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갤럭시, 교통카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나요?

옵션

교통카드는 교통사업자, 통신사, USIM 의 원활한 통신이 필요합니다. 교통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교통카드 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카드" 또는 "미승인 카드"라는 음성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후불형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매일 교통사업자 서버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상태를 체크하여 한도를 자동으로 복원합니다.

이때, 삼성 페이 내 교통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USIM에 남아 있는 잔액으로 교통카드를 사용하거나, 휴대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절전 모드 상태인 경우 또는 충전방법으로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연체, 한도초과, 분실, 정지등의 사유로 사용 불가한 경우에 한도 복원 불가하며, 이 상태가 30일 이상 유지되는 경우에는 오랫동안 정상적인 상태 체크가 되지 않은 것으로 분류되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페이 → 교통카드'에 티머니 또는 캐시비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뒤,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원하는 사업자를 선택하여 등록해주시고, 정상 상태의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후불 충전 방법으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라면,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문의하시어 장기 미사용 해제를 요청하세요.( 2~3일 후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

또한, 안정적인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앱을 삭제하거나 휴대폰에서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을 해제하시고, 휴대폰의 절전모드를 해제하신 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 페이를 절전 예외 앱으로 설정해도 교통카드 상태 체크가 불가하므로, 휴대폰 자체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 대중교통 단말기에 휴대폰을 접촉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A : 삼성앱카드, 농협콕뱅크, 신한PLAY, 레일플러스 등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다른 앱을 사용 중인 경우 인식 오류가 발생될 수 있어 다른 앱의 교통카드 기능을 삭제하시거나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결제 → NFC 모드 '카드 모드' 설정 & 비접촉 결제 → 기타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 선택 해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1.png 1-2.png
① 설정 > 연결 ② NFC 및 비접촉 결제

 

1-3.png 1-4.png
③ 카드 모드/비접촉 결제 클릭 ④ 기타 > 항목 비활성화 후 사용

 

 사용 중인 다른 교통카드 앱이 없다면,

1. 휴대폰과 삼성 페이 앱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맞는 USIM 앱을 업데이트 (USIM 앱 명칭 : SKT "SEIO Agent", KT "올레 유심금융관리", LGU+"USIM agent")

3. 모든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USIM 탈부착

4. 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하세요.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구글의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Android 10에서 일부 구형 USIM에서 티머니, 캐시비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 캐시비 고객 센터  1644-0006

 
Q : 후불 교통카드를 사용 중인데 잔액이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삼성 페이 후불 교통카드에 연결된 카드가 한도 초과, 분실, 정지 등의 사유로 정상 사용 가능한 상태가 아닌 경우, 자동 한도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와 연결된 실물 카드의 상태를 확인하신 뒤 교통카드 상세정보 내에 '한도 복원' 버튼을 통해 수동으로 한도를 복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카드에 결제 가능한 잔액이 있음에도 해당 현상이 발생된 경우라면, 휴대폰에 카드사 앱(삼성 앱 카드, 코레일, 농협콕뱅크, 신한PLAY 등)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어, 삼성 페이 교통카드가 아닌 다른 앱의 교통카드가 인식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다른 앱의 교통카드를 삭제하시고 삼성 페이 교통카드만 등록된 상태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 휴대폰을 변경하니 기존에 사용하던 교통카드가 사라졌습니다. 선불로 충전한 금액은 어떻게 환불 받나요?
A : 카드 정보, 잔액 등의 교통카드 정보는 USIM에 저장되어 휴대폰을 교체하며 USIM도 함께 교체하신 경우 기존의 교통카드 정보는 연동되지 않아 새로 장착한 USIM에 교통카드가 신규 발급되므로 기존 USIM의 잔액 환불 관련 사항은 이용하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에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시던 USIM을 소지하고 계시다면, 해당 USIM을 장착 후 삼성 페이 앱에서 다시 교통카드를 추가한 뒤 '삼성 페이 앱 → 교통카드'의 '잔액환불'에서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 캐시비 고객 센터 1644-0006
 
 
Q : 사용하던 교통카드가 갑자기 사용이 안 됩니다.
A :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USIM을 기반으로 동작하며 통신사와 교통사업자에서 운영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휴대전화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시도해 보시고 문제가 지속되면 교통카드 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  캐시비 고객 센터 1644-0006
 
 
Q : 등록한 후불 교통카드가 유효하지 않다는 알림 메시지가 뜨고 교통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A : 교통카드에 충전방식으로 등록된 카드가 연체, 한도초과, 분실, 정지, 장기 미사용 등 정상 상태가 아닌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충전방식으로 선택한 실물카드는 정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나 지속적으로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