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
다음에 대한 결과 표시 
다음에 대한 검색 
다음을 의미합니까? 

제목:

pet 필름과 우레탄 필름의 차이점

(게시글 작성 시간: 07-03-2019 12:13 AM)
3173 보기
swipe
Active Level 8
옵션
기타
자세히 좀 설명 해주세요! 우레탄이랑 강화유리밖에 안써봤어요 😣
9 댓글
바른달
Active Level 3
기타
제가알기론 요즘 기본으로 붙어나오는 바삭거리고 구겨지는 필름이 PET이고 황변생기고 늘어나면서 손톱자국나는게 우레탄으로 알고있어요 둘다 파손엔 쥐약이라...
기타
간단히 쉽게 설명드리면 우레탄은 말랑말랑한 재질의 필름이고 PET는 일반 보호필름 처럼 딱딱한(?) 재질의 필름입니다.

엣지까지 덮는 필름은 우레탄이 좋으나, 붙이기 매우 어렵다는 점과 화질저하, 오래쓰면 황변현상, 손톱자국이 남는 등의 단점이 존재합니다.
Luminant
Expert Level 5
기타
PET 필름은 구겨지면 바스락 거리는 필름으로 알고있고, 우레탄은 질기면서도 말랑말랑거리고 몇달쓰면 누렇게 변하는 황변현상과 손톱자국이 남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PET는 안써봐서 잘모르겠는데,우레탄은 써보셔서 아실수도 있겠지만 여러번 써보니 저는 손톱자국과 황변현상 때문에 1달이나 2달에 한번은 교체를 했던것 같아요.
koowoo
Active Level 3
기타
제말 믿으세요. 저 우레탄 필름썼다가 한두번 낭패본게 아닙니다. 일단 우레탄은 고무같은 느낌이라 잘 늘어나고 접착력도 매우 떨어지며, 붙이기도 까다롭습니다. pet형식은 반대로 딱딱하며, 엣지에도 붙이기 아주 쉽도록 모양이 잡혀서 나옵니다. 그냥 필름벗겨셔 액정에 갖다 누르기만하면 바로 깔끔하게 붙어요. 떨어지지도 않고 들뜸도 없습니다.
기타
제가 느끼기로는 우레탄 필름은 우선 붙이기도 어려웠고 화질저하가 심했습니다. PET필름도 붙이기 쉬운건 아니지만 그나마 나은 편이었고 화질도 선명하지만 기스가 잘나는것 같은 느낌이.. 전 PET필름으로 추천드려요!!
쥐니
Expert Level 5
기타
전 우레탄 쓰는데 잘쓰고있어요..,
다들 왜 싫어하시지?ㅜㅜ

윗분들 말씀처럼 손톱자국이 남거나 울퉁불퉁한 느낌이 들고, 쫀득한 재질로 인해 붙이기 힘들지만 그래도 일반 필름보단 강도도 좋고 액정 전체 면적을 넓게 붙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기타
찍히니까 자국이 뻥 남더라고요....ㅠ
0 좋아요
바견
Active Level 10
기타
히히 우레탄 한 표 추가요....
쫀득쫀득한 재질 매우 매력적입니다😆
카카오메이커스에 이지필름(?) 좋더라구요
쥐니
Expert Level 5
기타
우레탄은 그 맛에 쓴다구욧ㅜㅜ
0 좋아요