착한 엣지라이팅을 아래로 잡아당겨주시면 해당 앱이 팝업 윈도우 형태로 활성화됩니다.
팝업 상태에서 대화를 이어나가 거나 투명도를 조절하여 기존에 하던 작업을 방해받지 않을 수 있으며
알림을 버블형태로 축소했다가 필요시 다시 확대 혹은 전체화면으로 설정하는 옵션도 가능합니다.

 

[좌,우 스와이프로 알림 지우기]

 

5.gif

 

알림으로 도착한 엣지라이팅을 좌 또는 우측으로 밀면 현재 도착한 알림을 지울 수 있습니다.
방해요소로 보여질 수 있는 알림효과를 빠르게 Skip 할 수 있으며, 지금 당장 확인이 필요없는 알림을 밀어서 지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엣지라이팅 기능이 일부 엣지 디바이스에서만 지원했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출시 했던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미지원인 디바이스가 있지만,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모든 유저들이 좋은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엣지라이팅을 통해 조금더 쉽고 간결하게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많은 효과와 재미난 제스처 옵션을 통해 손쉬운 접근성도 보여줍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스마트한 알림 생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22 댓글
갤럭시 S
저도 오랜만에 엣지라이팅 하트로 바꿔야겠어요~!!?
좋은 꿀팁 정말 감사합니다^^
갤럭시 S

ㅋ.ㅋ 일식이 좋긴한데 어찌보면 쫌 큼직한거같아서 전 Glow 쓰고있어요 ㅋ.ㅋ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EDGE Lighting 너무 예쁘죠ㅎㅎ
(제폰은 지원되지 않아서ㅠㅠ)
제가 Edge Lighting을 사용한다면 (엣지라이팅+)Galaxy 효과를 사용할것 같네요~
갤럭시 S

ㅠㅠㅠ 아쉬워요 미지원 디바이스도 있으니 모든 디바이스가 지원해주면 좋겠네요 ㅎㅎ..

갤럭시 효과가 엣지라인을 따라서 파팡 터지는듯한 느낌이라서 좋더라구요 

갤럭시 S
엣지라이팅..
갤럭시를 사용하는 큰 이유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
갤럭시 S

정말 매력적인 기능중 하나죠  이거 덕분에 타사 제품을 쓰는 친구들이 알림 예쁘다~ 라고 자주 말하죠 ㅎㅎㅎ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정성담긴 좋은 글 고맙습니다. ^^
갤럭시 S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ㄱㅈ
Active Level 7
갤럭시 S
솜브라님 오랜만에 인사 드려요^^오늘도 좋은정보 감사드려요^^엣지라이팅 진짜 너무 이쁘죠~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장점,밋밋하지 않은 알림 화면으로 볼때마다 기분 좋아요~~
갤럭시 S
안녕하세요 😄 엣지라이팅 진짜 맞아요 밋밋하지 않은 알림 화면으로 볼때마다 효과도 좋고 제 스탈이에요 ㅎㅎ
Note20UltraWhite
Expert Level 3
갤럭시 S
저는 이거 제일 실용적인거는 본인인증같은거 하려고 문자받을때 터치 한 번으로 인증번호 바로 복사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제일 맘에 들어요 ㅎㅎ
갤럭시 S
오호 이건 몰랐네요 다음에 사용해볼께요 오호 새로움을 알고갑니다😄
갤럭시 S
정말 이쁘죠 ㅜ 넓은 화면 자랑 뿜뿜
갤럭시 S
영상볼때 방해요소가 줄어서 좋아욬ㅋㅋㅋ
육월
Expert Level 1
갤럭시 S
엣지라이팅 저도 사용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ㅎㅎ
갤럭시 S
네네 완전 좋아요 예쁜효과도 많지요 ㅎㅎㅎ
은행털이범
Expert Level 4
갤럭시 S
전 A90이라서 인피니티U이기때문에 효과가 별로 없어서 실망했는데 엣지라이팅+를 APK로 설치하니까 잘 되더라고요!
역지 안드로이드는 APK쓰는 맛이 있어요!
갤럭시 S

ㅋㅋㅋ 엣지라이팅+로 효과 더많아져서 좋아요 또 업데이트해서 더 많아지면 좋겠어요 ㅋ.ㅋ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S
매번 좋은팁 감사드려요~ 솜브라님😊
갤럭시 S

감사합니다 Note9g님 :) 제글에 항상 답달아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더 감사합니다 ^____________^

갤럭시 S
솜브라 님~
Edge Lighting 에 관한 팁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엣지라이팅 효과 더많아지면 좋겠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