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After joining the flip side. (갤럭시 Z 플립5)

(게시글 작성 시간: 08-22-2023 11:50 PM)
979 보기
Z_FFlipive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Z
After joining the flip side.
: with Galaxy Z Flip5.

안녕하세요 👋.
Z 플립5를 약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유저입니다. 사전예약을 하신 분들은 지금쯤 저처럼 새로운 폰을 체험하다시피? 사용하고 계실텐데, 이번 글에서 이 갤럭시를 더 실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

(정말로 기초적인 것 3가지만 소개했으며, 나머지 추가적인 설정들은 며칠 내에 소개해드릴께요!)


1. 커버 디스플레이 ( : 플렉스 윈도우)
이번 갤럭시 Z 플립5에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이라고 볼 수도 있죠. 바로 커버 디스플레이입니다. 이 커버 화면이 기존 1.9인치에서 3.4인치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앱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기본적으로 최적화 된 앱으로는 메시지, 카카오톡, 구글 지도, 넷플릭스 그리고 유튜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앱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갤럭시 스토어에 접속해 'Good Lock'을 설치한 다음, 'MultiStar'를 깔아주시고, 그 속에서 I ♡Galaxy Foldable 이라는 메뉴에 접속해 런처 위젯을 설정해주시면 돼요!

여기까지 설정해주시면, 이제 폰을 열어야 할일은 별로 없을 거예요.

image
굿락 커버 디스플레이 런처 위젯


2. 배터리 보호하기🔋 ( : 모드 및 루틴)
아쉽게도 갤럭시 Z 플립5의 배터리 용량은 3700mAh로, 매우 작아요. 이 점은 폰을 긴 기간 동안 즉, 3~5년 정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걱정 중 하나일텐데요, 이번에는 이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먼저, 설정에서 '모드 및 루틴'으로 들어가 하단에서 '루틴'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 새로운 루틴을 생성해줍니다. 그러면 가장 위에 '언제 설정할까요?'하고 적혀 있을 거예요. 그곳에 있는 '배터리' 속 '배터리 잔량'이라는 메뉴를 선택한 다음, 90~95 정도의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무엇을 할까요?'의 '배터리 보호, 켜짐'을 선택해주세요.

이건 폰을 충전할 때 폰의 배터리 잔량이 90~95%가 되면 자동으로 충전을 중단시켜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만일 "저는 오늘 하루 동안 사용할 100%의 배터리가 필요해요!" 라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고요, 배터리를 좀 더 긴 기간동안 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기능이니 잘 선택해서 적용시켜주시면 될 것 같아요. 🤔


image
루틴 : 배터리 보호 기능




3. Quick Share ( : 무선으로 빠르게)
폰의 빠른 설정창을 보시면 'Quick Share'이라는 항목이 보일 거예요. 지금부터는 이 기능에 관한 설정을 진행해볼께요.

먼저 빠른 설정창에서 퀵 쉐어 항목을 길게 누르세요. 그러면 설정으로 이동되면서 '공유 허용 대상'이라는 설정이 보일 텐데요, 이것을 '주변에 있는 사람'으로 설정해주시면 나중에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게 다른 갤럭시 기기와 무선으로 데이터, 텍스트, 심지어는 Wi-Fi까지 주고 받을 수도 있어요.

(공유 버튼 클릭 ▶️ 상단의 'Quick Share' 보라색 아이콘 클릭 후 기기 선택!)


자, 오늘은 여기에서 마치고요, 다음에는 이 Z 플립5로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내 주변의 온갖 기기들을 자동화 시켜주는 방법을 

Do the smart things! (갤럭시 Z 플립5)

이라는 제목으로 소개 시켜드릴께요.


감사합니다 👋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