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의가치
Active Level 10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02-2022 02:35 PM ·
갤럭시 S
사용기종 : S22U
질문내용 : (구체적으로): 무조건 화질이 우선이고 잘 떨어뜨리지도 않는 쌩폰주의자라 S10 5g 쌩폰으로 써왔습니다.
기스나 흠집에 정말 조심하면서 써왔는데 생활기스? 라고 해야 하나요? 액정에 엄청나게 미세한 자잘자잘한 스크래치가 셀 수 없을 만큼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여쭤봅니다.
S22U는 코닝 사의 최신 기술인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플러스를 채택한 폰이라는데
완전 썡폰으로 써도 액정에 진짜 생활기스 조차 안날지 걱정되네요.
S10 5g도 햇빛에 비춰보면 엄청자잘자잘한 기스가 엄청나거든요.
12 댓글
Astra
Active Level 9
옵션
- 신규로 표시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8-02-2022 04:17 PM ·
갤럭시 S
지금 저도 S22U 쌩폰으로 사용 중입니다. 저는 S9 시절부터 쌩폰 썼네요. 뭐 그때부터 지금까지 생활기스 약간 생기는 거 빼곤 디스플레이에 커다란 흠집 같은 건 생긴 적이 없어요. 이번 신모델도 뭐 빅터스+라곤 하지만 생활기스가 아주 100센트 완벽하게 안 생기는 건 아니고요 빛에 비춰보거나 하면 미세하게 뭐가 보이긴 하는데 집중해서 볼 때나 보이는 거지 실생활에서의 사용 중에는 절대 눈에 안 뜨입니다. 어떻게든 집중을 해서라도 눈에 보이는 그런 잡기스조차 용납을 못하신다 하면 필름 쓰셔야 하는데 대신 2주에서 최소 한 달에 한 번은 필름 교체를 하셔야 깨끗한 화면으로 쓰실 거 같고 액정 파손을 우려해서 보호의 목적이시라면 필름 같은 건 안 쓰셔도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본인이 폰을 험하게 다루시는 게 아니라면 쌩폰 권장 드리고 싶네요. 아무리 비싸고 고급진 필름을 써도 쌩폰의 압도적인 화질과 터치감을 따라잡을 수가 없습니다. 비싼 돈 주고 최신 플래그십 모델 사놓고 쓰는 내내 그 퀄리티를 사용자가 경험하지 못한다는 건 어불성설이라 생각해요. 진짜 진짜 신경 써서 집중해서 찾아봐야지만 눈에 띄는 작은 잡기스 때문에 최상의 디스플레이 경험을 하지 못한다는 게 저는 너무 아쉽게 느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