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RK
Active Level 10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3-31-2023 10:15 AM - 편집 03-31-2023 10:16 AM
갤럭시 S안녕하세요 NOARK입니다. S23 울트라를 구매하여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S23 플러스를 대여받아 한 달 가까이 장기적인 사용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울트라를 구매한 마당에 플러스에 더 메리트를 느낄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왜 자꾸 울트라를 두고 S23 플러스를 찾게 되는걸까요? 저 같은 분 또 계시나요 😅
컨투어컷이 사라진 이번 S23은 본질에 충실한 미니멀 디자인으로 한 층 고급스러운 외형이 완성되었는데요. 울트라는 생김새가 유지되었지만 S23 일반형과 플러스에서는 이번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또 새롭게 비춰지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플러스의 둥근 모서리 레이아웃이 이 디자인에 더 찰떡인 것도 같습니다. 울트라는 다른 것 보다 각진 모서리가 종종 손에 받치면 아플 때가 있어서 예쁘지만 감점!
이 매트한 블랙 컬러가 특히 S23 플러스에서 빛을 발하네요.. 캐주얼한 옷을 입어도 수트를 입어도 조화롭게 다 잘 어울릴 것 같은 무적의 팬텀 블랙 입니다 😀
안그래도 액정필름만 붙이고 되도록이면 쌩폰파인데 두터운 케이스 씌우고 다니긴 정말 아까운 비주얼인 듯 싶습니다.
사실 쓰면서 진짜 진짜 만족하는 부분은 사이즈 대비 무게 입니다. 플러스가 화면은 분명 6.6인치로 꽤 큰 편인데, S23 울트라 대비해서 상당히 가볍게 느껴져서 휴대하기는 압도적으로 좋더라고요.
6.8인치의 S23 울트라의 무게가 233g이니까 195g인 S23 플러스와 수치상으로는 대략 40g 차이 나는데요. 체감 차이로는 그 이상도 나는 것 같아요. 들고있을 때 손가락에 부담이 있냐 없냐 수준의 차이니까요.
핸드폰을 그냥 잡고 휴대할 때와 손으로 받치면서 들고 사용할 때 체감무게 차이가 또 은근 크더라고요. 울트라는 이 때 손가락이나 받치는 손바닥에 부담이 있고 플러스는 아예 없어요.
이 애매하면서도 오묘한 위치의 플러스가 확 맘에 들어 기본형과 사이즈비교도 해봤는데요. 6.1인치의 기본형만 해도 콤팩트함에서 오는 가벼움이 당연스러웠지만 플러스는 일반형과 다르게 화면도 크면서 가벼우니까 정말 확 끌리더라고요.
플러스로 기변을 해야하나?
S23 플러스 또 하나의 반전은 스피커입니다.
제 소유의 S23 울트라와 가까운 친구가 사용하는 아이폰14 프로맥스, 스피커 직접 비교를 해봤는데요.
평소 애플 제품은 스피커가 상당히 괜찮다 생각해왔는데 울트라의 스피커 품질이 밀리기는 커녕 베이스까지 더 폭넓은 음역대로 넉넉한 출력을 보여줘서 친구와 저 모두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스마트폰 스피커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또는 얼마나 출력이 높겠어 하지만, 스피커가 좋으니까 일부러 스피커로 음악 감상하게 되고 볼륨도 더 키워 영상컨텐츠 시청하고 듣고 하는 선순환이 이뤄집니다.ㅋㅋ😂
상당히 스피커에 만족을 하며 쓰고 있는데,
S23 플러스 스피커도 울트라와 거의 체급을 나란히 하는 것 같아요. 이번 S23 시리즈 스피커는 정말 공을 들였다 싶더군요. 사실 스피커에는 큰 기대가 없었어서 더 감동하게 되는 것 같아요
평소 콤팩트한 일반형 아니면 끝판왕 울트라지, 라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써보기 전까지는 모든 것에서 중간에 낀 플러스의 위치가 애매하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오히려 중간의 위치에서 일반형의 가벼운 휴대성과 울트라에 준하는 대화면과 훌륭한 스피커 품질로 장점을 속속들이 챙긴 밸런스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께도 얇고 무게도 가벼운데 대화면도 놓치지 않으려고 자꾸만 플러스로 손이 가는걸요?
굳이 아쉬움을 꼽으라면 울트라에 가까운 화면크기지만 FHD+ 해상도라는 점과 울트라 대비해서는 부족한 카메라 사양 정도인데요. 이것도 실사용해보면서 해상도는 정말 체감할 수준의 차이가 없고 아무런 지장이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저처럼 대화면 스마트폰에 얇고 가벼운 휴대성과 그립감도 포기못하겠다! 하는 욕심쟁이라면 S23 플러스 강력 추천 드리고 싶네요 😁
끝으로 S23 플러스 카메라로 촬영한 주간 / 야간 여러 환경에서의 사진 컷으로 S23 플러스에 대한 소소한 고찰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솜브라님께서 추천해주신 화원 누리길에 벚꽃이 지기전 얼른 다녀왔습니다 ㅎㅎ
저도 해질 녘쯤 가서 조금 어둑어둑 했지만 목화솜 밭과 문익점동상도 보고 왔어요. 인공연못인지 이 곳에 물소리만 들어도 힐링이 되네요!
본 게시글은 삼성멤버스로부터 디바이스를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24 댓글
S25U_티타늄_그레이_사용 자
Active Level 5
옵션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20-2023 09:04 PM - 편집 08-20-2023 09:04 PM
갤럭시 S
S21+ 쓰고있는데 다음폰은 S23+ 희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