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 s22 건의합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9-10-2021 03:36 PM)
648 보기
옵션
갤럭시 S
저는 음악작업과 다른 음악 장비들과의 호환성을 이유로 맥북과 아이패드만을 쓰지만, 폰만큼은 갤럭시를 고집해 왔었습니다. 몇가지 대표적인 이유들로는

1. S펜 내장 및 블루투스 컨트롤
2. Sd카드
3. 아이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
4. 기타 아이폰에는 없는 유용한 기능들
(분할화면, 지문인식, 후면으로 다른기기 무선충전, 통화녹음, 스크롤스크린샷, 스크린샷에 인터넷링크저장됨 등등)
5. 굿락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6. 악세사리 포함 했었음
(충전기, 아이폰보다 더튼튼한 케이블, akg이어폰, micro usb to usb c변환잭, 투명케이스)


지금부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삼성은 애플을 따라할수록 고급브랜드 이미지를 가져오는게 아니라 오히려 독자적인 구매 이유들을 잃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명품이나 브랜드 이미지에 가치를 두지는 않지만 결국 삼성이 애플을 따라한들 휴대폰의 영역에서 만큼은 똑같아지기 힘들다 생각해요. 이번 s22를 통해서 갤럭시 고유의 구매이유들과 차별성을 가져왔으면 좋겠어요.

1. S펜 내장
자꾸 폴드3나 s21울트라에 펜지원 확대를 광고하며 이것이 마치 내장s펜을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노트의 s펜 내장과는 아예 다른 제품,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폰은 결국 폰이고 이것으로는 결코 프로페셔널한 작업을 하기는 소프트웨어적으로나 하드웨어적으로나 무리입니다. 내장s펜이 사용하기는 불편해도 블루투스기능들과 폰의 근본적인 목적=휴대성을 충족시켜준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전문적인건 컴퓨터,태블릿으로 하겠지요 효율성도 그게 더 좋구요. 별도 케이스에 별도 펜구입? 애플의 악세사리 장사와 다를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들만 가지고 있는 매력을 스스로 걷어 찼다고 보아요.

2. Sd카드
요즘같은 드라이브 시대에도 외장메모리의 유무는 크다고 생각해요. 이것 또한 다른 목적성이 있어요. 폰의 용량확장은 물론이고 카메라, 노트북등과의 파일 이동도 굉장히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또한 사생활 보호면에서 드라이브로 옮겨 저장해놓기 찜찜할 수 도 있구요. 역시나 삼성은 sd카드 지원을 그만두면서 애플과 같은 용량장사를 하는데 이것 또한 스스로의 차별성을 지운거라 생각해요. 이거 생긴다고 내부공간이 극적으로 없어지나요? 이거 없애면 폰이 더 얇아지나요?... 웃긴건 보급형기기들은 sd카드를 지원하고 프리미엄폰들은 미지원? 뭔가 바뀌지 않았나요? 인간적으로 이게 가장 교활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옛날에 지니어스광고중에 아이폰은 sd카드 미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저격해놓고 삼성도 똑같이 하네요? 용량장사 그만해요, 갤럭시가 아이폰이 되려고해선 승산이 없다고 생각해요. 다른 방향으로 애플, 그리고 그외 가성비회사들과 경쟁해야 좋지 않을까요?

3. 충전기 및 악세사리
애플이 미지원 하자마자 공식적으로 조롱하더니 바로 다음에 미지원하고, 웃긴건 보급형은 지원해주고 프리미엄폰은 미지원? 뭔가 바뀌지 않았나요?

4. 화면 분할 방법 옛날 방식으로 변경.
이건 소프트웨어적인 이야기지만 옛날 방식이 무조건 더 편했습니다. 굿락 써봐도 예전만 못하고 요즘은 불편해서 화면 분할도 거의 안쓰게 되었어요... 제발 돌려주세요.

5. 디자인
저는 스펙과 편리성만 따지지만 대중은 확실히 이쁜걸 좋아하는거 같아서요.

6. 삼성페이 세계지원
해외와 국내 생활을 왔다갔다 하는지라 해외에선 구글페이를 쓰긴하지만 국내산폰이라도 삼성페이가 해외에서 가능하면 더 좋을거 같아요.

7. 듀얼심
이건 국내3사 때문이라 생각하지만 개선되면 플러스면 플러스지 마이너스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해요.


특히 내장s펜과 sd카드는 제발....
애플 제품들을 쓰는 저 조차 맥프로 바퀴를 80만원에 팔고 용량장사, 악세사리 장사하는 애플 혐오합니다.
만약 이번 s22도 s21과 똑같이 악세사리 장사, 용량장사, 가성비 낮아짐, 가격오름, 이런다면 도대체 아이폰이랑 다른 더 좋은점이 뭔가요? 아이폰 대신 갤럭시를 사야할 이유가 뭔가요?
삼성이 그토록 원하던 비싼 폴드로의 유입이 아닌 아이폰으로 강제 유입될거 같아요. 갤럭시를 써야만하는 이유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어요...
그토록 아이폰을 싫어하던 저 조차도 이런 고려를 하고 있다는점 갤럭시 결정권자들에게 꼭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5 댓글
Dinorex
Expert Level 5
갤럭시 S
객관적으로 봤을때 맥북과 아이패드시면 아이폰이 더 좋으시긴 합니다...
갤럭시도 요새 원가절감이 많아서 플래그십 가격 경쟁력은 잃었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네요...😔
갤럭시 S
그렇기도 하지만 갤럭시의 저 과거 차별요소들이 있었기에 갤럭시를 고집해왔는데 이번에 나오는거봐서 s21 그대로 답습하는 느낌이면 소비자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복수=불매 해버리고 아예 아이폰으로 넘어갈 수 도 있을거 같아요. 정말 그러기 싫은데 제발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하세요😊
Anonymous
해당 사항 없음
갤럭시 S
쿨링시스템도요
갤럭시 S
S21에서 특히 문제가 많았다고 들었어요. 발열안잡혀서 메인보드 나가서 파일 다 날려본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발열잡는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동감합니다!
전지충이
Active Level 8
갤럭시 S
악세사리는 기본 투명 실리콘 케이스 기본 구성품에 포함하거나 자급제 모델에 온라인 공식 파트너 판매처와 디지털 프라자 포함해서 삼성 갤럭시폰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별도로 사은품으로 주거나 25W 고속충전를 기본 충전기로 지급하고 45~최대 65W까지라도 지원되면 좋겠어요.
더 빠른 고속충전기를 원할시 45~65W 충전기를 구매하게하는게 합리적일듯요.

듀얼심 부분에서 1나노심+Esim 으로 이렇게 듀얼심 하면 좋을텐데요. Esim은 과기부와 3사 통신사들 관련해서 내년 상반기 더 지나고 이후에 가능성은 있어보이고요.

그리고 내부 쿨링을 원가절감한 발열 잡는 쿨링 효율 떨어지는 써멀패드 쓰는것 보단 히트파이프, 베이퍼챔퍼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걸 탑재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