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굿락] Task Changer 활용해보기!!

(게시글 작성 시간: 06-15-2020 01:01 PM)
3072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S

cover2.png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화면은 무엇일까요? 아마 최근 실행 앱 화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최근 실행 앱 화면은 최근에 실행했던 앱들을 보여주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편리한 화면인데요. 멀티태스킹 화면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폰이나 탭을 사용할 때도 최근 실행 앱 화면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래의 사진이 갤럭시 기본 One UI 2.1 최근 실행 앱 화면 스타일입니다.

1 (37).png

 

 

기본 스타일도 예쁘고 깔끔하긴 하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면 질릴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바로 Good LockTask Changer을 사용해서 색다른 스타일로 바꾸면 된답니다~ 갤럭시만의 꿀 앱이라고 할 수도 있죠.


오늘은 Task Changer을 사용해서 최근 실행 앱 스타일을 바꾸는 방법과 적용했을 때의 모습, 바뀐 애니메이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Task Change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Good Lock 앱을 설치해야 됩니다. 이미 Good Lock 앱을 사용 중이신 분들은 Good Lock 앱을 실행해주시면 되고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Galaxy Store에서 Good Lock을 검색해서 설치해주세요.

2 (29).png

 

 


설치가 완료됐으면 이제 Good Lock 앱으로 들어가서 Task Changer을 찾아서 터치해주세요!

3 (22).png

 

 

Task Changer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Galaxy Store로 이동되고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 설치를 눌러서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나고 다시 Good Lock 앱으로 들어가서 Task Chnager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4 (18).png

 

 


On/Off 버튼을 눌러서 Task Changer을 켜주세요~

5 (10).png

 

 


이제 본격적으로 적용해보겠습니다. 레이아웃 타입에 들어가면 6개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적용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6 (5).png

 

 




왼쪽: Stack / 오른쪽: List

7 (6).png

 

 




왼쪽: Grid / 오른쪽: Carousel


8 (3).png

 

 




왼쪽: Slim List / 오른쪽: Vertical Stack


9 (3).png

 

 




이렇게 6가지의 색다른 스타일의 레이아웃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Carousel 스타일은 몇 가지 스타일이 더 있는데요. 큐브 안쪽, 큐브 바깥쪽, 일정한 크기, 확대, 위로 기울게, 아래로 기울게 있습니다.

17.png

 


왼쪽: 큐브 안쪽 / 오른쪽: 큐브 바깥쪽

18.png

 

 




왼쪽: 일정한 크기 / 오른쪽: 확대


19.png

 

 




왼쪽: 위로 기울게 / 오른쪽: 아래로 기울게


20 (2).png

 

 




각 레이아웃 스타일마다 적용했을 때의 애니메이션 또한 달라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래에 Stack 스타일부터 적용한 애니메이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Stack


21.gif

 

 

 



|List


22.gif

 

 

 



|Grid


23.gif

 

 



|Carousel


25.gif

 

 



|Slim List

24.gif

 

 

 



|Vertical Stack


26.gif

 

 

 




이렇게 각각 애니메이션도 귀엽고 재밌게 적용되니 최근 실행 앱 화면에 들어갈 때마다 더 재밌게 느껴지죠~? 다음으로는 세부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설정에는 미니 모드, 블러 배경 효과, 현재 실행 중인 앱 가운데 정렬, 제스쳐 큐브 효과, 제스쳐로 이전 앱 전환, 이렇게 총 5가지의 설정이 있습니다.


10 (1).png

 

미니 모드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니 모드


미니 모드는 최근 실행 앱 디자인을 크게 보여줄지, 미니 모드로 작게 보여줄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왼쪽이 일반 모드, 오른쪽이 미니 모드입니다. 미니 모드로 하면 귀여운 스타일로 작아지네요~

11 (3).png

 

 

 



|블러 배경 효과


블러 배경 효과는 최근 실행 앱 화면에 진입 시 뒷 배경에 블러 효과를 추가할지 말지 설정하는 기능인데요, 저는 블러 효과가 있는 게 더 깔끔하고 예뻐 보여서 켜고 사용 중이랍니다. 왼쪽이 블러 효과를 켰을 때, 오른쪽이 껐을 때입니다.

12 (2).png

 

 

 



|현재 실행중인 앱 가운데 정렬


현재 사용중인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최근 실행 앱 화면에 진입시 현재 사용중인 앱을 가운데에 나타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왼쪽이 가운데 정렬을 켰을 때, 오른쪽이 껐을 때의 모습입니다.

13 (1).png

 

 

 



|제스쳐 큐브 효과


제스쳐 큐브 효과는 One UI 2의 여러 방향으로 제스쳐로 사용중일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제스쳐로 최근 실행 앱 화면에 진입 시 나타나는 큐브 아이콘입니다. 

28.gif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켜면 최근 실행 앱 화면으로 진입할 때 약간 딜레이 되는 느낌을 받아서 끄고 사용 중이랍니다~




|제스쳐로 이전 앱 전환


이 기능도 여러 방향으로 제스쳐 사용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하단에 제스쳐 바를 슬라이딩 해서 이전에 사용했던 앱을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5.png
27.gif

 

 


이 기능은 폰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에서 제스쳐 힌트가 켜져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png

 




이렇게 Good LockTask Changer을 활용해서 최근 실행 앱 화면에 더욱 재밌게 진입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Good Lock은 정말 필수 중에 필수 앱이라고 해도 될 만큼 최고의 앱인데요, Good Lock에서 활용할 수 있는 꿀 기능들은 많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 Task Changer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추후 Good Lock의 여러 가지 꿀 기능과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유용한 팁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Task Changer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보세요~^^

11 댓글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S
굿락에 대한 다양한 팁들을 포스팅하시기 시작했군요 !! 다음 포스팅도 기대할게요~
SamsungGalaxyS24U
Expert Level 1
갤럭시 S
저는 list로 설정 해두고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S
전 요즘음 끄고 쓰네요 ㅜ 나갈때 Q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없는것과 좌우 스와이프 쓰려면 힌트가 있어야해서 ㅜㅜ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저는 솜브라님과는 다른 이유로 스와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아키를 사용 중인데, 제스처 힌트를 켜면, 키보드 하단에 하얀색 힌트 영역이 생깁니다. 다크모드만 쓰고 있는데, 이것이 영 눈에 거슬리네요. 특히 밤에는요. ^^
He1i0s8K
Active Level 8
갤럭시 S
멤버스가 이상한지, 하단 흰색 영역이 짤려 그림이 업로드되네요. ㅋ

P.S. 댓글을 수정하니 galaxy3813님 글로 댓글이 여러개 달리네요. 중복으로 등록된 댓글은 삭제합니다. ㅋ
양셍이
Active Level 8
갤럭시 S
2.0의 핵심인 제스처가 사라져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제스처만 지워되면 진짜 개발자분들 저녁 한 턱 쏴드리고 싶을 정도로 기분 승천할 것 같은뎈ㅋㅋㅋㅋ 지금은 태블릿에서만 사용중입니다 ㅠㅠ
S22울트라HSJ
Active Level 6
갤럭시 S
자세한 설명 잘봤습니다.
하지만 저도 해당 기능을 off 해놓았습니다.
다른것보다 의도하지 않는 제스처가 실행될때가 간혹 발생해서요
하단부를 위로 올려 홈으로 가고 싶은데 최근실행앱으로 가지네요 약간 대각선으로 제스처를 하면 그런거 같더라고요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Task Changer는 좋은데 애니메이션이 너무 아쉽네요ㅠ
0 좋아요
모하모하
Active Level 2
갤럭시 S
one ui 6.0 업그레이드후 slim list를 사용할 수 없게 변경되었네요. 다시 쓰게해주세요
0 좋아요
갤럭시 S
갤럭시 스토어에서 홈업 버전 15.0.00.11 / One UI 홈 버전 15.0.05.5 버전으로 둘다 업데이트 해야 나머지 스타일이 뜹니다. 업데이트는 순차배포라서 아직 안떴다면 좀 더 기다리시면 됩니다.
0 좋아요
모하모하
Active Level 2
갤럭시 S
감사합니다. 홈업버전은 11확인했는데, one ui홈버젼이 뭔지 모르겠네요.^^;;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봐야겠네요.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