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버즈 및 as 후기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4-26-2019 12:42 AM)
1892 보기
hyuns9
Active Level 4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사실 서비스센터는 월요일에 갔다 왔으나, 아무래도 며칠정도는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리자는 생각에 약간 늦게 올립니다. 제 이전글과 연결되는 글이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고 버즈 사용상의 팁, 문제점, as후기만 핵심적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음질 = sound by AKG. 하드웨어 상의 음질은 굉장히 훌륭한 편입니다. 다만, 번들 이어팁이 굉장히 얇은 편이어서 차음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이어팁 한 사이즈 큰거 끼워주시면 차음 완벽해져서 굉장히 훌륭한 음질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체 어플을 통한 이퀄라이저까지 먹이시면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유선 젠하이저와 비교해도 손색없다고 봅니다.)

 이어팁 사이즈 때문에 귀가 너무 아프다. 하시는 분들은 저음까지 잡고 싶으시다면 메모리폼팁 구입하시면 됩니다.

 

2. 통화품질 = 정상적인 기기라면 외부 소리가 심하게 들려오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목소리 자체가 약간 노이즈가 껴서 (기계음 같이) 들리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으로 통화할 때보다 좋진 않습니다만, 통화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3. 갤럭시 버즈 크래들(케이스) 냄새 = 이건 서비스센터 갔을 때 질문드렸던 사항입니다. 자체 기계냄새는 약간 있을 수 있습니다. (결국 전자 소자가 들어가는 것이므로), 다만 제 기존 기기는 냄새가 조금 강했습니다. 지금 교환한 크래들의 경우 동일한 냄새이지만 그 강도?가 많이 약해졌습니다. 정말 케이스에 코를 들이대고 맡아야 살짝 느껴지는 정도이고, 기존 기기는 그냥 이어폰 끼고 크래들 열면 확 올라오는 정도였습니다. 직원분께서 확실히 냄새 차이가 있다고 말씀하셨고, 당연히 냄새가 심한게 좋은 것은 아니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4. 끊김 현상 = 저는 크래들 및 양쪽 이어버드 모두 교환을 받았습니다. 기존 기기는 처음에 잘되다가 한 일주일 정도 부터 곡당 4~5번씩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기기는 그렇지는 않으나, 처음 곡을 실행하면 가끔 끊기곤 합니다. 이 점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만... 경쟁사의 무선이어폰보다 그 끊김 빈도가 높은 것은 맞습니다. 이건 소비자의 입장에서 체감되는 사항이라.. 어서 sw업데이트 등으로 이 빈도가 줄었으면 좋겠네요.

+ 이어폰 끼고 양 귀를 막는다거나, 호주머니에 폰을 집어넣고 손으로 꽉 누르는 등의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바지주머니에 넣는다고 끊기지는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해 주세요.

 

5. self test = proximity는 경우에 따라 fail이 뜰 수도 있습니다만, hw version 및 serial no.은 fail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제 경우에는 교환 후 모두 pass로 나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6. 삼성전자서비스센터 = 최고입니다. 제 버즈를 봐주셨던 엔지니어 분께서 친절히 잘 설명해주시고, 문제사항 말씀드리니(끊김, 냄새, self test 등) 몇가지 자체점검 후 바로 교환해주셨습니다. 의문 가지는 점들도 상세히 설명해주셨구요. as도  크래들+양쪽 이어버드 모두 바로 교환해주시고, 불편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에 제가 죄송할 정도였습니다. 또 서비스 후 나중에 혹시 불편사항 없으신지 후처리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7. 버즈를 살만한가? = 저는 살만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솔직히 아직 잔버그가 있습니다. 삼성멤버스에만 올라오는 사항도 꽤 다양하며, 가장 중요한 끊김 관련 문제들(빈도 등)이 아직 소비자가 완전히 만족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디자인이나 자체 퍼포먼스는 상당히 훌륭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저는 sw업데이트가 안정화되고, qc가 좀 더 꼼꼼히 이뤄지는 때 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한은 6개월 이내 정도로 생각됩니다.) 즉, 지금 바로 구입하시기보다 살짝 기다리셨다가 좋은 후기들이 보일 때쯤 구입하시는 것도 순수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8. 마지막 팁 : 이상한 버그(끊김이 너무 잦아지거나, 소리문제, 터치문제) 등이 있을 경우 행동요령

1) 이어버드 초기화가 가장 우선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진행합니다.

보통은 1)에서 개선이 됩니다.

2) 개선이 안될 경우, 스마트씽즈, 갤럭시웨어러블 앱 모두 지우고 다시 페어링 + 초기화 합니다.

3) 여기서도 개선이 안될 경우, 셀프 테스트 한번 진행해 봅니다. (큰 의미가 있다기보다는, 서비스센터 갔을 때 추가로 말씀드릴 수 있는 사항이라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4) 서비스센터 가시면 됩니다.

2 댓글
웨어러블(워치/버즈)
교환 후에 냄새문제가 잘 해결되신 것 같네요?
교환 받으신 버즈도 문제가 없어보이구요..
다행입니다~ hyuns9님~~ 🤗
Earbuds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웨어러블(워치/버즈)

요 정도면 거의 종합선물세트 네요.

상세한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