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Galaxy S9 Android 10 5th Beta Reviews 7일차

(게시글 작성 시간: 01-13-2020 01:52 PM)
359 보기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옵션
리뷰
5차 베타 업데이트를 7일동안 쓰면서 느낀 점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4차에 비해서 좋아진 것 맞지만 한발짝 정도 느린다 정도가 끝이에요. (요즘 플래그쉽에서 보기 드문 현상....)

그리고 삼성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 속도는 여전히 느리고요.... (보통 제조사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은 빠른데.... 희안하게 삼성만 넘 느리네요....)

마지막으로 이미지 로딩 속도 그리고 3D 등의 고사양 게임이나 적업들은 예전에 비해 빠르지만 조금 버벅거리는 것들이 남아있다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Exynos의 한계인 것 같네요..... 약12년동안 아무런 변화 없는 것 힘들텐데....)

이게 정말 끝이에요.

요약을 해서 말씀을 드리면 "프레임은 예전에 비해 느리지는 않지만 한발짝 정도 느린다. 또한, 속도는 이미지로딩 그리고 3D 게임 같은 고사양 작업이나 게임만 안하시면 별 문제가 없는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전에 비해 부드러워지고 잘 따라했다.

음.... 숨겨서 쓰지 않는 분들에게는 Apple처럼 다양한 기능을 넣어줬으면 좋겠다라는 바람 외에는 없는 것 같네요.

요약해서 말씀을 드리면 "98%는 완성은 했는데 2%가 나쉽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키보드.... 어..... 나한테 맞춰서 쓸 수 있는 것까지는 좋지만 맞춘 후 나한테 맞는지 아니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넘 불편해요.

그리고 소프트키를 숨김을 하면 키보드가 넘 내려간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아직까지는 부족한 것 같아요.

요약해서 말씀을 드리면 "제발 LG의 반만 따라갔으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1. 삼성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 알림이 한발짝 정도 느린다.

2. 카카오톡 답장을 노티바에서 답장을 보낸거나 읽음 표시를 할 수 없다.

3. 홈버튼 압력센서가 가끔씩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다.

4. 어플리케이션이 튕기는 현상이 종종 발생이 된다.

요약해서 말씀을 드리면 "음.... 예전에 비해서 좋아졌지만 좀 더 베타를 해줬으면 아직까지는 부족해요..... 조금..."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쓰면서 불편한 점은 삼성페이로 입출금이 안된다는 점이 젤 불편한 것 같아요.

나머지는 위에서 언급을 해서 넘어 갈께요.

요약을 해서 말씀을 드리면 "거의 완성은 했는데 뭐가 부족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거의 완성이 된 것 같아요.

최적화도 조금만 더하면 될 것 같고 버그들만 잘 잡아만 주다면 별 문제 없이 쓸 수 있는 정도로 많이 발전을 한 것 같아요.

다만, 저는 이 상태에서 다양한 기능이나 신기능들을 넣으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것보다 최적화와 그리고 버그를 잡는 것에 좀 더 열중을 했으면 하는 바람 외에는 없는 것 같아요.

이 정도로 많은 노력을 한 삼성에게 다들 한번씩 박수와 격려를 !!!!! 
개인적인 생각 있지만 삼성이 조금만 더 분발하고 노력을 하면 아주 훌륭한 Android 10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도 같이 드네요.

끝까지 업데이트에 집중 해줬으면 좋겠어요.


 5.5 / 10



2 댓글
결정장애
Active Level 7
리뷰
키보드 lg반만 하라는 건 이해가 안 갑니다.
0 좋아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리뷰
키보드 등의 편의기능은 삼성보다 LG가 훨씬 잘 되어있어요 ㅎㅎㅎㅎㅎ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