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후기/방법공유] ExpertRAW도 원하는 설정을 위젯으로 바로 실행해보세요

(게시글 작성 시간: 03-06-2024 01:24 PM)
258 보기
옵션
기타

image

OneUI 6에서 추가되었던 Camera위젯 사용해보셨나요? 원하는 옵션을 위젯에 설정해놓으면 번거롭게 카메라 앱을 실행해서 다시 모드를 찾을 필요 없이 위젯 클릭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요

ExpertRAW도 위젯 기능이 생겼습니다. 사용 방법과 함께 ExpertRAW 위젯은 어떤 설정들이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pertRAW 위젯의 경우 OneUI6.1이상부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

image

홈 화면에서 빈 화면을 길게 눌러 나오는 옵션에서 '위젯'을 누르고 위젯 항목에서 ExpertRAW를 찾아 길게 눌러 홈 화면에 배치해줍니다.

image

배치하게 되면 곧바로 오른쪽 이미지처럼 설정창이 뜨는데요 설정은 크게 3가지입니다.
  • 제목 설정 : 사용하려는 목적에 맞게 제목을 설정하시면됩니다.
image
  • 카메라 및 설정 : 카메라 전/후면 선택이 가능하며 모드의 경우 기본이 디폴트값이지만 천체 사진/다중 노출/감광(ND) 필터 이렇게 3가지 중에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image
  • 배경 : ExpertRAW의 최근 이미지로 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도 사용하려는 모드에 맞는 이미지를 추가한다면 더 좋겠죠?

image

이렇게 3가지 설정을 다 해주셨다면 사용하기 위한 모든 설정은 끝났습니다. 위젯의 사이즈는 2×2 또는 2×1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만약 모드를 여러개를 사용하신다면 위젯을 여러개 생성 후 위젯 스택기능을 이용해 홈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위젯에서 드래그를 통해 바로 ExpertRAW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ExpertRAW위젯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도 위젯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모드를 좀더 빠르게 ExpertRAW 촬영을 해보세요

image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