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Tip] 삼성 갤러리, 그룹으로 정리하기!

(게시글 작성 시간: 05-26-2020 04:25 PM)
4506 보기
Galaxy3813
★★
옵션
갤럭시 S

cover.jpg

 

 

 

여러분은 스마트폰에 사진들이 얼마나 저장되어 있나요? 요즘은 스마트폰의 용량이 크기 때문에 수많은 사진들을 저장하기에 딱 좋은데요, 혹시나 스마트폰의 용량이 부족하더라도 SD카드를 장착해서 저장할 수도 있으니 용량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용량 걱정없이 사진들을 저장하는 건 좋지만 한가지 걱정거리가 또 있습니다. 바로 갤러리 앨범 정리!

수많은 사진들을 저장하다보면 하나 둘 생기는 폴더가 어느새 수십개의 폴더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사진을 찾고 싶을 땐 너무 많다보니 빠르게 찾지 못할 때가 있죠. 깔끔하게 내가 자주 사용하는 폴더들을 하나의 폴더 안에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갤러리의 기능 중 유용한 꿀기능, 그룹으로 묶어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삼성 갤러리 앱을 실행해주세요.

1 (37).png

 


삼성 갤러리 앱에 들어가면 그 동안 저장했던 사진들과 사진 앨범들이 복잡하게 아주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9).png

 


자, 이제 여기서 몇개의 앨범들을 선택해서 그룹으로 묶어 보겠습니다. 원하는 앨범 하나를 길게 누르거나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누르고 편집을 눌러줍니다.

3 (22).png

 


그럼 앨범 윗쪽에 체크박스가 생기는데요, 그룹으로 묶어줄 앨범들을 모두 선택하고 좌측 하단에 그룹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4 (18).png

 


그리고 원하는 그룹 이름을 설정하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신만의 색다른 이름으로 설정하면 좋겠죠?^^

5 (10).png

 


그룹을 추가했다면 선택한 앨범들이 깔끔하게 그룹으로 묶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진 앨범들의 폴더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죠.

6 (5).png

 



저도 갤러리 안에 앨범들이 너무 복잡하게 많이 있어서 그룹으로 깔끔하게 묶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룹으로 묶으니 필요한 사진들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갤러리 앱 목록에서도 깔끔하게 보여지니 너무 편하고 좋은 것 같네요.

삼성 갤러리 그룹으로 묶기 기능으로 깔끔하게 갤러리 앨범을 관리해보세요^^


 

"여기를 눌러서 삼성 갤러리 앨범을 날짜별로 묶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8 댓글
Note20g
Expert Level 5
갤럭시 S
오우 유용한 꿀팁 감사합니다~
너천재
Expert Level 5
갤럭시 S
으어 귀찮아서 나중에 앨범정리 해야겠다~ 하면서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3813님께서 깔끔히 정리하신 모습을 보니 갑자기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뿜뿜 드네요ㅎㅎ 언능 앨범정리하고 알려주신 그룹으로 묶기 써봐야겠어요😀
평범한고딩
Expert Level 5
갤럭시 S
전 사진이 넘 많아서 정리를 못하겠어요 ㅠ 세컨폰(촬영용)도 슬슬 정리해야하는데 ㅠㅠ(그것도 와이드2 ㅠㅠㅠ)
갤럭시 S

훗 저도 이 방법으로 여행 앨범 다 정리했지요 ~

갤럭시 S
저도 오랜만에 정리해봐야겠네요🤣
alsgh529
Expert Level 5
갤럭시 S
그룹까지 해서 정리할 생각은 안했는데 한번 정리해봐야 겠군요!
갤럭시 S
방법은 여러분들의 팁을 봐서 알고 있는데..
막상 할려니 귀찮아서.. 😅😅😅
갤럭시 S
이거 예전에 저도 한번 글 썼었는데 넘 좋은 기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