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2플러스 구입 당일 발생한 스피커 문제 + 충전 불량 문제 + 발열 문제

(게시글 작성 시간: 06-04-2022 01:21 AM)
1025 보기
Samsung_W22zIIu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갤럭시 22 플러스 구입을 해서 오늘 저녁 8시 넘어서 퀵을 받았는데요.

12시까지 만져보면서 문제 3가지가 보이는데 이건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스피커 문제 : 스피커 소리를 TEST 했더니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물론 스티커 붙이면 그렇겠다고 말하실수도 있으셔서 현재 상태는 모든 스티커 제거 상태이며 스피커에서 발생하는 것을 반복해서 확인해봤습니다.

2. 충전 불량 문제 : 고속 충전 안됩니다. 물론 발열 없습니다. 약간 시원한 느낌이 날 정도로 AP가 있는 곳은 열이 없습니다.

PD 충전기로 충전시 이전에 사용하던 S10 5G 에서는 9.2V 1.9A 속도로 충전을 하고 있는데 오늘 받은 제품에서는

5.2V 1.2A 로 충전을 합니다. 분명 일반 6W 충전인데도 불구하고 시간 표시는 고속충전인것처럼 표시가 되며 당연히 시간은 맞지 않습니다.

30분동안 반복해서 시간을 10분 주기로 확인을 하였고 충전 TEST 는 S10 5G 모델과 번갈아 가며 했습니다.

S10 5G는 정상적으로 고속 충전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발열 문제 : 처음 무선 충전기에 올려놓고 잠시 충전 후 자료를 옮기려고 만지다가 손에 화상을 입는 줄 알았습니다.

무선 충전기 특성상 자기 유도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열은 그렇다고 쳐도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발열이 심합니다.

두번째 발열 문제는 오늘 저녁에 제품을 받아 내일 아침 개통이라 우선적으로 자료를 옮기려고 구글 플레이를 접속하였는데

순간적으로 잡고 있는 손에 열이 빠르게 오르는게 느껴질 정도의 발열이 발생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접속이 높은 발열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입니까? 아니면 와이파이가 높은 발열을 유도하는 통신방식입니까?

 

개인적인 생각으로 위에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스피커 문제는 물건을 받고 로그인해서 1분만에 확인을 했는데 생산에서 검수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충전 불량 문제는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확답을 주세요. 어느 부분에서 C타입 충전이 고속 충전이 안되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저처럼 개발을 하는 사람이 전류를 측정하면서 충전하는 일이 그동안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발열시 충전 속도 저하 문제는 저도 충분히 이해하지만 발열이 없는 상태에서 일정 시간 후에 자연적으로  고속 충전이 아닌 상태로 시간은 고속 충전 표시는

소비자 입장에서 굉장히 불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시간 충전되면 된다고 해서 충전시켜 놨는데 25% 충전된 핸드폰 보시면 기분이 어떨까요?

세번째 발열 문제는 게임을 하는 상태도 아닌 와이파이 연결해서 구글 플레이 연결했는데 발열이 난다는 점은 좀 의아합니다.

 

이 핸드폰 12시가 지났으니 오늘 오전 10시 30분에 개통될 예정이고 10시 30분에 서비스 센터에가서 스피커 불량으로 교품확인서 발급받아 교체할 예정인데

이거 교체해서 사용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그냥 개통철회 해야 하는지 고민중입니다.

삼성 휴대폰 그동안 문제 없이 잘 사용해 왔고 저 역시도 삼성에 도움을 드리고 도움을 받는 입장에서 굉장히 씁쓸하네요.

0 좋아요
6 댓글
Samsung_W22zIIu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참고로 품번은 5144687입니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이건 빨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IMEI는 함부로 공개하면 안 됩니다.
Community운영_담당
Community Manage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Samsung_W22zIIu 님.

고객님의 게시글 내용 중 개인 정보(IMEI)가 포함된 내용이 확인되어
개인 정보 유출이 우려되오니 해당 정보를 삭제하여 주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좋아요
달트리
Active Level 10
갤럭시 S
이건 삭제하셔야 됩니다
0 좋아요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2. 고속 충전기가 연결되면 고속 충전이라고 뜹니다. 그리고 실제 충전 속도는 가변적입니다. 화면을 켜고 사용할 때와 끄고 사용하지 않을 때, 그리고 현재 배터리 잔량 등에 따라 충전 속도는 크게 달라집니다. 가장 빠른 경우는 화면이 꺼져 있고 + 배터리용량이 50% 이하 일 때 입니다. 실제 '고속 충전'이라고 하는 것 역시 전 구간 풀스피드 충전이 아닙니다. 50% 이하 구간에서의 최대 속도를 두고 15와트, 25와트, 45와트 고속 충전 등으로 명명합니다. 그리고 50~70 내지는 80% 까지는 보통, 그리고 그 이후에는 저속으로 충전을 마무리합니다. 이는 모든 고속 충전 기기들에서 세부적인 구간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큰 틀에서는 같은 배터리 보호 동작의 일부입니다.

3. 초기 셋팅 시에는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내부 작업으로 인해 발열이 클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기에는 단순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 밖에 없다 라고 할 수 있으나, 시스템 내부적으로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무선 충전기의 경우 써드 파티 제품에서 필요 이상의 발열이나 충전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qi 무선 충전 규격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들인 점도 한몫합니다.
0 좋아요
Samsung_W22zIIu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2. 50% 이하였습니다. 반복해서 테스트 했다고 말씀드렸듯이 제가 전류 측정기를 사용해서 테스트한 결과가 초반 25W에서 6W 로 떨어지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충전기는 삼성에서 판매되는 정품 C타입 구조로 되어 있으며 케이블은 S22+ 에 들어있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220v - 전류측정기 - 삼성 정품 충전기 - C타입 케이블(S22+) - S22+충전 제가 보기엔 제대로 충전이 되어야 합니다.

3. 제가 S10 5G 와 아이폰13 그리고 S22+ 세개다 해봤는데 유독 S22+가 심합니다. 무선 충전기가 써드 파티 제품이라서 그렇다고 말씀하시면 삼성 무선 충전기도 있는데 온도 센서로 찍어서 몇도 나오는지 올려드릴까요?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전;; 그리고 미용기기도 화상을 입을까봐 히팅 제품도 40도 기준으로 넘지 않도록 설계하고 프로그램하는데 장시간 통화하는 핸드폰 온도가 그정도 올라가면 충분히 화상을 입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말씀 드린겁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