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OneUI 4.0 업데이트 이후 스마트 팝업 알림 개선 건의

(게시글 작성 시간: 01-06-2022 11:43 AM)
398 보기
시럭갤
Active Level 3
옵션
갤럭시 S
제가 사용 중인 기종은 s20+ bts 에디션입니다. 

며칠전 OneUI 4.0 정식 업데이트 이후 팝업 알림에 불편한 부분이 생겨 건의 드립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사용 중 다른 방에서 알림이 오게되어 해당 팝업 알림을 누르면, 이미 카카오톡을 전체 혹은 분할 화면으로 실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사용 중이던 카카오톡이 팝업 창으로 새로 열립니다. 

이전의 OneUI 3.0에서는 어플 사용 중 해당 어플의 팝업 알림이 오면, 팝업 알림을 눌렀을 때 실행 중이던 앱 그대로 새로운 알림 방이 열리기만 했는데 이제는 팝업 창으로 전환되어서 새로 열리는 점이 너무 불편하네요. 

버그인지 의도된 변경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방식으로 개선 부탁드립니다. 
2 댓글
촉촉한다람쥐
Active Level 5
갤럭시 S
저도 이 부분을 처음 느꼈을 때 상당히 이질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ㅠㅠ 속히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QuickPanel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알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시럭갤님께서 불편하다고 하시는 스마트팝업 알림과 관련하여 우선 알림 설정에서 ON이 되어 이있는지 확인을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설정>알림>고급 설정>플로팅 알림에 들어가 보시면 우선 ON/OFF 여부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이 기능을 OFF 하셨는데도 동일 현상이 나타나면 시럭갤님께서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이슈 발생 직후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카테고리 선택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를 체크하신 후 세부 증상을 함께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류 신고를 하시기 전에 반드시 삼성 멤버스 앱을 v3.9.21.2 이상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 Samsung Members 다운로드 링크 : https://bit.ly/3nOE3pC
- Samsung Members 앱 버전 확인 방법 : Samsung Members 앱 → 우측 상단 더보기 → 설정 → Samsung Members 정보
※ 오류 보내기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3WO9d8
※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더 나은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