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긴 글 주의) 갤럭시도 aptX adaptive 지원 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작성 시간: 03-30-2023 11:36 PM)
2093 보기
은평구뭉탱이코
Active Level 1
옵션
기타
갤럭시폰 쓴다고 무조건 갤럭시 버즈만 쓰는 것 도 아니고... 고의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을 막는것은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아요.
아마 ssc 코덱을 밀고있기 때문이겠죠.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솔직히 aptX adaptive 지원 한다고 버즈 판매량에 악영향을 줄 것 같지도 않습니다.
버즈 정도면 소리 굉장히 좋고 솔직히 편의성, 연결성 등은 갤럭시 폰에서는 버즈를 따라올 모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 버즈 쓰는 사람들에게 드비알레 이어폰이 좋으니 소니 이어폰이 좋으니 백날 말해봐도 결국 버즈 쓰는 사람들은 버즈를 사용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버즈 2 프로 부터는 24bit 48khz 음원을 지원하게 되었기에 이들이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지 않는 이상 하이엔드 리시버로 넘어가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일반인들이 듣기에는 충분히 좋으니까요.

(여기도 개인적인 생각이예요.)
갤럭시폰에 aptX adaptive를 지원한다고 삼성이 아쉬울 것은 없을 것 같아요.
아이폰은 aac 고정입니다. LDAC, aptX adaptive 를 지원하는 리시버를 사용하기에 굉장히 불리해요. 반면에 갤럭시는 이미 LDA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aptX adaptive 도 마음만 먹으면 지원 할 수 있겠죠. 물론 aptX adaptive를 지원한다고 아이폰 사용자들이 "우와 aptX adaptive 지원하네?" 하고 넘어오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미 갤럭시폰의 aptX adaptive에 만족하고있는 사용자들이 아이폰으로 넘어가지 않을 이유가 '어느정도' 생긴다고 봅니다.

제가 지금까지 장황하게 쓴 글을 요약해보자면,
"aptX adaptive는 없다고 삼성이 손해볼 기능은 아니지만, 있으면 그래도 좋을 것이다."
라고 요약 할 수 있겠네요...

이상 시간 남아돌아서 쓰는 호소글 이었네용.
다 읽으셨다면 감사드립니당.
12 댓글
기타
솔직히 ㅋㅋㅋ 다른 안드로이드 애들도 aptx어댑티브 멀쩡히 심지어 헬지도 망하기전에 멀쩡히 지원해주는 기능을 갖다가 지원을 안해준다는건 참..... 그렇다고 지들 코덱이 aptx어댑티브처럼 96khz 24bit까지 지원하는것도 아니고 버즈가 뭐 최소 같은가격 유선이랑 음질이 aptx 어댑티브를 지원하는 애들보다 돋보적으로 좋은것도 아닐터인데 무슨 심보로 지원을 안해주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기타
진짜 삼성폰 좋은데...이건 아쉽습니다 ㅠ 뭔가 그...사과 보는 것 같아요...
BNWBIT
Active Level 1
기타
(플립3) 개발자옵션에 이런거있던데, 좀 다른얘기일까요?Screenshot_20230331-105715_Settings_1000002206_1680228029.jpg
기타
이 얘기 맞습니다 저기 LDAC가 24bit 96khz 무손실 음원 전송이 가능한 코덱이예요. aptX, aac, sbc는 무손실 음원을 재생해도 손실음원으로 인코딩 시키기 때문에 무손실 음원이 무의미 해집니다. aptX adaptive (사진에 없음) 는 LDAC 처럼 무손실 음원을 재생시킬 수 있는 코덱이예요. 현재 하이엔드 음향회사들의 코드리스 이어폰, 헤드폰들은 거의 aptX adaptive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LDAC가 안 좋은건 아니예요)
BNWBIT
Active Level 1
기타
오 aptX가 아니라 aptX adaptive라는 좋은게 잇는데 지원을 안하는거군요!
0 좋아요
기타
맞습니다... aptX adaptive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을 이용해서 aptX와 aptX adaptive의 소리를 비교해보면 명확하게 차이가 나더라고요...
중자
Beginner Level 2
기타
차기 update에 Aptx adaptive지원 부탁합니다.
중자
Beginner Level 2
기타
애플이 Apple pay지원으로 삼성 프리미엄이 점점 적어지는데, aptx adaptive라도 지원을 해 줘야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Seedor
Active Level 1
기타
삼성이 기술이 안되는거 아닐까요? 소프트웨어 기술은 삼성이 많이 약합니다. 중국은 이런부분에서 삼성보다 뛰어난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중국에서 삼성의 존재감이 없는거겠죠. ldac지원하는 이어폰 사서 들어면 번거롭지만 음질에 대한 갈증은 해소할 수 있을겁니다. 물론 좋은 회사 이어폰은 aptx adaptive를 지원하지 않는게 많다는 것이 함정이긴 합니다.
0 좋아요
오리네식당
Beginner Level 2
기타
지원해 주세요 삼성
이거 때문에 동글을 사서 끼는 불편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Ssc때문에 이기적으르 비춰지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노트좋다
Beginner Level 5
기타
제발 지원 좀요
0 좋아요
홀리다이버
Active Level 1
기타
이건 뭔가요? 전 이어폰 끼면 코덱이 자동으로 이렇게 바뀌던데...Screenshot_20240330_204643_Settings_1000009638_1711799203.png
0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