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팁]함께 만드는 새로운 ONE UI 베타 참여 전 참고 사항

(게시글 작성 시간: 09-09-2021 08:34 AM)
3128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S
 
 
 

image


 

삼성 멤버스를 통해 새로운 ONE UI 베타 Coming Soon 글을 보셨을겁니다.( ➡️ https://bit.ly/3zXWTOP )

 

갤럭시의 새로운 ONE UI 베타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ONE UI 베타 관련하여 참여 전 참고사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여하시기전에 베타 관련 주의사항과 Q/A를 통해 확인하시고 새로운 ONE UI를 참여하셔서 좋은 피드백 해주시기 바랍니다 :)

 

 

 

 

ONE UI Beta

 

ONE UI 베타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12가 포함된 ONE UI 공식 버전이 배포되기 전에 베타 프로그램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미리 살펴보고 오류 보고, UX 제안 등을 받아 정식 버전의 안정성을 개선하고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

 

 

ONE UI Beta 신청방법

 

ONE UI 베타 신청 방법은 참여 가능 기기만 신청이 가능하며, 삼성 멤버스 담당자인 @베타운영담당 님의 공지사항을 통해 가입 공지가 오픈됩니다, 가입 공지가 오픈되면 오픈된 공지사항을 따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 ONE UI2 베타 관련 공지사항 예시 ]

 

 

 

/

 

 

ONE UI Beta 참여 가능 기기

 

image


ONE UI 3 참여 가능 기기는 갤럭시 S21 시리즈 (S21 / S21+ / S21 Ultra)

ㆍSM-G991N

ㆍSM-G996N

ㆍSM-G998N

 

* 참여 가능 기기는 상황에 따라 추가 및 삭제 될 수 있으며, 베타 참여 시 USIM이 장착된 디바이스에서 참여가 가능한점 참고바랍니다.

 

 

 

/

 

ONE UI Beta 참여 주의 사항

 

ㆍ베타 버전의 특성 상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연락처 및 중요 파일)

 

ㆍGoodLock 앱의 유닛과 패밀리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GoodLock이 Unplugin 으로 변경)

 

ㆍ금융 및 일부 보안 앱의 호환성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은행, 보안서비스, 인증관련서비스 등)

* 임직원의 경우 앱 호환성 문제로 EMM / MDM 보안 프로그램이 미지원 할 수 있습니다.

 

ㆍONE UI 4 (Android S)에 대응하지 않는 앱은 레이아웃이 짤리거나 앱이 강제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호환 불가 앱이 있을 경우 해당 앱 제조사의 공식메일을 통해 Android S 업데이트 대응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ONE UI Beta Q/A

 

Q. 베타 가입 시 필요한 서류 및 참여조건이 있나요?

A. 별도의 가입 서류는 필요 없으며 해당 디바이스를 통해 배너를 눌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심이 있는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하며 유심이 없는 공기계의 경우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 베타 FOTA는 데이터를 통한 업데이트가 어려우니 와이파이 환경을 이용해주세요

 

• 베타 가입 전 배터리 상태 확인 해주시고 베타공지 주의사항 참고하여 베타와 충돌이 있는 앱은 미리 삭제 및 사용안함 체크 해주세요

 

• 베타 업데이트 전 초기화 없이 베타 FOTA 진행으로 업데이트 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도 잡아주세요

 

• 베타로 인해 데이터 손실 및 소프트웨어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꼭 참여 전 백업과 베타 참여에 의미를 확인 해주세요

 

• 베타를 통해 새로운 ONE UI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타를 통해 의견을 많이 내주시고 제안과 아이디어를 베타 게시판에 남겨보세요.

 

 

 

/

 

 

 

Q. ONE UI Beta 모집 인원 제한이 있나요?

A. ONE UI Beta 모집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통신사/자급제 인원으로 나눠지며 모집 인원이 마감되면 더 이상 가입이 불가능합니다.(모집 배너가 보이지 않음 추가 오픈시 다시 배너가 보여집니다)

 

 

/

 

 

Q. 베타 사용중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A. 해당 증상 발생 즉시(2-3분 내) 멤버스 베타에서 오류 신고를 해주세요.(베타 참여 후 베타 게시판을 통해)

 

* 멤버스 베타 모드 > 베타 오류보내기 > 문의/오류보내기 > 오류보내기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꼭 선택, 오류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오류신고 시 재현경로 등 내용을 상세히 작성 부탁드립니다. 오류보내기 전송 후 로그전송 작업이 충분히 완료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정리작업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

 

 

Q. 베타 에서 원래대로 롤백 하고 싶습니다.

A. *Android Q -> Android S

 

롤백 베타에서 기존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주시고 진행해주시기바랍니다.

 

* 아래의 내용은 공지사항의 내용을 참고해 정리한 내용으로 정확한 내용은 항상 베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롤백전 주의사항 : 롤백을 하게되면 디바이스가 다운그레이드 되면서 기기가 초기화됩니다.

 

[롤백 하는 방법]

 

- 삼성멤버스 베타 앱 접속 - 우측상단 설정 선택

- ONE UI 베타프로그램 선택

- 탈퇴하기 선택

- PC에서 스마트 스위치 베타용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베타 공지사항 참고]

- 디바이스 내용물 백업 (*중요)

- 백업을 끝낸 후 디바이스 연결 후 다운그레이드(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 다운그레이드 후 백업한 내용물 복원

 

위 방법대로 진행 하시면 기존 버전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

 

 

Q. ○○ 앱이 실행되지않습니다 / 앱 호환 불가

A. 앱 호환 불가시 OS업데이트로 인한 앱 미지원으로 해당 앱 제조사에 문의하여 업데이트가 진행 될 수 있도록 문의 및 평점을 통해 업데이트 되도록 의견을 남겨주세요

 

 

/

 

 

Q. 굿락(GoodLock)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A. 굿락은 베타 기간중 이용이 불가능 하도록 Unpluged처리가 됩니다.(OS대응 앱의 경우 사용 가능)

 

OS가 대응하지 못하는 부분으로 정상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굿락을 기다려주세요.

 

 

/

 

 

Q. 베타를 참여하다가 정식버전이 나오면 초기화 되나요?

A. 베타참여하면서 정식버전이 나오면 정식버전을 OTA를 통해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됩니다. 초기화 및 데이터가 삭제 없이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Q. 업데이트 후 시스템 텍스트와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A. 테마 적용 한 상태로 업데이트 진행하셨다면 테마를 기본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OS에서는 지원되지만 업데이트 된 OS에서 지원이 안되는 테마의경우 미적용 과 텍스트가 보이지않습니다.

 

[ 테마 업데이트 방법 ]

 

테마를 기본으로 설정하신 후 나의 테마 목록 혹은 사용하던 테마로 이동하시면 업데이트 배지가 생긴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업데이트OS용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 하셔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텍스트가 보이지않거나 테마적용이 안될 경우 테마스토어 내 문의하기 혹은 테마제작자에게 피드백하시기 바랍니다.

 

 

 

/

 

 

 

곧 다가올 베타 서비스에 많은 참여를 통해 새로운 ONE UI의 개발에 많은 제안과 의견을 통해 갤럭시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베타 기간을 통해 활용해보세요~

 

 

 

 
 
 

image


 

 

 

👽

 

Coming Soon

 
9 댓글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번에 배타 가능 기기가 얼마나 될지는 의문이네요..20시리즈도 베타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갤럭시 S
이전처럼 순차적으로 여러기기로 확대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갤럭시 S
이번 베타 기존의 OneUI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너무 기대되네요 이번 베타도 꼭! 참여해야겠네요
갤럭시 S

개인적으로는 디자인 변화보다는 최적화와 사용성에 중점을 두면 좋겠네요 ㅎㅎ

근데 안드 os 가 이번에 디자인이 싹 변화가 이뤄져서 어떨지모르겠네요 

글로빵
Active Level 4
갤럭시 S
예전 같으면 지금쯤 베타로 시끌시끌 하고
조금씩 유출도 되던데
의외로 굉장히 조용하네요.
관심이 줄어든건지 보안이 철저해 진건지
아니면 아직 좀더 기다려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론 기대가 큽니다.
갤럭시 S

아마 신제품 출시때문에 조금은 식은 느낌인거같습니다 ㅎㅎㅎ

이번 one ui 4에서 아이콘변화와 조금은 이용자 커스텀 기능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이번엔 어떤것들이 바뀌거나 추가됬을지 정말 궁금하네요.
0 좋아요
갤팬
Expert Level 5
갤럭시 S
s10시리즈는 마지막 os 업데이트가 될텐데 기대반 아쉬움반입니다 ㅎ
갤럭시 S
폴드3 베타4.0 기대기대
🙂 12월에 나올거같은
느낌이 드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