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3 카메라 블러현상? 도넛 현상?

(게시글 작성 시간: 07-27-2023 05:25 PM)
2493 보기
릴라릴로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갤럭시로 갈아탄지 2달 됐는데 근접 사진 찍으면 주변이 뿌옇게 초점이 나가서 촬영되어요.. ㅜㅜ 주변 배경이 흩날리는것처럼 찍힌달까요.. 아 너무 불편하네요 ㅠㅠ 구매할때부터 그랬는데 아이폰만 여태 사용하다가 갤럭시는 원래 그런건가 싶어서 검색해보니 또 다른분들은 괜찮다고 하시고 바나나 블러 현상이라고는 하는데 이거 어떻게 해결 안되나요..ㅜㅜ 이런 현상이신분들 또 계신가요..

image


18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릴라릴로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가까운 거리에서 피사체를 촬영 할 경우 중심부 대비 주변부 해상도가 떨어지는 현상관련하여 최근 출시된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커짐으로 비구면 렌즈 특성에 의해 자연스러운 심도(보케) 촬영이 되었던것으로 판단됩니다.

근접 촬영의 경우 가급적 줌 배율(x3배)을 이용하여 촬영해주시거나 최소 초점 보증거리 40cm 이상의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신 뒤 촬영해 주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리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사용 경험을 제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로, 갤럭시 카메라 지식 백과 사전인 Camcyclopedia를 통해 카메라 렌즈와 심도에 관련된 설명을 함께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렌즈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EB%A0%8C%EC%A6%88-lens/ba-p/19553934

■ [Galaxy Camera FAQ] #5 화질편 - ②
https://r1.community.samsung.com/t5/camcyclopedia/galaxy-camera-faq-5-%ED%99%94%EC%A7%88%ED%8E%B8/ba...

감사합니다.

노깨비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이분과 같은 현상을 겪고있어서 일할때 너무 불편합니다...이건 문제 해결을 어떻게든 해주셔야 될거같아요...배율설정을하고 찍으면 팔을 높이 들고찍어야하는데 그러면 찍고자하는 것들이 카메라에 다 담기지 않습니다. 또한 40cm이상이여도 이런경우가 허다합니다. 아무설정없이도 문제없어야 되는 카메라를 매번 수정(배율설정)해서 써야되는 것은 정상적이지 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러기에는 너무불편합니다. 꼭 어떻게든 해결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노깨비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근거리 촬영 시, 카메라 이미지 센서가 커짐에 따라 얕아진 심도에 의해 주변이 다소 흐리게 보일 수 있기에 가급적 줌배율 또는 최소 초점 보증 거리 확보 후 촬영하시길 양해의 말씀 드리며,
남겨주신 내용은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보다 나은 카메라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리기 위해 다양한 개선 방법들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개선된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깨비
Active Level 1
갤럭시 S
답변확인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40cm떨어져서 촬영을 해야되는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도 찍어야된다는게 말이되지않을 뿐더러 그렇게찍어도 흐릿합니다. 배율을 설정하면서 까지 찍어야되는 상황은 이해할수없습니다. 업무특성상 많은제품들에 글자가적혀있는 제품들을 책상에 두고 찍어야 되는일이 많습니다. 글자들이 잘보이지 않아 무거운제품들을 땅에다두고 서서찍고 다시올려야되어 너무 불편하고 힘이듭니다. 너무 힘이들어 책상위에두고 배율을 설정해서 찍으면 많은 제품들이 사진에 다 담기지 않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 있나요? 교환이라던지 업데이트를 통한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는것입니다.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보다 나은 카메라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리기 위해 다양한 개선 방법들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형식적인 답변은 원치 않습니다. 현재 내부에서 어떤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계획은 언제쯤인지 등 정확한 진행상황을 공유 부탁드립니다.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노깨비님,

해당 현상은 렌즈 특성인 심도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으로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검토 중 여러가지 제약사항으로 인해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고객분들께 충분히 만족할 만한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깨비
Active Level 1
갤럭시 S
답변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현상은 렌즈 특성인 심도에 의해 발생되는 현상으로' 라는 말씀 역시 어찌되었든 결함으로 생각됩니다. 분명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생각이들고, 모두가 다 같은 현상이라면 제조 및 테스트 당시 인지 하셨을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더더욱 결함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분명 선명해야될 부분이 이 카메라는 렌즈특성상 그렇다 라고 넘어가기에는 많은 클레임을 생각하셨을 수도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아무쪼록 빠른 시일 내에 조치될 수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벌써 출시한지도 반년이 다되어갑니다. 이대로 시간만 흘려보낸다면 새모델이 나오고 구형제품은 신경을 덜쓰게 될텐데 그렇게 된다면 다른 제조사로 바꿀수 밖에 없습니다. 저 한명 갤럭시 쓰지않는다고 없어질 기업도 아니니라는 생각을 하실테지만 계속 삼성을 애용할 수 있도록 빠른시일내에 조치 되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릴라릴로
Active Level 1
갤럭시 S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답변입니까.. 원래대로라면 아무 이상 없이 사용해야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이 현상이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인가요..??? 소수의 이용자들에게 발생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불편함을 감수하라는 식의 방안 말고 근본적인 대처 방안은 없나요? 앉은 자리에서 카메라만 키고 사진 찍으면 되는걸 도넛현상때문에 3배 줌 땡겨서 비율 맞추고 사진찍고 번거롭게 언제 그러고 있습니까.. 윗댓글님 말씀대로 최소 40cm 떨어져서 찍어도 도넛현상 발생합니다. 찍고 확인하고 찍고 확인하고.. 줌땡겨서 찍으면 화질은 좋습니까? 다른 구매자들처럼 똑같은 조건으로 똑같은 핸드폰 구매했는데 왜 이런 불편함 감수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해결 방법을 다시 부탁드려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릴라릴로 님,

가까운 피사체(물체)를 촬영하시는 경우 최근 출시된 모델들의 카메라 이미지 센서가 커짐에 따라 얕아진 심도 덕분에 DSLR 카메라에서만 가능하던 자연스러운 보케(흐림) 사진도 촬영할 수 있으며, 이전 모델 대비 밝기가 향상되어 고화소(50MP)촬영과 고해상도(4K/8K)의 동영상 등의 사용성 또한 증대됨에 따라 화질 또한 많은 개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근거리 촬영 시 발생하는 렌즈 특성인 심도에 따른 주변 부 흐림 증상에 의해 문서와 같이 가까이 촬영해야 하는 경우 심도에 의해 주변이 다소 흐리게 보일 수 있기에 가급적 줌 배율 및 최소 초점 보증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신 뒤 촬영해주시면 보다 나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남겨주신 접사/근접 시 초점에 대하여 더 좋은 사용 경험을 제공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고민하고, 유관 부서와 함께 다각도로 검토할 수 있도록 요청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lon
Expert Level 1
갤럭시 S
담당자님 이 현상이 GN3 센서 탑재한 S22부터 나타나고 있는데 센서 문제인지 아니면 sw 개선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것인지 확답이 안되는건가요?
문만이
Active Level 3
갤럭시 S
결론: 카메라의 물리적인 특성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니 니들이 배율 확대를 하든 멀리 두고 찍던해라.

팩트: 다른폰은 안그렇다.
shees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정도 차이는 있어도 아이폰도 심도 효과가 들어가더군요
0 좋아요
갤23카메라쓰렉
Beginner Level 3
갤럭시 S
카메라때문에 진짜 폰 버리고싶음ㅋㅋ색감도 그지같고 초점도 안잡히고
0 좋아요
릴라릴로
Active Level 1
갤럭시 S
약 3개월 지난 지금 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여전~~~~ 합니다 짜증나서 아이폰쓰고 싶네요
0 좋아요
그냥헤
Active Level 4
갤럭시 S
지금은 어떠세요?? 개선이 조금이라도 되었나요?
0 좋아요
릴라릴로
Active Level 1
갤럭시 S
1도 개선 안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0 좋아요
갤럭시 S
와 저도 오늘 중고s23으로 바꾸고 똑같은 문제가 있네요 이런 문제때문에 삼성이 아이폰한테 지는거다ㅋㅋㅋㅋ 무슨 100만원주고 산 핸드폰이 근접촬영했다고 뿌옇게 찍히냐?ㅋㅋㅋ
아이폰으로 갈까 고민되네ㅋㅋㅋ
0 좋아요
릴라릴로
Active Level 1
갤럭시 S
저도 아이폰으로 갈아탈까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면 좀 나을까싶었는데 전혀요 ㅋㅋㅋㅋ 전 출시되자마자 샀는데 이런 문제가 있을지 상상도 못했네요;; 아이폰에서 처음으로 삼성 넘어온건데 후회막심입니다 근데 결함이 아니라니 ㅋㅋㅋㅋ
갤럭시 S
와 여전히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셨군요...저도 오히려 전에 쓰던 갤럭시 보급형a90이 훨씬 더 선명하게 찍혀서 어이가 없네요ㅋㅋㅋ 혹시 이번에 나온 24는 해결됐을까요? 이러면 진짜 아이폰으로 갈아탈수밖에 없는데...무슨 카메라 화질이 10년전 핸드폰보다 별로냐...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