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공학
Active Level 4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3-08-2022 03:16 PM ·
갤럭시 S
약 열흘간 S22U를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제안하고 싶은 것은 삼성 인터넷의 다크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상태표시줄과 하단의 네비게이션바(인터넷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홈 버튼 등이 있는 바)는 다크모드처럼 검정색으로 나타나면 좋겠습니다. 기존에는 그렇게 됐던거 같은데 업데이트 후부터인지 다 하얗게 나오네요.
(휴대폰 사서 오래 쓰는만큼 번인을 막기 위한 선택지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진, 영상 등과 같이 한 페이지에 많은 데이터를 받는 경우에 특히나 플리커링이 심하더군요. 말 그대로 주사율이 변한다는게 어떤 것인지 느낄 수 있을 정도로요. 버버버벅 하면서 올라가고 심지어 터치 반응도 느려졌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S9+였는데 그 친구같은 경우에는 오래 됐음에도 그정도로 버벅이는 것을 경험하지 못했었습니다. 분명 소프트웨어 이슈같은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게임이 아닌 일부 앱에서 플리커링 및 버벅이는 현상이 빈번히 일어났습니다. 유튜브는 특히 동영상 시청 중에 다른 영상을 찾는 경우, 아프리카도 마찬가지로 동영상 시청 중 추천 영상을 내려보는 경우, 넷플릭스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GOS가 일반 앱에 영향을 미치는 게 아니라면,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는 바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배터리가 생각 이상으로 빨리 닳습니다. 본인은 게임을 하지도 않고 어플 주 사용이 카톡, 전화, 인터넷, 주식 거래, 업무용 메신저 어플, 영상 시청 등이고 화면 밝기는 20프로 이하, 화질은 qhd, 가변 주사율 사용이 제 사용 환경입니다. 배터리 충전 85프로 락 걸어두고 85부터 15까지 일반적으로 5시간 정도 나오더군요(5000미리라고 그랬는데...). 발열이 많을 사용 환경도 아닌데 생각 이상으로 빨리 닳기에 해당 부분도 점검 부탁드립니다.
(물론 제 글을 본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