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안전하고 간편하게 , 프라이빗 셰어(Private Share) 사용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2-05-2021 09:23 AM)
3351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안전하고 간편하게 , 프라이빗 셰어(Private Share) 사용하기

 

main.png

 

일반적인 공유 기능은 이전에도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손쉬운 파일 공유를 통해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데요.

 

[ ▶ 손쉬운 파일공유 5가지 방법 ]

 

하지만 공유하기에는 조금 불편하고 상대방이 확인 후 제거하는지 걱정되는 이미지나 파일을 열람만 가능하게 하거나 보안으로 캡처, 다운로드 방지를 할 수는 없을까요?

 

삼성 갤럭시의 새로운 기능 프라이빗 셰어(Private Share) 기능을 활용하면 나의 소중한 자료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셰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 블록체인의 특징은 동일한 데이터를 나누어 갖고 구성원이 모두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정보가 유효, 콘텐츠를 암호화해서 나눠준 후 암호를 푸는 키를 블록체인으로 공유 제어 함으로 수신자의 열람도 제어 가능, 사진 영상 텍스트를 최대 20MB까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셰어는 현재 갤럭시 S21 시리즈만 가능한데 차후 업데이트로 서비스를 지원할지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차후 담당자님의 답변이나 안내 페이지가 소개될 경우 추가적으로 내용을 수정하겠습니다.

 

(+) apk 및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디바이스는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셰어(Private Share) 설정

 

1.png

 

 

프라이빗 셰어는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Private Share 메뉴로 이동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외에 원하는 사진 및 파일을 공유하기 하시면 Private Share 공유 아이콘이 보이는데 해당 아이콘을 눌러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3.png

 

 

프라이빗 셰어 관련 권한과 이용약관에 동의하신 후 프라이빗 셰어의 첫화면입니다.

프라이빗 셰어 파일공유는 + 파일공유 버튼을 눌러 공유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 설정 메뉴를 통해 프라이빗 셰어를 통해 공유할 파일의 유효기간을 먼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이틀 후 유효기간이 지정되며 파일 공유 전 파일 공유 기간을 미리 설정해주세요.

 

4.png

 

 

파일 공유 버튼을 누르시면 내가 공유할 파일 목록들이 나옵니다, 이미지 / 동영상 / 오디오 / 텍스트 형태로 나오며 선택 시 내 파일로 이동하여 공유할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신 후 공유할 인원에 대한 연락처가 나오는데 공유는 연락처 혹은 전화번호를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2.png

 

만약 내가 보내고자 하는 분의 디바이스가 프라이빗 셰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디바이스일 경우 프라이빗 셰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스토어 URL 혹은 QR코드를 전송하여 프라이빗 셰어를 먼저 설치하도록 유도합니다.

 

다만 현재 프라이빗 셰어 기능은 갤럭시 S21 디바이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향후 디바이스에 확대 추가될 경우 서로 간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파일을 전송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프리이빗 셰어 활용하기

 

5.png

 

9.png

 

 

프라이빗 셰어는 첫 소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

블록체인의 특징은 동일한 데이터를 나누어 갖고 구성원이 모두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정보가 유효,

콘텐츠를 암호화해서 나눠준 후 암호를 푸는 키를 블록체인으로 공유 제어 함으로 수신자의 열람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공유 요청 후 상대방의 수락이 있어야 하며 상대의 현재 상태와 수락여부 등의 상태도 확인을 바로바로 할 수 있습니다.

 

6.png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 중 인지 콘텐츠의 활동 기록을 통해 파일을 받고 열람한 기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도 수신자가 언제 받았고 열어봤는지 알 수 있고, 상대방도 공유된 파일을 언제 봤는지 투명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7.png

 

 

수신된 콘텐츠는 프라이빗 셰어 내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녹화, 캡처 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저장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과 만료 파일을 보내 더욱더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8.png

 

 

그리고 내가 공유한 파일이 기간이 남아있어도 언제든 공유한 파일을 즉시 삭제하거나, 연결한 상대방과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0.png

 

11.png

 

 

우측 상단 설정 메뉴를 통해 공유한 파일의 만료일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시간을 더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공유 중인 파일을 중지하여 일시적으로 공유된 파일을 더 이상 열람할 수 없도록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를 만나다 l 프라이빗 셰어

 

새로운 기능인 프라이빗 셰어를 사용해봤습니다.

아직 상세한 페이지가 없어 사용해본 후기로 정보가 부족할 수 있지만 유용한 기능으로 소개해봤습니다.

 

해당 기능을 개발한 개발자의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삼성전자 뉴스룸을 한번 시청해보세요 :)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1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거 설치도 됩니다??!!🤣
미지원 기기는 당연히 실행은 안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creenshot_20210205-094202_Galaxy Store.jpg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10 댓글
채택된 답변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거 설치도 됩니다??!!🤣
미지원 기기는 당연히 실행은 안되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creenshot_20210205-094202_Galaxy Store.jpg

갤럭시 S

오오 DP3714님 확인감사합니다, 서브폰이 없어서 확인을 못해봤는데 ㅠ 실행은 불가능한가 보네요 하하;; 

McDonnell
Active Level 9
갤럭시 S
s10인데 설치되고 실행까지 되는데요?ㅎㅎ
BixbyBixby
Active Level 9
갤럭시 S
S10 도 되요
0 좋아요
delighth27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갤럭시 폰에서 지원가능하며 Android OS 9.0(P OS)이상 단말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S9/Note9 이상지원)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저는 P os이고 설치만 됩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고작 20MB는 좀 그렇네요...
간단한 ppt파일만 만들어도 후딱 넘어가는 용량인데 말이죠
갤럭시 S

저도 개발자분 영상보고 용량 확인해봤는데 너무 아쉽더라구요 ㅠㅠ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 좋은 기능이네요🙂
0 좋아요
에펠탑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열국지 세계에 탐닉하다.
제6권 꿈이여 세월이여
제4장 흔들리는 진 나라
잘 읽었습니다.

🌋봉이 김선달 저1부 머리잘굴리는 재사 열 여덟번째 회
김선 달과 박광서 이야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석으로 선선 합니다.🔥🍁🌞

감기 코로나 주의하시고 행복 주는 이 가을 웃고 마음껏 즐기고 건강 하세요. 💘🙇‍♀️🙇🙆🙇🙇‍♀️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