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Z 플립5 플렉스 윈도우 런처 활용하기 #Goodlock #유용한기능

(게시글 작성 시간: 08-25-2023 11:57 AM)
779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Z

갤럭시 Z 플립5 플렉스 윈도우 런처 활용하기 #Goodlock #유용한기능

 

main.png

  

 

플렉스 윈도우 화면이 커지면서 작지만 소박한 사이즈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앱을 실행해보니 대부분 앱들이 비율에 맞춰 자동으로 UI가 변형된 앱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깨지는 앱도 있으니 필요 앱은 직접 확인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과 삼성의 강력한 GoodLock 기능을 이용해 플렉스 윈도우를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보세요.

 


유용한 기능 실험실 활성화

 

설정1.png

 

설정2.png

 

 

기본적으로 Z플립5의 옵션으로 제공하는 설정방법은 설정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메뉴로 이동하면 최 상단에 실험실 메뉴가 보여집니다.

이 실험실 메뉴를 통해 플렉스 윈도우에서 엡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설정3.png

 

설정4.png

 


커버 화면에서 앱 사용하기 메뉴를 활성화 해주면 기본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는 앱 (플렉스 윈도우에 최적화 된 앱)을 체크해서 기본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앱을 활용하여 플렉스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해당 메뉴를 통해 설정옵션을 지정해주시면 사용이 가능하고, 더 많은 앱과 게임을 플렉스 윈도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GoodLock 앱이 필요합니다.

 


Good Lock <I ♡ Galaxy Foldable>

 

굿락1.png

 

갤럭시 사용자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해야할 굿락앱 중 "멀티스타" 앱을 먼저 설치해줍니다.

굿락앱은 갤럭시스토어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퍼즐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서드파티앱과 헷갈리지 마세요~

 

굿락2.png

 

굿락3.png

 

굿락앱과 멀티스타앱을 설치했다면, 최 상단에 있는 I ♡ Galaxy Foldable 메뉴로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는 폴더블 단말의 특화된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메뉴로 갤럭시 Z 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런처 위젯과 게임 위젯이 있는데, 런처 위젯은 우리가 사용하는 앱 서랍과 동일하며 앱을 지정해서 플렉스 윈도우에 표시할 수 있는 런치 설정 메뉴입니다.

 

게임 위젯은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메뉴이며, 게임을 하는 사용자라면 해당 메뉴를 활성화 해서 게임을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굿락4.png

 

런처 위젯 으로 이동하면 내가 커버화면에 보여주고 싶은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앱을 스크롤해서 선택할 수 있지만, 손쉽게 검색을 통해 앱을 검색해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렉스 윈도우에서 미지원 혹은 지정할 수 없는 앱도 있을 수 있으니 사용하는 앱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굿락런처.png

 

 

플렉스 윈도우 화면을 조금 더 활용할 수 있으며 작은 화면이지만 화면을 펴지않고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앱들이 많아서 유용했습니다.

 

특히 지도나 네이버페이 같은 앱들은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앱으로 더 사용성이 높았던거 같습니다.

버스 정보나 지하철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단말을 펼치던 불편함을 플렉스 윈도우를 통해 활용해봤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언젠간 적용될 것 같지만, 현 시점에서는 아직까지 안정화를 위해 별도의 앱과 실험실을 통해 지원하니 옵션을 꼭 설정해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Digital-Footer_솜브라.jpg

 

3 댓글
갤럭시 Z
개인적으로 플립3,4는 버려질지 아니면 그나마 변경점이 있을지가 궁금하네요.디자인 변경은 좋은데 전작들을 버리는거는 기존 유저입장에서는 좋지 않죠.최소 커버스크린에서 메인스크린으로 앱 이어지는것만 되었으면 좋겠네요ㅠㅠ플립5 팁 잘 보고 가요
0 좋아요
누구냐넌1
Active Level 5
갤럭시 Z
말이 돼나
0 좋아요
영통아저씨
Beginner Level 2
갤럭시 Z
굿락앱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