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SD카드 -> 원드라이브로 옮긴 후 갤러리 날짜 오류

(게시글 작성 시간: 10-27-2021 10:22 PM)
918 보기
최동진
Active Level 9
옵션
갤럭시 S

image

사진 제목은 촬영 날짜 인데 사진과 같이 19년 7월 촬영이지만 사진의 날짜는 오늘로 돼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로 sd카드의 사진을 옮긴 후 일부 사진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1 댓글
갤러리담당
Moderator
Moderator
옵션
갤럭시 S

안녕하세요 최동진님, 갤러리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진파일에는 EXIF라는 데이터 내에 '촬영시간정보'가 기록되게 됩니다. 이 정보는 사진파일을 이동/복사하더라도 그대로 남아있으며 이를 통해 사진을 촬영한 시점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러리는 이 정보를 이용해 사진들을 촬영날짜(taken time) 순으로 정렬해주고 있으나, 간혹 사진파일에 촬영 날짜 정보가 기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마지막 수정시간 (modified time) 을 참조해 사진을 정렬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말씀주신 상황은 SD 카드에 있던 사진들 중 일부 사진에 촬영시간정보가 존재하지 않아 OneDrive로 옮겨가면서 Modified time이 변경됨으로 인해 발생한 동작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한 사진들에 촬영시간정보가 존재함에도 위의 정렬 오류가 발생하는 상태일 경우 아래와 같이 로그를 전달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원인 분석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 멤버스] 고객지원  유형 선택 : 문의 -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테고리 선택 : 어플리케이션 - 내용 : (증상, 등록시간) - 로그데이터 전송하기 체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