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카메라가 원래 엄청 가까운 건 초점 못 맞추나요

(게시글 작성 시간: 06-02-2021 12:47 AM)
2021 보기
치킨피자346561
Active Level 4
옵션
갤럭시 S
한 3cm 거리에 있는 작은 물체를 찍으려하는데 초점이 안 맞네요..너무 가까운 건 못 맞추나요?
4 댓글
알파Alpha
Active Level 8
갤럭시 S
카메라에는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최소한의 거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최소 초점 거리 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메인 카메라의 최소 초점 거리는 약 20cm이기에 3cm에서는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3cm 정도 거리에서 사진을 촬영하기 원하신다면 접사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거나 촬영 물체에서 한발짝 뒤로 물러난뒤 줌을 통해 촬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리스트레토948
Expert Level 5
갤럭시 S
모든 카메라에는 최소 초점 거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 눈도 그렇죠. 일정 이상 멀면 안 보이기도 하지만 너무 가까워도 알아보기가 힘든 것처럼 말입니다.

만약 일정 이상 가까이서 찍은 효과를 내고 싶으시다면 오히려 사물에서 좀 떨어져서 줌을 당겨서 찍으면 비슷한 효과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 S
카메라 렌즈의 센서가 커지면서 최소 초점 거리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미지센서가 커짐으로 인해 초점거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를 기준으로 초광각 렌즈는 고정 초점으로 피사체와의 거리가 약 100cm 이상부터 광각 렌즈는 피사체와의 거리가 약 10cm 이상부터 망원 렌즈는 약 80cm 이상 거리부터 초점이 잡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렌즈 심도에 따라 가까운 물체를 촬영시 주변 배경이 흐려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점이 잘 잡히지 않을때는 피사체와의 거리를 조금 떨어뜨려서 촬영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클로즈업 줌(2배줌)을 사용하면 메인카메라의 배율이 2.0x로 작동하면서 이용자가 거리를 두고 찍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이를 통해 방사형으로 퍼지던 이미지의 중심부를 2배줌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결국 거리를 두고 촬영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정리하자면 근거리 촬영 시 디바이스를 가까이서 촬영하지말고 2배줌 혹은 피사체와의 거리를 두고 촬영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참고글 : https://r1.community.samsung.com/t5/갤럭시-노트/근접촬영-스트레스-받지마세요-근거리-초점에-대한-이해/td-p/6251389
갤럭시 S

3cm는 접사 렌즈로도 초점을 정상적으로 잡기 힘들 정도로 가까운 거리인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사 렌즈는 근접 촬영에 특화된, 가까운 거리의 물체에 초점이 맞도록 설계된 렌즈를 뜻합니다.)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