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11-10-2022 06:53 PM - 편집 11-10-2022 06:54 PM
갤럭시 S안녕하세요!
인물모드로 촬영을 하면 사진 용량이 7MB 이상 큰 이유가 배경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서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포토에디터로 약간 보정을 하면 배경흐림 옵션이 사라져서 용량이 2~3MB 정도로 줄었는데,
최근 "One UI 5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13)" 업데이트에서 편집 후에도 인물 사진 모드의 효과가 유지되는 방향으로 바꼈더라고요.
그래서 포토에디터 편집 이후에 효과 유지와 더불어 사진 용량도 여전히 크게 유지되어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 문의드립니다.
편집 후 다른 파일로 저장을 하면 용량이 줄어들긴 하는데, 파일명도 바뀌고 사진도 2장이 되어서
이왕이면 원래 사진의 용량을 바로 줄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11-2022 05:05 PM ·
갤럭시 S고객님 안녕하세요. 삼성 에디터 담당입니다.
먼저 포토 에디터와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이번 업데이트 중 인물 모드 효과 편집 정보 유지 및 용량에 대한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기존에는 인물 모드 사진을 편집하면 인물 모드 효과 정보를 살리지 못한 대신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물 모드 효과도 유의미한 편집 정보로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서, 기존과 다르게 용량이 줄어들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른 파일로 저장을 하여서 용량을 줄이시는 방안을 사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추후 지속적으로 고객님의 의견들을 확인하며, 내부에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항상 노력하는 삼성 에디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