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해결됨! 해결됨

제목:

[후기/팁] 갤럭시 AI 무작정 따라하기 - [상] 통역 & 검색 & 브라우징 & 노트 작성 편

(게시글 작성 시간: 03-29-2024 11:39 AM)
2232 보기
옵션
갤럭시 S

image

안녕하세요, 마일로스입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와 세상에 나온지도 어느새 두달이 넘었습니다. S24 울트라와 함께 AI를 사용해 보니 다양한 방면으로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 3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S23 시리즈, 폴드5, 플립5, 탭 S9 시리즈에서도 갤럭시 AI를 써볼 수 있도록 확대되었다는 소식!


여러분은 갤럭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자신만의 방식대로 잘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아직 사용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서 익혀나가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 어떨 때 AI를 활용하면 좋을지, 다른 사람들은 다 잘 쓰고 있는데 왜 내 폰에선 안 되는건지 등 궁금한 점이 많으신가요?

갤럭시 AI를 잘 활용하고 싶어하는 여러분을 위해 갤럭시 AI 사용 설명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이름하여'갤럭시 AI 2024 무작정 따라하기' !!


이번 상편에서는 제목에 나와 있듯이 실시간 통역, 서클로 검색, 브라우징 어시스트, 노트 어시스트 기능을 중심으로 다뤄볼 계획입니다.

차근차근 읽어 보시면서 하나씩 배우는 재미도 있으실 것입니다. 제가 함께 도와드릴게요😉

함께 보시죠!! ☆ㅁ☆


image




○●○●○
 
 

막힘 없는 소통을 위해!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image

실시간 통역은 일상생활 속에서 언어의 장벽에 부딪혔을 때 여러분을 도와줄 기능입니다.



image

내가 하는 말을 상대방의 언어로 번역해서 보여주고, 상대방의 말을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여주는 통역기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기능인 만큼 네트워크 사용이 불가한 환경에서도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 영어와 한국어가 기본 제공되며, 변경을 원하실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서 언어팩을 미리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설치 방법은 아래의 '다른 언어를 추가하고 싶다면?'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ow to Use

image

사용 방법은 '통역기'와 '통화 중' 두가지가 조금 다릅니다.

통역기로써 사용하고자 한다면 퀵패널을 내려서'통역'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만일 통화 중일 때는 통화 화면의'통화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실시간 통역'을 눌러주면 되죠.


'통역' 버튼의 경우 퀵 패널 초기 상태에서 두 번째 페이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퀵 패널의 버튼 순서를 변경함에 따라 어느 순간부터 보이지 않을 경우퀵 패널 편집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S24 울트라 기준입니다.




서로 보기 편하도록

image

퀵 패널 > '통역' 버튼 클릭


나만 화면을 보고 있는 상황이거나, 상대방이 옆에 앉아서 화면을 보고 있다면 '기본 모드' 그대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일반 번역 앱과 같이 같은 방향으로 문장을 보여줘요.

만일 상대방과 마주보고 있는 상태에서 통역 기능을 이용한다면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상대방 모드'로 전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봐야할 화면을 거꾸로 보여주는 덕분에 보다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죠!




통화중에도 바로바로 이해할 수 있게

image

통화 화면 > 통화 어시스트 > 실시간 통역


통화 중에 '실시간 통역'을 활성화 해주면 상대방의 말을 한국어로 보여줌과 동시에, 내가 말하는 문장을 상대방의 언어로 변경하여 읽어줍니다.

단순히 번역된 문장만을 보여준다면 입력 또는 번역 오류가 발생했을 때 알아차리기 어려울텐데, 원래 언어로 된 문장도 위에 함께 보여주는 덕분에 소통하기 편했던 것 같아요.



image

전화 앱 > 우상단 메뉴 > 설정 > 실시간 통역 > '음성' 항목


읽어주는 속도를 좀더 빠르게 바꾸고 싶거나, TTS의 목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설정에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와 함께라면

image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실시간 통역을 이용할 경우 내가 말한 내용은 스피커를 통해 읽어주고, 상대방이 말한 내용은 버즈를 통해 읽어줍니다. 

버즈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대화하는 데 불편함이 없겠죠 ☺️




다른 언어를 추가하고 싶다면?


image

설정 > 유용한 기능 > 향상된 인텔리전스 > 통역 > 통역용 언어팩 > 원하는 언어팩 다운로드


온디바이스 AI로 처리되는 만큼 위 방법을 따라 언어팩을 미리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언어팩의 종류에 따라 300~500MB의 용량을 차지합니다. 적은 용량이 아닌 만큼 필요한 언어만 다운로드 해두는 것도 방법일 듯 합니다.




추천 사용 환경

통역기
- 가게에서 메뉴를 주문할 때
- 기차역, 공항 등에서 직원과 대화해야 할 때(with 버즈)
-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은 현지에서 길을 물어야 할 때
- 그 밖에 외국인과 대화가 필요한 상황

통화 중 실시간 통역
- 해외 고객센터 등과 통화해야 할 때
- 해외에서 식당, 관람지 등에 전화 예약이 필요할 때

 
 
□■□■□



슥 긋기만 하면 뭐든지!
서클로 검색(Circle to Search)

image

서클로 검색은 내가 보고 있는 화면 속의 내용에 대해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긴 검색어를 필요로 하지도 않고, 단순히 검색해보고자 하는 내용 주변으로 원을 그려주면 '서클로 검색'이 알아서 인식하고 정보를 찾아주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죠.




How to Use

image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검색하고 싶은 화면을 보고 있는 상태에서 내비게이션 바 가운데를 꾹 누르고 있으면 서클로 검색이 활성화되고, 내용 주변으로 둥글게 원을 그려주면 끝!

내비게이션 버튼, 내비게이션 제스처 상관 없이 모두 동작하니 편한 방식을 이용하셔도 괜찮겠죠 :)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어요


image

간단하게는 물건을 찾아주는 것을 시작으로, 사진을 촬영한 장소가 어디인지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장소 찾기가 정말 유용했는데요. 가까운 지인 또는 인플루언서가 올린 SNS 사진을 어디서 찍은 것인지 궁금할 때, 바로바로 찾아보기가 정말 쉽고 간편했습니다.



image

서클로 검색 > 범위 지정 > '번역' 선택 > 언어 지정


번역하여 보고 싶은 텍스트가 있다면 서클로 검색을 통해 바로 번역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를 따라 원을 그려준 후, 텍스트가 인식되면 '번역' 버튼을 눌러 바로 번역된 내용을 볼 수 있답니다.


화면에 있는 모든 텍스트를 가져올려고 하는 AI 특성 상 가끔저 구석에 있는 텍스트까지 함께 인식되어 이상한 번역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위 기능을 이용하고자 한다면번역하고자 하는 텍스트만 카메라 화면(또는 사진)에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내줄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동그라미가 아니어도 No Problem!

image

사실 서클로 검색 기능은 동그라미가 아닌 다른 제스처로도 문제 없이 검색해볼 수 있어요.

내용 아래를 따라밑줄을 그어줘도 되고, 내용 위로 지그재그를 그려도 잘 인식한답니다.

한손에 든 상태에서 엄지손가락 만을 사용해 서클로 검색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직선 제스처를 활용해보는 것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제스처에 따라 인식 범위 및 정확도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왜 내 폰에선 안 되는거지?

image

[사용을 위해]

1)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 '서클로 검색' On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 앱 설정 > 디지털 어시스턴트 앱 > 디지털 어시스턴트 앱 > 'Google' 로 설정

3)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 앱 설정 > 디지털 어시스턴트 앱 > '화면 텍스트 분석', '화면 이미지 분석' 모두 On


"서클로 검색을 사용해보고 싶은데 내비게이션 바를 꾹 눌러봐도 별다른 반응이 없어요..."

서클로 검색은 사진에 표시된 옵션이 모두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항목들이 모두 On 상태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어시스턴트 앱' 항목은 꺼져 있어도 사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NavStar를 이용하고 있더라도 OK!

image

"저는 NavStar를 이용해 내비게이션 바를 기본과 다르게 바꿔 놓았는데...괜찮을까요?"

서클로 검색은 내비게이션 제스처의 스타일을 '아래에서 위로'로 적용해도, 심지어 제스처 힌트가 완전히 꺼져 있더라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 하단 가운데를 꾹 눌러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추천 사용 환경

- 영상에서 나온 제품이 무엇인지 궁금할 때
- 멋진 사진을 찍은 장소가 어딘지 궁금할 때
- 영어 텍스트가 너무 길어 일일이 입력해 번역하기 힘들 때
 
 

□■□■□



핵심만 쏙쏙!
브라우징 어시스트

image

브라우징 어시스트는 웹사이트를 통해 뉴스 기사를 읽거나 긴 본문의 글을 읽을 때 사용자가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How to Use

image

삼성 인터넷 앱 맨 아래의툴바를 보시면 가운데에 AI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약 또는 번역이 필요한 웹페이지를 연 상태에서 브라우징 어시스트를 활성화 해주면 끝입니다.

반드시 최신 버전의 삼성 인터넷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삼성 인터넷 24.0.1.2 버전 기준입니다.




긴 글은 간결하게

image

브라우징 어시스트 > 요약


브라우징 어시스트 기능 중 가장 많이 썼던 본문 요약 기능입니다. 

'요약'은 해당 웹사이트의 본문에서 핵심적인 내용 또는 키워드라고 판단되는 내용 위주로만 요약하여 5~7개 문장 수준으로 확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요약해주는 만큼 본문의 형태가 특이하게 꾸며져 있더라도 이상 없이 요약해주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특히 글에서 강조하는 중요 부분과 작성자의 의견은 서로 구분해서 보여주는 덕분에 작상자의 견해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을 줬어요.


뉴스 기사 또는 궁금한 점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과 부가적인 요소 속, 핵심 결론만 필요한 상황일 경우엔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문에혐오감, 선전성 등 부적절한 표현을 띄고 있는 내용이 삽입되어 있는 일부 글의 경우 사용자를 고려하여 요약 기능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조금 더 자세함을 원한다면

image

우상단 우측의 '요약 방식' 버튼 클릭하여 조절


본문의 내용이 정말 자세하여 길이가 길 경우에도 요약 시 6개 내외의 문장으로 줄여주는 만큼 손실되는 내용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조금 더 자세한 내용까지 포함한 요약을 원할 경우 '자세히 요약'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슷하게 중심 문장을 기반으로 요약하지만, 해당 문장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여 요약해주는 덕분에 내용 전반을 이해하기 훨씬 쉬운 편이었습니다. 필요 상황에 맞게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해외 기사를 읽고 싶을 땐?

image

브라우징 어시스트 > 번역 > 좌상단에서 언어 선택


웹사이트의 본문이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되어 있을 경우 '번역' 기능을 통해 한국어 웹사이트를 읽는 것처럼 바꿀 수 있습니다.

외신 기사 또는 해외 팁스터들의 글을 읽기 위해선 번역 기능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복사해서 번역기에 붙여넣어 번역할 필요 없이 번역한 내용으로 바로 보여주는 점이 편했습니다.

Google Chrome에서 지원하는 번역 기능과 유사한 만큼 사용에도 익숙하실 것 같아요.




추천 사용 환경

요약
- 뉴스의 핵심 내용만 보고 싶을 때
- 블로그 글에서 내가 필요한 팁만 찾고 싶을 때
- 리뷰를 읽을 때 장단점만 빠르게 알고 싶을 때

번역
-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해외 사이트를 이용할 때
- 외신 기사를 읽을 때
 
 

□■□



스마트한 노트 작성,
노트 어시스트

image

노트 어시스트는 여러분이 작성한 노트를 요약, 번역하고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등 스마트한 노트 작성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How to Use

image

삼성 노트 작성 화면에서 아래의툴바에 AI 아이콘이 위치해 있습니다. 한번 눌러보면 여러가지 옵션이 표시되며,적용할 텍스트의 범위를 자동으로 인식해 지정해줍니다.

텍스트를 문단 단위가 아닌 페이지 단위로 끊는 탓에 문단 끝부분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있을 경우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직접 커서를 끌어당겨 지정이 가능하며, 노트 내용 전체를 원할 경우 텍스트를 두번 터치하거나 꾹 눌러 '모두 선택'을 하신 상태에서 노트 어시스트를 활성화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그림으로 입력'이 아닌'키보드로 입력' 상태의 툴바에서만 버튼이 표시되니 현재 입력 방식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 노트 4.4.17.7 버전 기준입니다.




핵심만 정리해주는 마법의 노트

image

노트 어시스트 > 요약


앞서 살펴 보았던 브라우징 어시스트의 '요약' 기능을 삼성 노트에서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작성한 탓에 불필요한 요소까지 함께 포함되어 있는 노트의 경우 핵심만 쏙쏙 골라 요약 및 정리해준 내용으로 새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노트의 요약 또한 '기본'과 '자세히 요약' 중 선택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image

특히 텍스트 인식이 가능한 PDF 파일을 불러올 경우 문서 내용을 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PDF 내용을 따로 복사해 붙여넣기 필요 없이 파일을 열기만 하면 바로 요약 기능을 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유용했어요.




이젠 노트 앱에서 바로 번역 가능!

image

노트 어시스트 > 번역 > 번역할 언어 선택


이젠 노트에 메모해둔 내용을 복사하여 번역기를 통해 번역할 필요 없이 노트 앱에서 바로 내용 번역이 가능합니다. 번역 기능 또한 PDF 파일의 내용을 번역할 수 있는 점이 정말 편했어요!


PDF 내용을 요약 또는 번역할 경우 '덮어쓰기'가 아닌'추가' 옵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 노트를 만들거나, PDF 맨앞에 새 페이지를 만들어 내용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맞춤법을 틀렸을 때도 뚝딱뚝딱

image

노트 어시스트 > 오탈자 수정


오탈자 수정을 이용하면 띄어쓰기, 오타 등 급하게 작성한 노트의 내용 곳곳에 숨어있는 실수들을 찾아서 고쳐줍니다.

맞춤법 탐색기를 번거롭게 이용할 필요 없이노트 앱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오탈자 감지율도 꽤 정확한 편이고요.

수정한 부분 아래에 파란색 밑줄을 그어주는 덕분에 어느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는지도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AI라는 특성 상 문맥에 따라본래의 의도와는 다른 단어로 바꿔버리기도 하므로,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깔끔한 정리를 위해

image

노트 어시스트 > 자동 서식 > 원하는 스타일 선택


보통 노트를 작성하면 바로바로 정리하며 쓰기 보다는, 일단 길게 써놓고 나중에 제목을 강조하거나 글머리를 추가하는 등 정리 작업을 하는데요.

자동 서식을 이용하면 번거로운 정리 작업을 알아서 깔끔하게 해줍니다. 사용자마다 정리하는 스타일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최대 10가지 내외의 종류를 추천해주기까지 한다는 사실!

자동 서식 스타일은 '제목 및 글머리 기호' '회의 노트' 두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로 스타일에 차이가 있는 만큼 둘 모두를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언어로 된 본문도 OK!

image

요약, 번역 오탈자 수정 등의 기능이 대부분의 다른 언어에 대해서도 대응합니다. 영어, 프랑스어 등에 사용해 보았는데 잘 적용되더라구요.

다만 번역의 경우 지원하는 언어에 한해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현재 약 17 종류의 언어 지원)
 


●○●○●




이 글을 읽고 갤럭시 AI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램입니다.

사진 등의 내용을 추가하다 보니 하 편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서둘러 다음 편을 들고 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어지는 하 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읽어보세요!




*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대여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1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채택된 답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노트 담당입니다.

아래 설문 조사를 같이 홍보해도 될까요?

[Notes] 노트 어시스트에 대한 설문을 진행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s://tinyurl.com/cbryvshp

☞ 설문 바로가기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설문 가능 단말 : S24 Series, S23 Series, Flip 5, Fold 5, TabS9 Series, S23FE

설문 조사 기간 : 2024.4.15 ~ 2024.5.15

 

감사합니다.

원본 게시물의 답변 보기

19 댓글
S24U유저
Expert Level 5
갤럭시 S
S24울트라 2개월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했는데 그렇게 불편하지않게 잘사용했던것같습니다. 정말 AI기능중에 더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 ☺️ 🙏 🙏 🙏
에그카페
Expert Level 5
갤럭시 S
기능 정복은 인내심 이 있어야 합니다. 😁👍👍
rosa0608
Active Level 4
갤럭시 S
와~! AI기능이 한 눈에 쏙~들어오네요.
해외 여행 앞두고 있는데 큰 도움이 될거같아요. 👍
아인아빠
Active Level 7
갤럭시 S
저도 따라하고 싶네요~~~폴드3라 할수가 없네요~~~
바다낚시
Active Level 4
갤럭시 S
아직 2년도 되지않은 폴드4는 왜 지원을 안해주는지요?
팔고나면 끝인건가!
갤럭시 S
Fold4 모델 5월 중 지원 예정입니다. 참고바랍니다.
짭짤감튀
Active Level 3
갤럭시 S
아니 이걸 어떻게 다 정리하셨죠? 대단하세요...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하고 또 보러올게요😀
갤럭시 S
이야~~ 이렇게 정리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정성스러운 글 감사드립니다. ㅎㅎ 👍
daesan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좋은 정보 받을께요
갤럭시 S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똑똑하고 편리하더라구요^^
제자 중에 이민온 튀르키에 학생이 있는데..
튀르기에어도 지원해줬으면 좋겠어요^^
갤럭시 S
연내에 튀르키예어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가운 소식이네요 😆
갤럭시 S
오오오 좋아요👍👍👍
s22skT5G사용자
Active Level 6
갤럭시 S
s22언재 해줌 4년동안 해준담에 이러기있음 업데이트 해주세요.
갤럭시 S
S22 Series 5월 중 지원 예정입니다. 참고바랍니다.
쿠콰콩
Active Level 6
갤럭시 S
따라할게요
뽀얀까망
Active Level 1
갤럭시 S
좋은 정보 점점 능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채택된 답변
삼성노트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노트 담당입니다.

아래 설문 조사를 같이 홍보해도 될까요?

[Notes] 노트 어시스트에 대한 설문을 진행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https://tinyurl.com/cbryvshp

☞ 설문 바로가기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설문 가능 단말 : S24 Series, S23 Series, Flip 5, Fold 5, TabS9 Series, S23FE

설문 조사 기간 : 2024.4.15 ~ 2024.5.15

 

감사합니다.

갤럭시 S
채택 답변으로 상위에 올렸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s22skT5G사용자
Active Level 6
갤럭시 S
아마도 5월 초에 업데이트 해준다는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