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A Whole New Galaxy Unpacked : Unpacked 2020 신제품 톺아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8-06-2020 08:51 AM)
1381 보기
솜브라
★★
옵션
갤럭시 A/J/노트

A Whole New Galaxy Unpacked : Unpacked 2020 신제품 톺아보기


다운로드.png

 


매년 오프라인을 통해 샌프란시스코 혹은 뉴욕 에서 새로운 갤럭시를 공개하던 갤럭시 언팩행사가 2020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8월 5일 오후 11시 한국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갤럭시 5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된 갤럭시의 기종과 새로운 갤럭시의 방향성을 언팩행사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언팩이 직접 가서 보는 현장감이 없어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한 언팩행사도 나름 색다른 느낌이었네요 :)

 

[ ▶ Unpacked 2018 바르셀로나 S9 ]

[ ▶ Unpacked 2019 샌프란시스코 S10 ]

 


 

갤럭시 노트20 / 노트20 울트라

 

EeW9i_cXkAEqi1A.png

 

이번 언팩에서 공개된 제품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Galaxy Note20 Ultra)’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으며, ‘갤럭시 노트20’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트 경험으로 효율적인 업무와 여가 생활을 선사하고자 기획,

 

‘갤럭시 노트20’는 완벽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Samsung Notes),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Galaxy Note20 Ultra Only),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통신)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 갤럭시 노트 특유의 강력한 성능으로 최상의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S펜’은 역대 ‘S펜’ 중 가장 획기적으로 발전해 반응 속도가 거의 실제 펜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9ms)합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S펜’의 반응 속도는 전작 대비 80% 빨라졌습니다.

 

스마트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Air actions)’ 기능이 확대되어, 스마트폰에서 어떤 화면을 보고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앱을 사용하든 ‘S펜’의 버튼을 누른 채 왼쪽 방향으로 꺾쇠를 그리면 뒤로 가기, 지그재그로 그리면 캡처 후 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 20 ]

 

note20.gif

 

갤럭시 노트20 제품은 총3가지 컬러로 출시하며 브론즈 / 민트 / 그레이 컬러가 공개된 색상입니다.

국내는 아마 통신사별 컬러가 별도로 추가될 것으로 보여지며 공개된 블루와 레드 그리고 핑크 컬러가 통신사 별로 출시 예정입니다.

 

전면은 6.7인치 플랫형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LTPS 아몰레드 입니다.

FHD+ 해상도를 가지며 6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90Hz도 아닌 60Hz인점이 조금은 매우 아쉬움이 큽니다.

 

내장 메모리는 256GB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램은8GB, 외장메모리는 미지원 입니다.

제품의 AP는 스냅드래곤 865+를 가지고 있으며 S펜의 레이턴시는 26ms이며 배터리는 43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스펙에 비해 많이 아쉬운점이 큰 부분이 많습니다.
제품의 출고가는 119만 9천원으로 8월 7일 사전 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

 

note20ultra.gif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제품은 노트20과 마찬가지로 총 3가지 컬러로 출시하며 화이트, 블랙, 브론즈 컬러로 출시합니다.
갤럭시 노트20과 차이점이 큰 울트라 제품의 스펙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전면은 6.9인치 엣지 스크린이며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로 노트의 각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TPO 아몰레드 적용으로 전력소모가 감소하였으며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내장 메모리는 256GB 램은 12GB를 가지며 외장메모리(1TB)도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AP는 스냅드래곤 865+를 가지고 있으며 S펜의 레이턴시는 9ms이며 개선된 S펜의 지연율을 보여줍니다.

배터리 용량은 4500mAh를 가지고 있으며 제품의 출고가는 145만원 으로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elhwBrWkAYyZwM.png

 

 

갤럭시 노트20 과 노트20 울트라의 전면 카메라 사양은 10 MP(F2.2), 듀얼픽셀 af 그리고 UHD 셀피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후면은 갤럭시 노트20이 초광각 12MP(F2.2) / 광각 12MP(F.18) / 망원 64MP(F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후면 12MP(F2.2) / 광각 108MP(F1.8) / 망원 12MP(F3.0)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처럼 100X 의 스페이스줌을 지원하지않고 50X 배율을 지원합니다.
또한 후면에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ToF 센서가 아닌 레이저 AF를 통해 AF에 대한 도움을 받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kdlqm.gif

 

새로움 폼팩터를 적용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랙 / 브론즈 / 화이트 컬러 이며 해당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주면서 콩 모양을 형상화 한 이어버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이어폰이며, ANC를 탑재하여 터치패드를 통해 ANC를 On / Off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갤럭시-버즈-라이브-1.jpg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하루 종일 생생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두 개 사이즈의 윙팁이 제공되어 이동이나 운동 중에도 더욱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과 삼성의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술이 만나 더욱 강화된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12mm의 전작 대비 더 큰 스피커와 베이스 덕트(bass duct)로 더욱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며, 오픈형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을 적용해 보다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오픈형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먹먹함 없이도 차와 버스 등 저대역 배경 소음을 최대 97%까지 감소 시켜 주며, 생활 속 대화나 안내방송 등은 들려주어 보다 안전하게 소음 감소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어버즈 외부에 2개, 내부에 1개 등 총 3개의 마이크뿐 아니라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외부 소음을 필터링하고 사용자의 음성에 초점을 맞춰 음성 신호를 개선해, 생생한 통화 품질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 시간을 제공하며, 이어버즈와 케이스가 모두 완충되었을 경우, 최대 6시간, 충전 케이스까지 합치면 최대 21시간 재생 시간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8월 6일 출시되며, 가격은 19만 8천 원에 판매가 됩니다.


 

갤럭시 워치3

 

KakaoTalk_20200805_110335653.png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의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3’는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더욱 슬림하고 가벼워졌으며, 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 워치3’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EeNYOxHWAAA3M-J.jfif

 

‘갤럭시 워치3’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손목 위에서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각각 지난 4월과 5월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부터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최초로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도 지원합니다.

 

EeNYOxHXsAY_pzg.jfif

 

‘갤럭시 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갤럭시 탭S7/ S7 플러스

 

tabs7plus.png

 

 

갤럭시 탭 S7은 11인치와 12.4인치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11인치는 LCD 12.4인치는 AMOLE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 베이스는 탭S6와 비슷하며 후면에 펜을 수납하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습니다.

 

전면의 카메라는 세로모드가 아닌 가로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노트북처럼 중앙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을 조금더 높혀 주는 형태를 하고 있으며, 태블릿의 가로모드에 맞춰 후면도 삼성로고가 가로배치가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tabs7.gif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더욱 확장된 화면에서 ‘갤럭시 노트20’와 동일한 수준의 강력한 S펜과 ‘삼성 노트’의 사용성을 지원할 뿐 아니라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즐겨 함께 사용하는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를 지원해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16:10 화면비에 얇은 베젤,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각각 8,000mAh와 10,09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루 종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tabs7 dex.gif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으며, 마치 PC 키보드같이 상단에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8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를 진행합니다.

 


 

갤럭시 Z 폴드2

 

KakaoTalk_20200804_152040524.jpg

 

 

두 차례 폴더블폰 출시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폴더블 고유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담아낸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fold.gif

 

 

‘갤럭시 Z 폴드2’는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fold2.gif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도 선보일 예정

 

‘갤럭시 Z 폴드2’에 대한 자세한 사양을 비롯한 출시 일정, 가격 등은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플래그쉽 3년 간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 제공

 

47aa50a6f02b06.png

 

삼성이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탭S7 시리즈, 폴드2, 버즈 라이브, 워치3 등 5종의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최대 3세대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구글이 픽셀에 지원하는 것과 같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지원입니다.

 

삼성은 이 정책이 적용되는 기기를 정확히 밝히진 않았지만, 오른쪽 하단 작은 문구엔 안드로이드 9으로 출시한 S10과 그 이후 플래그쉽 모델을 지원한다고 적혀있습니다.

15 댓글
JINU_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온라인 퍼포먼스는 없었던 것 같아요 여러 제품의 아쉬운 부분들을 폴드2가 커버한 느낌..
갤럭시 A/J/노트
하드웨어쪽 이야기가 많이 나올줄 알았는데 소프트웨어가 의외더라구요 흠... 저는 탭과 폴드가 쫌 재미났네요 ㅎㅎㅎ
JINU_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SW 쪽은 광고 느낌이 나서 좀 아쉬웠어요 마소 쪽이랑 맻어둔 게 이제 와서 결실을 맻는 것 같긴 한데 중간마다 튀어나오는 넷플릭스는... 😂
갤럭시 A/J/노트
ㅎㅎㅎ 언팩 보느라 고생하셨어요 ㅋㅋㅋㅋ새벽에 일어나는거보다 다보고 자는게 좀더 피곤하군요 ㅜㅋㅋㅋㅋㅋ
배규민
Expert Level 3
갤럭시 A/J/노트
노트 20 울트라 QHD+에서 드디어 120Hz 되네요 ㅎㅎㅎ
갤럭시 A/J/노트

제품 직접만져보러가야겠습니다 :) 새벽잠에 이런 저런 정보수집해서 적은거라 정확한지는 직접봐야 ㅠㅋㅋ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이번 언팩은 여러가지로 좋네요~
갤럭시 A/J/노트

마지막을 위해 버티고버텼어요 ㅠ

갤럭시 A/J/노트
멋진 정리 감사합니다.. 솜브라님..
추천글 가즈아!!! 🤗🤗🤗
갤럭시 A/J/노트

감사합니다 새벽에 기사내용 참고한거라 ㅠ 재미난 언팩행사였어요 ㅋㅋ늦은시간까지 고생하셨습니다

갤럭시 A/J/노트
이번에 출시한 워치3 굉장히 마음에드네요~🤩🤩🤩
해안산책길
Active Level 2
갤럭시 A/J/노트
잘 봤습니다. 그런데 노트20울트라에서 QHD+ 인 경우 120hz 적용 안되지 않나요?
갤럭시 A/J/노트

기사를 참고했는데 이건 제가 체험존 가서 체험해보고 내용 수정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시테크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여러모로 레전드가 된 언팩이였죠:)
S10 시리즈 기종부터 3번 메이저 업데이트 지원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온라인 퍼포먼스가 별로 없어서 상당히 아쉬웠기도 한 언팩이였습니다:/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A/J/노트
솜브라님의 정리를 봤으니 언팩 다시보기는 안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