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굿락 2020 준비 - 제안 주세요 :)

(게시글 작성 시간: 05-20-2019 03:24 PM)
3460 보기
기능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굿락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 

오랫만에 공지 드리는 기능담당입니다.

 

이번 글은 (굿락 공지는 아닌) 향후의 방향에 있어 고객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기 위함 합니다.

 

작년에 많이 기다려주신 고객님들의 원망(?)을 내년에는 조금더 줄이고자

굿락의 Q버전을 지금부터 준비를 부지런히 하고 있습니다. 

 

이 준비를 하면서

공식적으로 새로운 기능들의 제안들을 댓글을 통해 받고자 합니다. 

 

불편하셨던 점 또는 이런 새로운 기능 만들어주세요 등등 자유롭게 제안 부탁드리고 

다른 분들이 제안하신 사항 중 맘에 드는 내용에 하트나 대댓글을 표시해 주시면 

기능의 우선순위를 정할때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능 제안은 기존의 기능들에서의 개선점도 되고 

삼성키보드/런쳐/SPEN/볼륨 컨트롤 등에 필요한 새로운 기능의 제안도 환영합니다. 

제안 주신 고객님들 중 10명을 추첨해서 올해 준비하는 Good Lock 2019 굿즈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들이 모든 것을 다 할수는 없겠지만

언제나처럼 그랬듯이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개발한 결과물을 받으실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럼,

에너지 넘치는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

굿락 담당자 드림

61 댓글
그럴까요
Active Level 7
갤럭시 S

와 응원합니다

갤럭시 S
오늘부터 머리 쥐어짜내봅니다ㅎㅎ 여기 대댓글로 의견제시하면되는걸까요? 아니면 신규글 작성 후 해당게시판에 링크댓글로 작성하면될까요?
갤럭시 S
얼마나 다양한 아이디어를 대방출 하실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둘 다 괜찮지 않을까요?
새 글이 좀 더 구체적으로 의견제시를 할 수 있으니..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
갤럭시 S
네 저도새글에 이미지첨부를 위해 쓰고 링크방식이좋아보이긴합니다 파란토끼님도 좋은의견 제시많이해주세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알림 블라인드 기능을 신설해주세요.

민감한 정보가 담겨져 있는 MMS 카톡 인스타

그램 알림 등의 경우 공공장소 또는 타인에게

쉅게 노출이 되므로 타인이 보더라도 안 보이게

끔 불투명 조절 형식 기능으로 넣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invincible
Active Level 2
갤럭시 S
키보드 스와이프입력 지원했으면좋겠습니다 가령 가나다에서 숫자는 위로 스와이프, 영문타이핑에서 위로는 대문자, 아래는 기호 이런식으로요.. 구글키보드에서 지원하던건데 구글키보드는 지원끊겼구 지보드는 단모음 쌍자음입력이 바보되서.. 믿을건 삼성밖에없어요
탐험맨
Active Level 5
갤럭시 S
길게 입력 시간 조절 한 번 확인해보세요.. 대문자는 안 돼도 특수문자 및 기호 입력은 상당히 편합니다
0 좋아요
그럴까요
Active Level 7
갤럭시 S

헉 볼륨 컨트롤이 가능하신건가요? 그렇다면

 

1. 알림창에 밝기조절바처럼 음량조절바도 추가해주세요.

볼륨키도 있지만, 현재 볼륨을 확인하려면 볼륨키를 눌러야 하므로 원치 않게 소리가 샐 경우도 있고, 운전이나 거치 등의 상황에서는 볼륨키를 누르기도 불편합니다. 또한 인피니티 덕에 화면비가 확보되었는데, 알림창에서 첫번째 알림을 터치하려면 너무 높지만, 볼륨조절바가 있으면 알림들의 위치가 내려오므로 누르기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2. 마스터볼륨바가 추가되어 일괄조절이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여러 상황에서 혼동없이 볼륨버튼 하나만으로 알기 쉽게 볼륨을 껏다 켤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현재는 방해금지모드를 애용하고 있지만 화면을 켜고 터치를 여러번 해야 하는점이 단점이에요.

미이라군
Expert Level 5
갤럭시 S
볼륨컨트롤 굿락의UI,볼륨 위 아래 키버튼 상세조절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볼륨 위키 눌르면 카메라 두번눌르면 갤러리 이런식으로🙇‍♂️🙇‍♂️
0 좋아요
그럴까요
Active Level 7
갤럭시 S

굿락에서 런처 관련한 기능제안까지 가능하다면

 

1. 독바 아이콘을 움직일 수 있게 해주세요.

앱 5열 배치까지도 가능해졌는데, 독바 아이콘을 가운데 정렬해서 대칭미를 느끼고 싶어요.

 

2. 위젯도 위치 편집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앱은 편한대로 정리가 가능한데 위젯은 원하는걸 찾으려면 너무 복잡해요.

0 좋아요
갤럭시 S
❶ 배터리 효율 측정 기능

3rd Party앱들이 많지만.. 추가적인 배터리 소모가 많아.. 잘 안 쓰게 되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디바이스 케어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분석해주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배터리는 아주아주 쪼~~~오금 먹는 앱 개발해주세요~ 🤗

❷ 앱 호환성 체크 기능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이번에 파이 업데이트 후..
호환성이 떨어지는, 혹은 호환이 되지 않는 앱들이..
말썽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내년 안드로이드 Q에서도 분명 같은 증상 때문에 난리(?)가 날텐데..
이럴 때.. 굿락의 추가된 기능을 통해..
새 OS에 호환이 되지 않아서..
문제(버벅임, 배터리광탈)를 일으키고 있는 앱을 딱!! 잡아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Nice Catch + 앱 이슈 기록의 콜라보와 업그레이드 버전(?) 🤩🤩🤩

※S10이 파이가 아닌 오레오로 출시되었으면.. 이 난리(?)가 나지는 않았을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키보드를 반은 한국어,반은 영어로 해주시면 어떨까요?(다른 언어도 가능하게)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바로 제안 한번 해봅니다~!

1.키보드 커스텀

삼성키보드 제가 아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그런데 키보드의 가장 아쉬운게 제가 원하는 색상,테마로 못하는겁니다ㅠ

몰론 삼성테마를 이용하여 색상이나 테마를 적용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테마에서는 못하죠...그래서 굿락을 통해 키보드 커스텀을 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키보드 커스텀으로 색상,테마 변경 그리고 각 버튼 위치를 변경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Nice Catch에서 충돌앱 확인

Nice Catch에서 충돌앱을 확인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디바이스 케어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Nice Catch에서 어떤앱과 충돌했는지를 확인시켜줄수 있음 하네요~

3.상단바 커스텀

상단바의 인디케이터 아이콘을 커스텀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 상단바 아이콘을 보면 너무 단순한것 같기도 하면서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NavStar처럼 여러 아이콘을 두고 선택할수 있으면 좋겠고,각 아이콘들의 위치도 변경가능하면 좋겠습니다.

4. 알림LED 색상 변경.

S10시리즈 제외하고는 휴대폰 상단에 알림LED가 나오는 폰들이 있는데...그쪽에서 나오는 LED색상을 변경할수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5.ClockFace

ClockFace에 좀더 다양하고 멋있는 시계 종류가 추가 되었으면 합니다.

6.원하는 문단 번역

아래 galaxy3813님의 댓글을 보다 떠오른게 생각나 적어 보았습니다.

원하는 문장을 길게 누르면 복사,모두선택 등등 여러가지가 뜨잖아요!
여기에 번역기능을 넣으면 어떨까 싶네요ㅎㅎㅎ

원하는 문단을 번역하여 좀더 편리하게 삼성키보드를 이용할수 있지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https://r1.community.samsung.com/t5/%EA%B8%B0%ED%83%80/Good-Lock2020%EC%A0%9C%EC%95%88/m-p/1161482#M...
같은 내용이지만 게시글로도 작성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
앗 저도 이생각했는데 한발늦었네요🙃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기능 전부터 진짜 원해서 한번 적어봤어요ㅎㅎ
수정을 통해 몇가지씩 더 작성 해봐야죠~!
요맨폴드2
Active Level 10
갤럭시 S
키보드 커스텀 대박 아이디어인것 같아요. 됐으면 좋겠다~~^^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꼬옥 바랄 뿐입니다🤩
갤럭시 S


[1]홈화면 커스텀 (ONE UI홈 +)

홈화면 배열 및 텍스트 사이즈 텍스트컬러등 현재 ONE UI 홈의 커스텀영역이 커졌으면합니다.

 

● 삼성 런처는 예전에 비하면 기능이 몇가지 추가되어 [배치 조절] , [앱스 on off]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아쉬워 몇가지 기능을 굿락을 통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 홈 화면 텍스트, 위젯 컬러, 상단바 설정

ㄴ 홈 화면 텍스트 및 위젯은 배경화면의 컬러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이 정상작동하면 좋으나 일부 배경화면의 경우 시스템의 값이 충족하지못해 변경되지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해당 옵션을 따로 추가하여 이용자가 텍스트와 위젯컬러를 지정할 수 있도록 기능추가 요청합니다.

 

참고링크 : https://bit.ly/30zfJKK

[2] 지문 애니메이션(S10 및 스크린지문 한정)

기존에 갤럭시 잠금해제 효과가 향수처럼 그리울때가 있습니다.
굿락의 엣지라이팅 효과처럼 지문해제 애니메이션이 커스텀 혹은 굿락팀에서 제공되었으면합니다.

[3] 키보드 커스텀

Luminant님이 제안해준바와 같이 테마적용시 키보드가원치않게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키보드를 이용자가 커스텀가능하도록 지원되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세부메뉴 : 컬러값을 통한 키보드 컬러변경 / 이미지불러오기를 통한 컬러변경

[4] QuickStar기능추가

굿락 2018때 처럼 통신 시그널과 LTE마크를 겹치게해주세요.
중국향 기기를보면 통신시그널과 LTE마크가 겹쳐있던데 ON OFF로 고객선택이 가능하도록했으면합니다.

효과 : 엘티이신호와 통신시그널겹침으로 상단바 공간확보

[5] 인피니티 O LED인디케이터

인피니티O가되면서 LED인디케이터가 사라졌습니다.
이에 이전에도 문의드린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으면합니다.
참고링크는 3rd ParyApp이며 현재 제가 사용한 배경을 바탕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참고링크 : https://bit.ly/2UmPNhu

[6] OHO+ 기능추가

안드로이드Q에 제스쳐옵션이 바뀌면서 OHO+기능을 좀더 확대해주었으면합니다.
서드파티앱은 Fluid 앱입니다. 기존 제스쳐옵션을 아예 다꺼버린 상태에서 직접 커스텀한 제스쳐가 사용되도록 앱이 구현되고있습니다.
 
이에 OHO+도 Q 혹은 P에서 제스쳐옵션을 끄면서 이용자가 직접 커스텀한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항상 고민하던 부분인데 이게 시스템적인 요소를 건들여야되서 잘될지는 의문이네요 ....
 
참고링크 : https://bit.ly/2M0r0ke
 
[7] 나이스샷 (화면녹화) 바로가기 추가
 
현재 나이스샷 화면녹화는 캡쳐후 영상촬영으로 이중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에 나이스샷 화면녹화 버튼을 퀵패널에 넣어주시거나 혹은 이용자가 지정한 키 (전원키 + 볼륨 상키)를 눌렀을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으면합니다. (빅스비 버튼을 커스텀하는거도 좋아보입니다.)
 
[8] 클립보드 + 기능
 
현재 클립보드는 잠금할 수 있는게 제한적입니다. 이기능을 풀어 클립보드 잠금기능이 더많아질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으면합니다.
 
또한 클립보드를 자주사용하는 저로써 클립보드에 대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으면합니다.
클립보드와 노트기능을 합쳐 노트에 저장해둔 클립보드내용을 불러오는 기능도 좋아보입니다.

[9] 미디어 플러스

현재 최신펌업 후 터치음 및 충전음 변경으로 이용자의 불편이 많아보입니다.
특정테마적용시 터치음이변경되지만 이용자가 직접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터치음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어도 좋을것같습니다.

[10] 굿캠

카메라기능 활성화, 현재막혀있는 동영상프로 모드를 비롯해 카메라 기능 오픈 굿락

그리고 카메라 효과 적용 예) 트리플카메라 동시촬영 , 매직스크린<움직일 부분만 긁어서 움짤>(타사기능이지만 재미난 카메라 효과가 추가되면좋겠습니다.)
카메라와 관련된 굿락도 좋아보이네요!

갤럭시 S
역시 굿락 전문가 솜브라님! 😊👍👍👍👍👍
갤럭시 S
밖에나와있어서 ㅜㅜ 두서없이적었는데 들어가서 정리다시해야겠네요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솜브라님!!전문가급 제안🤩
갤럭시 S
Luminant님 아이디어도 다음에 꼭 추가되었으면합니다.
키보드는 아마 홈화면다음으로 가장많이보는 부분이니까요!
잉여공학도
Active Level 3
갤럭시 S

1.
홈 런처에서 아이콘 형태가 조금 더 다채롭게 변경될 수 있으면 합니다.
지금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만 가능한데, 아예 원형이나 물방울 모양 등 기본 아이콘 상태에서 다채롭게 모양을 변경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홈 런처에서 폴더 아이콘이 안에 들어있는 앱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아이콘으로 바꿀 수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앱이 한 두개 밖에 없거나.. 여러개 가득 차있는 경우 다소 지저분해보이기도해서 다른 아이콘으로 바꿀 수 있다면 깔끔할 듯 합니다.


3.
이번에 굿락2019에서 퀵스타를 통해서 인디케이터 시계 위치를 조절할 수 있었던 점 정말 좋았습니다.
이를 조금 더 확장해서 인디케이터 아이콘들 위치도 위치를 조절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노티스타 사용할 때 잠금화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위치를 접근해주는 표시자가 있었으면 합니다.
지금처럼 아예 안보이는 것보다는 보이는게 더 좋을 것 같고, 미관상 별로라면 ON/OFF 라도 가능했으면 합니다.

요맨폴드2
Active Level 10
갤럭시 S
파이때처럼 신버전 올리고 굿락 적용될때까지 대기기간을 줄여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신버전 올렸는데 그에 응하는 굿락이 따라주지 않아 많이 불편했거덩요 ㅋㅋㅋㅋ 같은날에 동시 탄생은 힘들겠지만 미리미리 보완해가면 좀 더 유저들에게 배포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굿락 영원불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0 좋아요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인정합니다
0 좋아요
진저브레드맨
Expert Level 5
갤럭시 S
부팅애니 커스텀이나 홈화면 런처 커스텀 혹은 테마 만들기 기능이 생기면 좋겠어요 아니면 아래와 같이 아직까지 LED 남아있는 폰을 위한 LED색상 지정 기능도 나왔으면 합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1) 상단바 디자인 제안

- 꽤 오래전 재미삼아 그려본 디자인인데, 생각보다 많은 유저분들께서 좋아요를 눌러주셨습니다.

- 굿락으로 추가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제안해봅니다.

- http://bit.ly/30vEnw2

2) 잠금화면 바로가기 위치 제안

- 하단에 있는것까진 좋은데...정확히 아이콘을 터치하지 않는 이상 바로가기 실행이 안되더군요.

- 위치를 바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화면보호기 디자인 제안

- 잘 안쓰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저같이 해당 기능을 쓰시는 분들을 위해 LockStar의 한 부분에 넣어주시면 좋겠네요.

4) 디바이스 실행 시 표시되는 정보 제안

- 디바이스를 실행하면 기종 이름과 함께 자잘한 정보가 함께 뜹니다.

- 살짝 억지로 보일순 있지만..표시되는 정보를 어느정도 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
comphonekey
Active Level 3
갤럭시 S
일단 always on display 시계형태가
둥근걸 좋아하시는분들이 있던데
Q형 시계랑 파이시계랑 오레오시계
추가해주세요 소프트키 여러모양으로
해주셨으면 좋겠구요
A시리즈J시리즈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S10기준)예전에도 글을 올렸는데 카메라 가리기시 왼쪽의 검은 화면 외에 뭔가 띄울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chriskong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전체적인 테마 색이나 좀더 나아가서 아이콘 수정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굿락설정 백업 복원기능도 추가 되면 좋겠고
마지막으로 굿락 설정을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노티스타의 설정이나 루틴 설정,락스타 ui배치는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 좋아요
갤럭시 S

아직 Q OS 베타를 하지 않아서 Q OS와의 관련 제안은 생각이 안나서
일단 기존에 제가 쓰고 있는 기능에 대한 제안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Task Changer: 최근 업데이트로 총 5개의 효과가 추가 됐습니다.
지금도 좋지만 몇가지 더 새로운 디자인과 효과가 추가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NotiStar: 출시 전에는 기존 잠금화면 대신 노티스타 잠금화면으로 바뀌는 형식으로 알았지만
기존 잠금화면에서 특정 위치에서 스와이프 하거나 앱을 실행해야 되는 방식이죠.
저번에 주신 답변에서 기존 잠금화면을 대신하기는 안드로이드 특성상 어렵다는 답변을 봤지만
그래도 별도로 앱을 실행하거나 특정 위치에서 드래그 하는 방식 보다는 바로 노티스타 잠금화면이
나오는 방식으로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스샷: 최근 출시 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녹화 기능이 아주 편하고 좋네요.
여기서 한가지 제안을 하자면 현재 화면 녹화하는 방법은 한번 캡처 후 녹화 버튼을 터치해야 되는데
이럴 경우엔 녹화 결과물 외에 기존에 한번 캡처했던 사진은 필요가 없어서 삭제를 해야 됩니다.
이게 은근히 번거로울 때도 있네요.
나이스샷 설정에서 녹화 버튼 홈화면에 추가 기능도 있긴 하지만 홈화면에 위젯을 추가하지 않고 쓰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녹화할 때 한번 캡처를 하고 녹화 버튼을 누르는 것 보다는 다른 동작으로 화면 녹화를 하는 방식도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면 빅스비 버튼 두번 눌러 화면 녹화, 음량 하 버튼 + 전원버튼 길게 눌러 화면 녹화 등등)
그리고 녹화 바로 시작 버튼이 홈화면 위젯 외에 앱스에도 추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One Hand Operation+ : 현재 순정 제스처 앱 중에서 최고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제안하자면
위에 나이스샷 화면 녹화 시작 기능을 One Hand Operation+에 추가하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예를들어 길게 스와이프시 화면녹화 시작 이런식으로 추가해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Edge Lighting+ : 다양하고 예쁜 엣지라이팅 효과들이 많아서 아주 좋습니다.
최근 S10 시리즈에 Eclipse 효과도 추가됐는데 S10 시리즈는 기존 LED 알림불빛이 없어서 조금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Eclipse 효과를 LED 알림불빛 대신으로 활용되면 아주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충전 중엔 빨간색으로 나오고 등등)
이럴 경우 번인의 걱정도 있겠지만 항상 표시 외에 사용자들이 원하는 시간 만큼 설정할 수 있게 조절 기능을 추가하면
어느정도 해결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삼성뮤직 엣지라이팅이 파이부터 빠졌는데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삼성뮤직 엣지라이팅 기능이 다시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 한가지 제안을 하자면
 
키보드 관련도 가능하다면 기본 삼성키보드에 번역기 기능을 추가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서드파티앱인 네이버 스마트보드 처럼 한글로 입력하면 바로 영어로 번역이되고, 영어로 입력하면 한글로 번역이 되고 등등
여러나라 언어로 타이핑시 동시 번역이 되는 기능이 추가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첨부된 사진은 네이버 스마트보드 타이핑 번역기능입니다. 이 기능처럼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지금 생각나는대로 제안사항을 생각하긴 했는데 더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ㅠㅠ
사용하면서 더 좋은 제안사항이 생기면 추가로 제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 Q OS와의 연동성과 제안 관련은 Q OS 베타에 참여하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굿락 2020을 열심히 개발해주시는 개발자님들 항상 응원합니다.
더욱 더 좋은 피드백과 제안으로 완성도 높은 굿락 2020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갤럭시 S
화면녹화 퀵패널에 들어갔으면좋겠네요ㅜㅜ
갤럭시 S

오오, 퀵패널에 추가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생각을 못했네요 !!

화면 녹화 시작 버튼을 퀵패널에 추가해주세용~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오~키보드에 번역기 넣는거 좋은생각이네요~
탐험맨
Active Level 5
갤럭시 S
키보드 번역기 아주 공감합니다. 또 사전도 있으면 좋겠네요.
Luminant
Expert Level 5
갤럭시 S
galaxy3813님 3813님의 제안을 보다가 번역관련 제안이 생각나 한번 저의 댓글에 수정하여 넣어봤는데 어떠신가욧!?!.
갤럭시 S
음, 사전기능은 지금도 있고 번역 기능은 예전에 있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없네요?
Luminant님이 쓰신 것 처럼 원하는 원하는 부분 선택시 번역 기능도 추가되면 좋을 것 같네요.
번역기능과 제가 제안한 실시간 타이핑 번역기 기능이 둘 다 추가된다면 삼성키보드가 최고일 것 같네요~!
(사진속의 네이버 스마트보드 번역기능처럼)
탐험맨
Active Level 5
갤럭시 S
[ 삼성키보드 ]
이전에 길게 누르기 반응 시간 제안을 했는데 반영 돼서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더 제안하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키보드 사전
키보드 툴바에 사전이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최적화가 잘 되고, 뜻이 세세하진 않더라도 간단히 나오더라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가능하다면 번역기도 키보드 내에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2. 클립보드 열리는 시간
키보드 툴바의 클립보드 아이콘,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클립보드 열리는 시간이 좀 느립니다.

3.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쳐, 커서 이동
이 기능도 아주 유용하게 쓰지만 이동이 매끄럽지 못한 느낌입니다. 짧게 움직이고 싶은데 생각보다 많이 이동하거나, 길게 움직이고 싶은데 생각보다 덜 이동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또 이동 중 갑자기 아래, 위로 이동하는 것으로 인식해서 다른 입력칸으로 옮겨가는 경우가 워낙 많습니다. 조절이 가능하다면 가장 좋겠지만, 어렵다면 키보드 툴바나 스페이스바 키 옆 커스텀키에 조이스틱처럼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꾹 누르고 햅틱 반응 오면 이동할 수 있도록이요.

4. 단모음 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로 한영전환
스와이프 길이가 조금 짧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길어서 두 번씩 밀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화면켜짐 / 잠김 / 지문인식 애니메이션을 변경할수있게끔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현제 갤럭시의 지문인식등으로 잠금해제하면 아무 에니메이션이 없고,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홈화면/뒤로가기 애니메이션, 앱켜짐등이 애니메이션이 있긴하지만 뭔가 감성적이다라는 느낌은 받지 못합니다. 이런 부분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수 있게끔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0 좋아요
블로썸
Expert Level 5
갤럭시 S

신규 굿락 기능 제안

 

-SystemSound+(가칭)

*단말의 터치음을 구버전/신버전 선택기능과,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가능케 지원.

*키보드 터치음에도 동일하게 지원

*충전음에도 동일하게 지원

*충전기 플러그시, 언플러그시 사운드 켬/끔 기능 제공

*벨소리는 쉽게 사용자가 벨소리 추가가 가능하지만, 알림음(메시지)의 경우 추가하는 과정이 일반사용자에겐 다소 어려운감이 있음. (현행 방식 : /sdcard/Notifications 안에 알림음으로 사용할 음원 추가) SystemSound+를 이용하여 알림음을 보다 쉽게 커스터마이징 가능케 함.

 

-LensStar(가칭)

*동영상 프로모드 촬영기능 지원

*갤럭시 S10 단말 또는 갤럭시 폴드에서 같이 트리플 카메라의 경우, 3개의 화각을 동시에 촬영하는 기능 제공

*타사 기능이긴하나, L사의 매직스크린 같이 모션포토에서 특정 부분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능

*모션포토 촬영시 초고속 촬영(슬로우모션 효과), 배속 효과로 촬영

*

-KeyStar(가칭)

*가로모드에서 키보드 사용시 갤럭시폴드처럼 양손조작에 용이하게 키보드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게함.

*키보드 배경을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게 지원

*키보드 테마 색상 팔레트 기능 제공

*제스처 모드 사용시 하단의 여백을 없앨지 선택 여부 제공

*키보드 툴바 위치를 상단/하단 위치 변경 및 특정 트리거로 열고 닫을 수 있게 지원

*클립보드에서 카테고리 분류를 가능케함.

 

-Bixby Spanner(가칭)

*빅스비 호출 명령어를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단어로 커스터마이징 가능케함.

*빅스비 받아쓰기시 사용자의 발음에 따라 인식이 잘못되는 경우, 빅스비1.0 때처럼 가르쳐주기 기능처럼 특정 단어에 대해 사용자가 직접 음성처리 결과를 조절할 수 있게함.

(예시 : ‘굿락발화시 군락이라고 인식되는데, 이걸 가르쳐주기 기능을 이용해서 굿락 발화시 굿락으로 인식되도록 조절)

*

 

-PowerStar(가칭)

*갤럭시 탭 S4 P OS에서 탑재된 배터리 보호 기능을 PowerStar(가칭)을 이용하면 타기기에서도 이용가능하게 지원

*자는동안 단말을 충전할 경우, 사용자의 충전 패턴을 분석하여 기상시간에 맞추어 100% 충전되도록 충전 속도를 조절하여 과충전을 막아서 배터리 수명 보호

*갤럭시 S10 및 갤럭시 폴드 등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지원단말에서 배터리 공유 가능 잔량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게 지원 (예시 : 현행 30% 이상시 공유가능에서 사용자가 공유 가능한 잔량 제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함.)

 

Notistar 관련 제안

* 같은 앱에서 온 알림은 그룹으로 묶어서 표시(너무 iOS와 비슷해지긴 합니다만, 극단적인 예로 카카오톡 개인간 채팅시 같은 유저의 알림이 수십개 이상이 표시되어 불필요한 스크롤 발생)

*보안폴더 내 알림을 노티스타에서는 보이지 않게 하는 옵션 제공

*위 옵션에 추가로 알림관련 설정을 시스템 설정을 따라갈 수 있게하는 옵션 추가

*노티스타 호출 트리거의 위치 또는 크기 조절 기능 추가

*호출 트리거 힌트 표시 켬/끔 옵션 제안

*초기 사용자를 위해 One UI 홈처럼 수회 정도는 ‘이곳을 끌어 올려 NotiStar를 호출하세요’ 같은 힌트 제공

 

-나이스샷 관련 제안

*화면 레코딩 설정에서 ‘동영상 화질’ 설정항목에 고화질,저화질일반화질로 표시되는걸 ‘고화질 1080p/저화질480p/일반화질240p 같이 영상의 화질을 대략적으로 표시 제안

*레코딩 영상의 제목 포맷 지정옵션 추가 제안

*레코딩 영상의 비트레이트 옵션 추가 또는 화질 설정에 내장 제안

*현행방식인 녹화 완료 후 알림바에 표시되는 공유편집삭제 옵션을 스마트 캡처처럼 툴바로 하단에 제공하여 One UI의 인터렉션 컨셉 활용

* #Tag 기능의 현행 기능인 단순히 사진에 태그를 저장하는 기능toolbar에서 일괄 선택하여 태그 저장하는 기능 추가

*#Tag 기능 toolbar에서 ‘복사’ 기능을 추가하여 자동으로 인식된 모든 태그를 복사 가능케 기능 추가 제안 -> instagram이나 SNS에서 일일히 태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 해소

 

-EdgeLighting+ 관련 제안

*S10전용 펀치홀 응용 라이팅 기능인 Eclipse 효과를 기존 엣지 라이팅의 효과와 같이 사용할 수 있게 설정(펀치홀 카메라의 범위가 기존 전체 라이팅보다 좁다보니 엣지 라이팅을 통한 알림 인지에 다소 불편함)

*펀치홀 카메라주변을 돌지않고 깜빡이게 하여 기존 LED알림의 기능을 대신하는 방안 제안

>번인우려가 있으니 깜빡임 주기를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게 하거나 밝기를 낮게 설정

 

Jeon0903
Active Level 1
갤럭시 S

퀵스타 인디케이터 아이콘 변경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와이파이 아이콘 배터리 아이콘 등등 변경가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키보드 커스터마이징이 좀더 자유로웠으면 좋겠어요. 예를 들어 현재 마침표 버튼 옆에 자주쓰는 기호 버튼을 하나더 추가하는 것 등 

 

0 좋아요
갤럭시 S
http://bit.ly/2XeyXU4

저는 요기에 제안글을 올려봤어요~ 🤗
0 좋아요
jwft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루틴 관련입니다.

동작.에서 화면자동꺼짐시간 변경이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네요.

 

조건

   자기전에 flikr에 오늘 찍은사진들을 업로드하기위해서/ 1. 특정와이파이 2. 특정시간중에 3. 화면이 켜진상태에서 4. 충전을시키면

 

동작

-> 1. 화면자동꺼짐시간 10분동안 사용하지않을때로 변경 2 . flikr실행(해당 앱 실행되면 앱자체기능으로 자동으로 업로드시작됨)

 

폰이 잠기면 해당앱의 자동업로드가 맘춰버려서 루틴을 이용해보려했는데 잘 안되네요. 

0 좋아요
갤럭시 S
http://bit.ly/2I3tYzb

일주일 동안 올라왔던.. 굿락 관련 제안 글들 모음입니다~ 😊
0 좋아요
파이리링
Active Level 1
갤럭시 S
최근앱목록 6시간지나면
자동으로 정리되는거
선택기능으로 바꿔주세요

저같은경우는
어플을 쓰다가 나중에 해야지하고
그냥 홈버튼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이 지나면 없어져버려
너무 불편합니다

항상쓰는 기능은 최근앱목록에 띄워놓고 싶은데
너무 불편해요
제발 업뎃좀 해주세요

멀쩡히 사용하던기능
왜 업데이트 하나요
선택기능으로 바꿔주세요
0 좋아요
갤럭시 S

엣지라이팅 효과 추가 제안

https://bit.ly/2Xnz5R6

 

LovelyzKei
Active Level 2
갤럭시 S

 

EdgeLighting+ 기능 고도화 제안합니다.

 

사실 이걸 쓰다보면 Edge부분에 라이팅효과 위주로 이펙트를 주는쪽에 더 중점이 있는거같긴 한데요.

 

상단에 팝업알림이 뜨는 부분이 있잖습니까? 현행이 아마 탭으로 앱실행 스와이프로 윈도우 실행일텐데...

 

탭으로 앱실행은 유지하되 스와이프 제스쳐를 이용하여 좀 더 고도화시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예를들어 스와이프 다운을 통해 알림팝업을 Expand 시켜서 Shortcuts를 이용한다거나,

메세지나 메신저 팝업같은경우엔 Textarea를 부여해서 바로 QuickReply를 할 수 있도록 알림창을 Expand하는 쪽으로 기능 고도화를 하면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게 텍스트로 설명하다보니 전달이 제대로 됐을진 모르겠지만, 은근 꿀기능으로 사용성이 좋아질 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0 좋아요
여우가랑비
Active Level 7
갤럭시 S

1. 원핸드에서 한 손 조작모드 사용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제법 끊기는 느낌입니다.
오레오에서는 괜찮았는데 파이로 업뎃하고 이거 하나가 너무 거슬립니다.
애니메이션 속도는 x0.5로 놓고 쓰고 있습니다.

2. 태스크 체인저에서 Slim List 나온 건 좋은데, 색상선택이 없어서 아쉽네요.
야간모드나, 검은 테마를 쓰는 사람도 있을테고, 외국에서도 이를 아쉬워하여 문의한다는 글을 몇개 봤습니다만... 최소한 검은 테마는 필요합니다.

3. 원핸드 제스처 하단바 지원 + Shortcut지원 + 앱 실행 지원 + 각 제스처바의 길이 및 위치 별도 조절기능 요청드립니다.

그게 안 되기 때문에 하단바 제스처 앱을 별도로 설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하단바까지 숏컷 및 앱 실행기능까지 넣어서 온전하게 썼으면 좋겠습니다.
 
4. 가능하면 삼성페이 홈화면에서 하단에 나오는 카드 위치와 크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러그인 개념으로 굿락이 하나 나왔으면 싶습니다.
 
이상, 고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