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러리 앱 오류 현상들

(게시글 작성 시간: 03-22-2023 02:55 AM)
1513 보기
술퍼맨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지난 3월초에 사전예약으로 S23+를 구입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폰보다 저장공간이 훨씬 커다보니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애들 사진 등등 약 25,000장의 사진을 폰에 저장을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몇몇 오류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1.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원본 사진과 다른 사진이 보여짐.
예를들어 컴퓨터에 있던 ㄱ~ㅁ까지 사진을 폰에 저장했는데 그중 ㄴ사진이 폰에서 볼때 원본과 다른 ㅁ사진과 같은 사진으로 보여짐. 복사가 잘 못 됐나싶어 다시 저장하기 위해 폰에 저장된 ㄴ사진을 삭제하였는데 ㄴ이 삭제되지 않고 ㅁ 사진이 삭제됨. 다시 ㄴ사진을 삭제하면 이미 삭제된 파일이라 삭제할수 없다고 메세지가 뜸. 그래서 폴더 전체를 삭제하고 원본을 재복사 하였음.

2. 미리보기 사진과 사진을 클릭 후 원래 보여지는 사진이 상이함. 예를들어 갤러리에서 보여지는 라면 사진을 클릭하였는데 폴더 내에 저장되어 있는 국수 사진이 나타남.(아래 동영상 참조)

3.폰을 PC에 연결하여 PC에서 사진을 클릭하였는데 2번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남. 첨부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미리보기에서 보여지는 사진을 클릭하였는데 왼쪽의 사진이 보여짐.

image


4. 갤러리에 그룹생성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을 사용 후 갤러리 앱이 넘 자주 버벅되며 아무 버튼도 먹히지 않다가 '갤러리가 응답하지 않습니다. 앱닫기, 대기, 의견보내기' 메세지가 수시로 전시됨.

image


5. 갤러리 검색기능 불량
저는 사진들을 편집하여 파일명을 방문한 장소나 음식이름 등으로 수정을 해 놓는데 그 수정된 이름을 갤러리에서 검색 시 검색이 잘 되지 않음. 예를들어 '꽃담팥집'이라는 사진을 찾기 위해 '꽃담'이라고 검색했는데 검색되지 않으며 풀네임 '꽃담팥집'이라고 검색해야 검색됨.

image
 

참고로 저는 위의 오류들과 관련하여 클라우드, 나 구글 등의 웹 저장공간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3 댓글
수두룩
Active Level 5
갤럭시 S
저도 갤럭시 5년 넘게 사용중이지만 갤러리 오류 진짜 너무 많아서 누적된 피로도가 상당하네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이렇게 관리가 안 되는게 이해가 안 가네요;;
0 좋아요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갤러리 담당입니다.

새단말에서 오동작이 발생하여 당황스러우셨을텐데, 우선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각 현상별 설명주신 부분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1. ㄴ사진이 잘못된 사진으로 보여 폰에 저장된 사진을 삭제할때, 갤러리앱에서 삭제하신걸지 문의드립니다. ㄴ사진이 아니라 ㅁ사진이 삭제된 것 2번, 3번 현상에서와 같이 썸네일이 잘못보여 삭제 대상 혼선도 유추해볼 수 있겠으나, 보다 정확한 원인 분석을 위해 해당 사진 원본과 로그 전달이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경로로 자세한 증상과 해당 사진 원본 및 로그 전달 요청드립니다.

 

2. 아래 3번 현상처럼 PC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면, 해당 사진 메타정보에 잘못된 썸네일 정보가 매핑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원인은 분석을 해봐야 알 수 있으므로, 자세한 증상과 해당 사진 원본 및 로그 전달 요청드립니다. 2번 현상 설명시, 3번 설명도 같이 부탁드립니다.

 

4.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오류 발생 즉시 아래 경로로 자세한 증상 설명과 로그 전달주시면 빠르게 원인 분석하여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로그 전송 방법

삼성 갤러리 - 메뉴탭(4번째 탭) - 설정 -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 - 카테고리 선택 : 어플리케이션 - 내용: (증상, 등록시간) - 로그데이터 전송하기 체크

 

5. 갤러리 검색은 단위별 단어 검색도 지원되나, 모든 단위별 조합을 지원하지는 못하여 특정 단어는 검색이 안될 수 있습니다. 추후 더 많은 범주의 단어가 단위별 검색이 지원되도록 지속 검토중에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더욱 노력하는 삼성 갤러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술퍼맨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1번 증상 관련하여 갤러리 앱에서 삭제를 시도하였고 계속 ㄴ사진이 아닌 ㅁ사진이 삭제되어 내파일에서 폴더 전체를 삭제한 것으로 기억됩니다.
1~3 사항 관련하여 원본 사진이라함은 그 증상이 있는 사진을 말씀하시는 듯 한데 그러한 증상들이 있는 것들은 모두 삭제하였고 그런 증상이 있지 않은 진짜 원본 사진을 재복사 후 그러한 증상은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중요한 사진들을 웹하드와 같은 곳에는 보관하지 않고 외장하드나 노트북에 백업을 해놓습니다.
차후에 유사증상 발생시 첨부토록 하겠습니다.

4번 관련 로그전송방법 참고하여 동일증상 발생시 적용토록 하겠습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