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너
Active Level 7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2-06-2025 10:06 PM - 편집 02-06-2025 10:08 PM
갤럭시 S
S24 시리즈 / S25 시리즈 모두 사용한 사람입니다.
메시지(SMS) 앱 글자 크기 조정 방식 개선 요청합니다.
●현재 작동 방식
0. 기본적으로 [설정 - 디스플레이 - 글자 크기와 스타일]의 글자 크기를 기반으로 기준이 정해집니다.
1. 메시지 앱 실행 시 문자메시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는 위 0번의 [글자 크키와 스타일]에서 설정한 글자 크기로 고정되며 메시지 앱 자체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2. 목록에서 특정 문자메시지를 눌러서 진입하면 해당 메시지의 전체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기본적으로 위 0번의 [글자 크기와 스타일] 을 기준으로 기본 글자 크기가 정해지고 표시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줌인/줌아웃 동작으로 확대/축소가 가능하며 이 조정값은 메시지 목록과 독립적으로 동작하여 목록으로 다시 나가면 1번의 고정된 글자 크기의 목록이 나옵니다.
(줌인/줌아웃 동작 시 %로 확대/축소 비율이 표시되며 이 값은 다음에 메시지 상세 내용을 보러 들어오면 저장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개선 요청 사항
위 내용 중 1번 내용에 대해서 개선 요청합니다.
메시지 목록에서도 [2번의 메시지 상세 보기]처럼 독립적으로 줌인/줌아웃으로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메시지 목록이 단독으로 글자 크기가 조정되지 않으니 결국 0번의 전체 설정인 [글자 크기와 스타일] 값을 크게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러면 다른 앱들의 글자도 너무 커져서 글자가 잘리는 등 불편함이 큽니다.
S24/S25 시리즈 모두 동일한 상황입니다. 빠른 개선 요청합니다.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