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블라인드에 올라온 삼성전자 주주투표 관련 글

(게시글 작성 시간: 03-05-2022 12:50 PM)
6700 보기
Delqoo
Beginner Level 2
옵션
갤럭시 S

삼성전자 천만 주주께 올리는 글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직원입니다.

이제 곧있으면 삼성전자 제53기 주주총회가 개최되는데, 이에 투표 독려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자투표시스템(https://evote.ksd.or.kr)에 접속하셔서 간단하게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투표시간은 내일 3월6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입니다.

안건은 (1) 재무제표 승인, (2) 사외이사(김한조,한화진,김준성) 선임, (3) 사내이사(경계현,노태문,박학규,이정배) 선임, (4)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입니다.

특히 3번과 4번을 주목해주세요. 3번에는 이번에 GOS사건의 원흉이 사내이사에 리스트에 올라있습니다. 그리고 4번은 뻔뻔하게 파운드리랑 모바일 개박살내놓고 보수한도 승인해달라고 안건 올려놨습니다. GOS사건이 누구 '때문'인지 잘 고민해보시고 (3)번중 비토할 안건을 골라주세요. 그리고 (4)번은 무조건 비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주주투표를 독려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주주가치 제고를 통한 주식 가격 상승

잘 아시다시피, 주식의 가격은 사실 회사의 가치를 잘 따라가지 않습니다. 이게 회사의 가치를 반영할 때는, 초기 IPO할 때와, M&A할 때 등입니다. 그리고 배당을 많이 주는 주식의 경우 회사의 이익을 반영하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M&A 자체에 대한 저항심리가 너무 커서 법적으로 제한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웃기는 노릇이죠. 하지만 이건 과거 일부 사모펀드들의 업보이기도 합니다.

차치하고, 원래 주주는 회사의 주인으로서 주인행세를 할 수 있어야 실제 주식이 의미가 있는것인데, 과거 수십년동안 주인행세란걸 흉내라도 내려면 주주총회에 힘들게 참여해서 회사의 압박을 견디며 발언 혹은 투표해야 했기에 이제 주주가 주인이라는 사실 자체를 잊어버린 사람들이 많습니다.

2020년경부터 주주 전자투표를 도입하면서 이 부분이 많이 해소가 되었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자신의 권리를 잘 챙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주가 회사의 주인의식을 갖게되면 주식가격은 회사의 가치를 따라가게 되고, 그 결과 저평가가 해소됩니다. (삼성전자가 저평가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전혀 아닙니다. 우리나라 전체 주식이 저평가입니다.) 실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런식의 주주행동이 이어지면 경영권 확보를 위해 주식을 매입하려는 움직임이 더 활발해지기 때문에 주식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2)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한표

삼성전자의 일개 하찮은 직원으로써 드리기가 조금 민망스런 말입니다만,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경제에 차지하는 부분은 정말 큽니다. 사실 삼성전자가 잘 나가느냐 그렇지 않으냐가 우리나라의 경제 향방을 좌지우지 한다고 해도 틀린말이 아닙니다. 물론 이 부분은 앞으로 바뀌어나가길 바랍니다. 하지만 현 상황이 그렇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현재 삼성전자는 흔들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등지에서 최신 기술 뉴스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운드리는 최신 노드들이 개박살이 나서 점유율 하락이 목전입니다. 내년 내후년이 더 문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경영진의 무능력에서 비롯되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사업부는 잘 아시다시피 GOS 문제로 개판이 나있고, 모럴 해저드에 눈가리고 아웅 언론사 길들이기 등만 하면서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제대로된 회사라면 이렇게 잘못된 경영을 하는 경영진들이 잘려나가고 교체돼야 합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현재 오너가 없습니다. 이재용이 오너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아닙니다. 그래서 결국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울 사람이 책임질 사람의 가까운 파벌 혹은 자기 자신인 어처구니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모든 경영진 위에는 천만 주주가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경영진이 삼성전자의 주인이 아니고, 직원도 삼성의 주인이 아니고, 천만 주주가 삼성의 주인입니다.

GOS 사태 때문에 화나셨죠. 무능력한 경영진들에게 통렬한 비토를 날려주세요. 인터넷에서 글하나 쓰는것보다 훨씬더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물론 이번에 주주들이 참여한다고 투표결과가 바뀌진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우리의 존재감을 보여준다면 최소한 다음에 눈치는 보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혹시 모르죠 정말 결과에 영향을 미칠수 있을지도.
어쩌면 이번 대선만큼이나 중요한 투표입니다.
꼭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안건을 어떻게 묶어서 올릴지 현재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중요안건이 저 4개인건 맞습니다. 선택지가 조금 다르게 올라와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개 삼성전자 직원 올림.

 

evote.ksd.or.kr 

5 댓글
갤럭시 S
광고에 대놓고 범 지구적 사기를 친 희대의 사기꾼 삼성전자
더럽고 추악하고 역겨운 우리나라 1위 기업입니다
갤럭시 S
다 잘라야지
얼음쫌만7
Active Level 10
갤럭시 S
노퇴물이 꺼져라진짜
뚱띠띠
Active Level 5
갤럭시 S
노퇴물이 다알고 있었다면 짤라야지
니즈는환불뿐
Beginner Level 5
갤럭시 S
이날을 위해 삼전주식을 모았지.
내게는 대선보다 중요한 한표 행사하러갑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