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s] 삼성 페이앱에서 등본 발급을 손쉽게 진행해 보세요. (feat. 전자 증명서)

(게시글 작성 시간: 11-02-2023 04:11 PM)
473 보기
도동쓰
★★
옵션
Samsung Wallet
멤버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

오늘은 최근에 삼성 페이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된 전자 증명서 소개 및 사용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등본 및 초본 등의 민원 서류를 자주 발급 받아서 사용했던 분들은 이번 기능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M_SamsungPay_Fn-Title.png

 

전자증명서 사용 동의가 필요해요.

Samsung Pay 앱을 실행한 후, 메뉴 페이지에서 전자증명서 사용 동의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해당 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한 후에는 원하는 민원 서류를 선택하여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증명서 페이지에서는 발급 받은 서류와 발급 받기 전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_SamsungPay_Fn-1.png

 

처음 전자증명서를 발급 받는 경우에 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절차가 필요합니다. 약관 동의 및 본인 인증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인증서는 삼성 패스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M_SamsungPay_Fn-2.png

 

원하는 증명서를 발급받아 보세요.

빠른 실행에서 전자증명서를 누르거나, 메뉴에서 전자증명서를 눌러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증명서(민원서류)를 선택하고, 내용을 기입한 후에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M_SamsungPay_Fn-3.png

 
이렇게 발급 받은 서류는 삼성 페이의 전자증명서에서 최대 90일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 저장 및 공유 시에는 패스워드를 설정한 후에 열람용으로 저장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팁은 도움이 되셨나요?

점점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 삼성 페이앱을 잘 활용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2 댓글
Samsung Wallet

ㅋㅋ이거로 그동안 예방접종이랑 여럿 보는데 재밋네요 ㅋㅋㅋ 유용한거같아요 

Samsung Wallet
맞죠 ㅎ 예방접종 증명서도 있었군요 ㅋㅋ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