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워치에 삼성페이 도입 필요 (feat. 마라톤)

(게시글 작성 시간: 03-28-2023 07:09 PM)
489 보기
SiriusA
Active Level 7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얼마전에 서울마라톤 뛰면서 폰을 짐 보관소에 맡기고 워치만 차고 뛰었습니다. 보통 마라톤 뛰는 러너들은 짐을 최소한으로 해야 걸리적거리는게 없기 때문에 카드랑 지갑 이런것도 안들고 다닙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완주를 해서 상관 없었는데 중간에 DNF로 레이스를 포기한 주자들이 휴대폰, 카드, 지갑 등 아무것도 없다보니 급수대에 물이 없는 시점에서 주로 옆 편의점에 들려서 물도 한병 못 사마시는 상황이 펼쳐져서 결국 자비로운분께 한 모금 부탁하거나 못 사고 발길을 돌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 지인)

이런 상황이었을때 워치에서 삼성페이를 지원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는 집 근처에서 뛸 때 항상 휴대폰을 두고 뛰어서 LTE 버전으로 원넘버 연동해서 씁니다. 전화,문자뿐만 아니라 결제도 지원했다면 운동 마치고 돌아가는길에 지갑 없이 물건도 살 수 있었을테니깐요 ㅋ.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페이를 빼버린걸로 알고 있는데 기어S3 시절 저는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지원이 가능한 기술인데도 사용자 선택사항에 맡기는게 아닌 미지원으로 남기는것에 대해 이해가 안가네요.

16년에 기어 S3가 출시되고 7년이 지났습니다. 그 때 기어S3로 삼성페이 이용률이 저조해서 뺐다는 구실은 댈수 있겠지만. 지금은 간편결제 시장의 규모도, NFC 단말 보급률도, 무엇보다 유저들의 니즈가 너무 큽니다. 그냥 니즈가 큰 정도가 아니라 탑재를 안하면 상식적으로 이해를 못하는 지경입니다. 제품 경쟁력의 엄청난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중이라는 뜻이죠. 부디 하루 빨리 삼성페이를 워치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기존 워치들 포함)
image


6 댓글
회단
Expert Level 5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래요~ 공감1679998487062.gif
황박사11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워치에 페이가 안되는건 진짜 충격임
늘빈E
Active Level 4
웨어러블(워치/버즈)
그동안 한국에서 애플페이 안됬던거랑 똑같은 이치임
기어S3에는 MST가 있는데 이후엔 MST가 빠졌거든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웨어러블(워치/버즈)
고의적 미지원에 삼성의 고객을 위한 마인드를 알수있죠
온라인 CS의 경우는 대놓고 갑질을 하고요

아쉬운 방법이지만 티머니 등록해놓고 편의점 정도만 이용해야죠
우나츠
Active Level 10
웨어러블(워치/버즈)
"도입 검토"Screenshot_20230328_214414_Samsung Internet_1000001491_1680007454.jpg
0 좋아요
Idxmsih3991
Active Level 1
웨어러블(워치/버즈)

해외판 워치에는 삼성페이 됩니다.

위에 늘빈E님이 적어주신 것처럼 워치에서 쓰는 결제 방식은 NFC인데 국내 삼성페이는 MST 여서 안되는 거죠. 그래서 국내 갤워치도 NFC 쓰는 교통카드는 되잖아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