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1-2023 11:17 AM - 편집 09-11-2023 12:18 PM
갤럭시 Z특히 초기 유출에 폴더형 스타일로 호불호가 있던 부분은 실제로 타사에 출시했던 풀스크린(펀치형태카메라) 보다 활용성면에서는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또한 사용하면서 오히려 폴더형태의 디자인을 제스처(내비게이션바)로 활용하기 활용성도 좋았던 거 같습니다
힌지 부분의 삼성로고는 이전에는 음각으로 파여있었지만 이번엔 레이저 프린팅을 통해 깔끔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초기에 출시했던 폴더블의 상징성답게 음각이 더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다가온 거 같습니다.
이번 플립제품에서 아쉬운 점은 전면 플렉스윈도우와의 일체감 때문인지 유광으로 기본컬러가 매칭해서 무광을 선호하던 저에게는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지속적으로 쓰로틀링이 유지되는 편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인 동작에 있어서 끊기는 느낌이 크게 들었습니다.
램 8기가라는 제약도 있지만 아무래도 꽉꽉 채워진 제품단말이 다른 제품에 비해 발열에 대한 제어에 있어 성능퍼포먼스가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제품을 하루종일 사용할 땐 보조배터리가 필요로 하다 느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고 SNS나 웹서핑 카카오톡 등 일상에서 사용하는 패턴으로 사용해 봤을 때 전체적으로 오래간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각영역이 넓어서 초광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2배 줌 상태의 화각이 더 사용성이 좋아 보였습니다.
1배 줌(광각)의 경우 너무 화각이 넓어서 셀피나 Vlog에는 적합해 보이지만 피사체를 찍는 과정에서는 가깝게 가야 하고 또 가깝게 갈 경우 그림자가 생겨 원하는 구도촬영이 어려웠습니다.
차기작에서는 고화소가 들어가 3배 줌까지 커버가 가능한 렌즈를 통해 디지털 줌 이 가능하게 하거나
초광각을 제외하고 망원렌즈가 들어가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카메라는 전체적으로 일상촬영에는 나쁘지 않았지만 여전히 폴더블 시리즈에서는 카메라 영역이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주변 지인을 통해 물어봤을 땐 개별 서드파티앱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크게 신경 쓰는 부분은 아닌 거 같았습니다만.... 전체적인 폼팩터가 바뀐 만큼 카메라 개선도 있었으면 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앞서 말한 바와 같이 2배 줌 화각이 마음에 들어서 2배 줌을 자주 활용했는데 2배 줌(디지털)도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기존에도 gif폰꾸를 통해 플렉스 윈도우를 꾸미는 재미요소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더 커진 스크린을 통해 더욱 확고한 스타일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 설정메뉴의 커버화면도 다음 업데이트엔 플렉스윈도우로 통일해주면 좋겠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앱 외 더 많음 앱을 외부에서 사용하기 위해 굿락을 통해 다양한 앱과 활용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앱 비율이 대부분 맞아서 그런지 이질감이 없었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앱(다이내믹 레이아웃 미지원 앱)은 호환성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주로 커버화면을 통해 소소한 게임이나, 대중교통 그리고 저는 메인폰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페이 결제 사용을 자주 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열지 않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간단하게 답변하기는 유용했습니다.
긴 대화를 하거나 빠르게 내용을 전달할 땐 펼쳐서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Q. 갤럭시 Z 플립5 를 구매한다면 어떤 점 때문에 구매하느냐?
/
Q. 갤럭시 Z 플립5 의 어떤 점을 개선하면 구매하고 싶은가?
/
Q. 갤럭시 Z 플립5의 카메라는 어떤가? 잠깐 살펴본 소감은?
/
Q. 접히는 스마트폰 (폴더블) 단말에 대한 생각과 활용성은?
/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1-2023 12:03 PM ·
갤럭시 Z주변 지인들을 통해서 물어봤을 때도 플립5 배터리 성능도 만족스럽지못하고 카메라도 만족스럽지 못할텐데 선택하는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면 "예쁘잖아?" 라는 말을 엄청 들었던거 같아요ㅎㅎ
예쁜건 진짜! 최고인거같아요 ㅋㅋㅋㅋㅋ 폰꾸미는 재미를 플립을 통해서 매번 새로운 느낌인거 같고,
23울트라를 사용하다가 플립을 사용해봐서 그런지 체감적인 측면이 큰건 사실이라 아쉬움이 조금 크긴했지만
저는 서브 용도로 사용하는데 아 특히 이거 삼각대 없을때 너무나 요긴하기도하고 커버화면이 또 없으면 허전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사용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이 있듯 플립 또한 활용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수요층이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1-2023 10:04 PM - 편집 09-11-2023 10:15 PM
갤럭시 Z저도 작년 S22울트라를 사용하니 2020년에 사용했던 Z플립 5G를 망원없이 어케 썼지? 싶을정도로 서브폰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이번 플립5는 그래도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의 사용성 개선덕분에 전체적인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
그래도 솔직한 리뷰와 이러한 분들 덕분에 제품 개선이 되는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솜브라님은 꿀팁뿐만 아닌 제품 전체적인 실제 사용자로서 후기도 공유해주시다니.. 감동입니다.. 저도 플립5 선택에 있어서 좀 더 수월해진것 같습니다.. 😊 정말 알찬 포스팅 잘 보구 갑니당..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9-14-2023 11:06 AM ·
갤럭시 Z진짜 스탠드 기능은 너무 유용해요 플립이나 폴드는 삼각대없이 활용이 가능한게 안정적이랄까요 ㅋㅋㅋㅋ
다음 플립에 카메라기능이 개선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플랫폼에 우겨넣다보니 공간이 부족하기도하고 발열 제어에 있어 어려움이 있어보이는데 기술력으로 만든거보면 대단하긴합니다 :)
매번 볼때마다 플립이나 폴드류 처럼폴더블은 정말 신기한데 차기작으로 나올 폼팩터들도 얼른 만날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