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초
Active Level 2
옵션
- 신규로 표시
- 북마크
- 구독
- RSS 피드 구독
- 강조
- 인쇄
- 부적절한 컨텐트 신고
03-29-2025 02:22 PM - 편집 05-05-2025 10:13 AM
기타
최근 새로운 OneUI 7 에서 발전된 다양한 사항에 대하여 다시한번 삼성을 찬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저는 업데이트 과정에서 아이콘의 스타일이 변경된 부분을 전반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충실한 삼성 갤럭시 사용자로써
One Ui7의 아이콘에 대하여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본래 아이콘 디자인의 통일성이라 함은 아이콘 디자인의 내외적 관계에 있어 일관적인 스타일 기법과 정렬이 사용됨을 의미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삼성에서 채택한 아이콘 디자인의 경우 그라데이션사용 유무, 표현대상 단순화 유무, 2d혹은 3d 스타일 사용 선택에 있어 아이콘마다 개별적으로 선택되었으며 이는 일관적이라 간주될 수 없다 느꼈습니다.
심지어 카메라와 같은 일부 아이콘의 경우 외부적이 관계 뿐만 아나라 내부적으로도 단색과 진한 그라데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며, 라운딩된 정사각형 안에 직사각형이 크게 자리를 차지에 불안정해보여 특히 아쉬웠습니다.
내적으로 통일성이 없는 존재가 타 아이콘과의 외적관계에 있어 일관성을 유지할 것이라 평가하는것은 적절하지 못하다 생각합니다.
( 물론 여기서 통일성을 극히 강조함은 One ui 7의 경우 극단적으로 통일성은 제거하여 논하는 것이지, One UI 6과 같이 극히 통일을 강조하는 것 또한 완벽한 행동이라 볼 수 없으며, 통일성은 적당한 밸런스가 있어야함은 동의합니다. ) 정리하자면 아이콘에 통일성이 조금더 고려되면 너무 기쁠 것 같습니다.
혹여나 저의 부정적인 입장 언급으로 인하여 기분 상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삼성 사랑합니다.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