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카메라 프로모드 초점 문의 드립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7-15-2022 10:16 PM)
423 보기
BWHY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갤럭시 S20 울트라를 사용중인 유저 입니다.
갤럭시 폰으로 별 사진 찍는걸 취미이자 특기로 즐기고 있는데 몇달 전 사진 찍으러 갔을때 카메라 기능 중 프로모드의 초점을 메뉴얼로 변경 시 스크롤바가 변경이 되었더리고요.
그래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별 사진을 찍을때 보다 원거리 초점을 잘 못 잡는것 같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 프로모드의 초점 메뉴얼에서 수동으로 변경 시 다이얼 이미지 입니다.
image

그리고 아래 사진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프로모드의 초점 메뉴얼에서 수동으로 변경 했을 시 다이어 이미지 입니다.

image

혹시 업데이트가 잘 못된 것인지요?
잘 못된 것이라면 원래대로 돌려 주시는건 가능 할까요??



0 좋아요
3 댓글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BWHY 님,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주신 사진 촬영 시 초점과 관련하여 우선 문제 원인 파악에 앞서 증상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혹시 문제 증상이 발생하는 카메라가 어떤 카메라 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일반 카메라 모드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만약, 일반 모드로 촬영 시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되는 경우 문제 증상 재현 즉시 3분 이내 아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 추출 및 초점이 맞지 않는 사진 원본을 함께 보내주신 뒤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 갤러리 > 사진/동영상 첨부 > 보내기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BWHY
Active Level 1
갤럭시 S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카메라는 일반 카메라 모드는 아니고 프로모드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비교를 위해 동일한 장소에서 작년에 찍은 사진과 올해 찍은 사진을 첨부 하였는데 두 사진 모두 프로모드 이며 초점 다이얼을 우측 맨 끝으로 맞춘 후 촬영을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찍은 사진의 원거리 초점이 잘 맞지 않아 별이 흐리게 나오네요!
첫 번째 사진이 작년 사진이고 두 번째 사진이 올해 찍은 사진 입니다!PSX_20210809_232057_49770_1628518860.jpg20220528_015646_56538_1658120091.jpg
0 좋아요
카메라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BWHY 님,

일반적으로 원거리 초점이 잘 맞지 않는 경우 카메라 렌즈 모듈의 동작 오류를 의심할 수 있지만 사진 상으로 보아 광각 카메라 기준 원거리 초점이 잘 맞지 않는 증상으로 로그 분석을 통한 정확한 원인을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 증상 재현 즉시 위 안내드린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를 보내주시면 면밀히 분석 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