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갤럭시s23 울트라 분할화면 질문

(게시글 작성 시간: 03-17-2023 10:16 PM)
868 보기
마우라트
Active Level 1
옵션
갤럭시 S
이번에 갤s23 울트라로 폰을 바꿨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9이랑 많이 달라져서 질문드립니다

노트9 때 있던 편리한 기능들이 아무리 찾아도 없어서요

1. 노트9 때 분할화면 사용 시, 최근 앱 버튼을 길게 누르면 기존에 켜져있던 어플에 상단으로 축소 및 고정된 채로 홈화면이 나와서 아래에 분할로 실행시키고 싶은 어플을 선택하기 편했는데 지금은 곧바로 2분할되어서 아래에는 직전에 사용했던 어플이나 앱 선택 화면이 뜹니다. 전자가 편해서 저렇게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2. 1번에 덧붙여서 분할화면 사용 시, 노트 9 때는 홈 버튼을 누르면 윗 분할화면이 축소, 고정되고 아래만 홈 화면으로 나가졌는데 지금은 분할화면에서 홈 버튼 누르면 분할화면 상태가 해제되고 홈 화면으로 나가더라구요. 전자처럼 하려면 설정을 어디서 해야 하나요?

3. 분할화면으로 아래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시, 내비게이션바가 사라져서 뒤로 가기할 때 불편하더라구요. 제스처를 사용하면 된다고 하지만, 이 역시 여러 불편한 점이 있어서 제가 쓰기에는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분할화면 상태에서 아래에 내비게이션 바를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4. 노트9 때는 내비게이션 바가 없는 상태에서도 홈 버튼 있는 위치를 세게 누르면 (아이폰의 포스터치처럼) 진동이 오면서 강제로 홈 화면으로 나갈 수 있었는데요. 이후에는 이 기능이 갤럭시에서 사라진 것으로 검색해보니 나오던데 다시 사용할 수 있을까요?

5. 최근 앱 버튼을 눌렀을 때 정렬 방식을 이전에는 Task Changer라는 굿락 기능으로 바꿀 수 있었던 거 같은데 갤럭시 스토어에 검색해도 해당 어플이 없네요... 정렬 방식을 러떻게 바꿀 수 있나요?(해결)

질문이 좀 많습니다만 구글링해봐도 쉽게 나오지 않아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고수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ps. 여기서 찾아보니 대부분이 태스크 체인저 기능인 듯 싶은데 지금의 태스크 체인저에는 없네요...
5 댓글
GoodLock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고객님. 굿락 지원팀입니다.

3번 질문 관련하여 분할 화면에서 내비게이션 바가 보여지지 않는다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실험실 >  분할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보기 를 Off 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0 좋아요
IllIlllII
Active Level 1
갤럭시 S
4번은 압력센서가 없어 불가능합니다.
짱멸치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혹시 5번항목 어찌 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 ㅜㅜ
0 좋아요
마우라트
Active Level 1
갤럭시 S
태스크 체인저가 홈업에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0 좋아요
짱멸치
Beginner Level 2
갤럭시 S
아하. 바뀌었군요;; 늦은시간인데도 감사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